겨울에 이즈반도쪽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어떤 다른 사유가 있는 것은 아니고요 일단 2월까지만 운행일정이 나와 있으니 3월부터는 원대 복귀하겠죠. 예전 253계는 개조 후 닛코-키누가와온천 방면의 특급 열차로 운용 중입니다.(토부철도 직통-2개 편성운용)
이번 이벤트열차의 주관은 JR동일본 요코하마지사입니다. 요코하마지사에는 총 세군데의 차량센터가 있는데, 이 중에 우등열차는 나리타익스프레스로 운행하는 E259계가 있습니다. 다른 지사에서 빌리지 않는한 자체 지사의 차량을 사용하죠. 그래서 E259계를 사용하는 걸로 보면 됩니다.
첫댓글 헉.............. 신선한 충격이네요.. 그럼 기존의 오도리코 열차는 은퇴하는건가요?
마린 익스프레스 오도리코는 임시열차이기 때문에 기존의 슈퍼 오도리코, 리조트 오도리코는 은퇴하지 않습니다.
다른 잉여차량들을 제쳐놓고 N'EX를 임시열차에 충당한 사연이 궁금하네요 :-)
맨 아래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굳이 N'EX가 투입될 수밖에 없었던 원인이 뭘까요...
맨 아래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저기 예전 nex차량도 지금 다른 노선 특급으로 뛰는 중이라던데 어디인지 기억이 안나네요.
1대 나리타익스프레스였던 253계의 일부가 현재 특급 닛코(신쥬쿠발 토부직통 특급)로 운행중입니다.(도색까지 닛코의 특색에 맞게 리뉴얼했다고 합니다.)
겨울에 이즈반도쪽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어떤 다른 사유가 있는 것은 아니고요 일단 2월까지만 운행일정이 나와 있으니 3월부터는 원대 복귀하겠죠.
예전 253계는 개조 후 닛코-키누가와온천 방면의 특급 열차로 운용 중입니다.(토부철도 직통-2개 편성운용)
겨울철 『N'EX』의 '화려한 외출(?)'이로군요..^^*
그보다는 위에서 회원분들이 말씀하고 계신는 것은 '하고많은 차량중에 왜 E259계를 투입할까?' 라는 것이지요 :-)
이번 이벤트열차의 주관은 JR동일본 요코하마지사입니다.
요코하마지사에는 총 세군데의 차량센터가 있는데, 이 중에 우등열차는 나리타익스프레스로 운행하는 E259계가 있습니다.
다른 지사에서 빌리지 않는한 자체 지사의 차량을 사용하죠. 그래서 E259계를 사용하는 걸로 보면 됩니다.
헛~그러면 오도리코 운행 185계는? 도쿄지사 차량입니다. 수퍼-뷰 오도리코인 251계도 도쿄지사입니다.
궁금함이 어느정도 풀렸으면 하네요.
오... 그런 뒷사정이 있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