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결과 불임커플의 남성 쪽은 35세 경부터 이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는 ‘검사에서 정자의 양과 운동량에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았어도 임신시키는 능력이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다.
연구진은 정자력 저하 이유에 대해 정자를 만드는 세포의 노화가 원인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정자력 검사를 받은 남성들에게서 “일반적인 검사에서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불임의 원인이 아내에게 있다고 생각했다”거나 “아내에게 육체적 부담뿐만 아니라 마음의 부담까지 안겨준 셈이어서 미안하기 짝이 없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이에 오카다 교수는 “불임 문제는 여성 쪽에 원인이 있다고 치부하는 경향이 있는데, 처음부터 남성 자신에게도 원인이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하는 게 치료의 시작이다”고 불임 치료에 관한 의식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어찌보면 당연한 건데 여자는 태어나기 전에 이미 난자가 만들어짐. 어느정도까지 세포분열이 진행됐다가 이후에 주기적으로 성숙시킴. 근데 남자는? 정자를 계속 처음부터 새로만듬. 그럼 나이들어서 돌연변이 확률은 어디가 높겠음? 상식인걸 모른척 다운증후군 하나로 그렇게 우려먹은거임.
첫댓글 이거 다 아는건데 진짜 이를 악물고 부정하더라...난 여자들도 이해 안가 순리대로 해야지 애가 안생긴다고 자기 배에 주사꽂고 과배란유도해서 건강 문제 생기고 그거 다 남자 정자 썩어서 그런거 아니냐고..근데도 그걸 낳아주겠다고 몸을 갈고있으니까
20대나 30대나 K-썩은 정자
곧 죽어도 인정 안 하고 여자 노산이라고 지랄지랄
으 도태정자
풉 ㅎ
지능이 있다면 당연히 알 수 있는거 아냐?? 질이 떨어지는건?? 애 문제생기면 다 여자탓? 토낄준비하냐
정자력 좋은 단어다 ㅋㅋㅋㅋㅋㅋㅋ
정자력ㅋㅋ관리해라
기형정자 존많문
ㅇㅈ~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커플들 여자 시험관 하던데.. 나이도 어린 여자가 왜 임신이 안 되겠어 ㅎ
그니까 인공수정하고 그러지..
어찌보면 당연한 건데 여자는 태어나기 전에 이미 난자가 만들어짐. 어느정도까지 세포분열이 진행됐다가 이후에 주기적으로 성숙시킴.
근데 남자는? 정자를 계속 처음부터 새로만듬.
그럼 나이들어서 돌연변이 확률은 어디가 높겠음?
상식인걸 모른척 다운증후군 하나로 그렇게 우려먹은거임.
힘줘서 정자력 기르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