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 새나·시오·아란, 메시브이엔씨와 전속계약 "하반기 활동 재개" 계획 발표했지만 냉담한 시선 어트랙트 發 130억 원대 손배소도 진행 중... 앞날엔 아직 먹구름
전 피프티 피프티 멤버 새나 시오 아란(이하 삼프티)은 재기할 수 있을까. 전 소속사 어트랙트와의 일련의 분쟁 속 국내 음악 시장에서 활동을 재개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세간의 추측을 깨고 세 사람은 최근 새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하반기 컴백을 예고했다. 새 아이돌 그룹을 결성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와 함께다. 하지만 여전히 이들을 바라보는 대중과 업계 안팎의 시선은 냉담하기만 하다.
일련의 사태 속 세 사람에게는 탬퍼링 제안을 받고 물심양면 자신들을 지원한 전 소속사를 배신한 '통수돌' '배신돌'이라는 낙인이 찍혔다. 업계에서 삼프티의 가요계 복귀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바라본 이유도 이 때문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해진 세 사람의 새 전속계약 체결 소식은 놀라울 수 밖에 없었다. 심지어 메시브이엔씨 측은 세 사람을 '큐피드'(피프티 피프티의 메가 히트곡) 히트를 이끈 핵심 멤버로 소개하며 하반기 새 아이돌 그룹으로의 데뷔 계획까지 공식화했다.
하지만 "세계 시장에서 '큐피드'라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주역들과 함께 또 다른 성공 신화를 새롭게 써 나가겠다"라는 야심찬 포부가 무색하게도 이들을 향한 대중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했다. 아직 어트랙트가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이 한창 진행 중인 상황에서 하반기 활동 재개 발표는 성급하다는 지적이다. 전속계약 분쟁 사태와 관련해 제대로 된 처분도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분쟁의 중심에 있는 삼프티가 재데뷔에 나서는 것에 대한 비판적 시선이 이어졌다.
다른 연예인의 경우에도 전 소속사와의 분쟁을 겪으며 활동을 강행하는 경우가 없진 않았으나, 이들의 경우 데뷔 이후 채 1년도 안 된 시점에 전 소속사를 배신하고 탬퍼링을 시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다 상황을 타개할 만한 법적 처분이 나오지 않는 이상 악화된 이미지를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에서 하반기 활동 재개 발표는 다소 섣부른 선택으로 보인다.
문제는 또 있다. 최근 원년 멤버 키나를 중심으로 재편한 피프티 피프티 2기가 재데뷔를 앞두고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삼프티가 활동 재개 소식을 전하며 이들의 행보가 피프티 피프티의 활동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기 위한 전략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것이다. 사실 여부를 떠나 이는 세 사람이 또 한 번 대중의 '미운털'을 사게 되는 계기가 됐다. 새 출발을 위해선 무엇보다 이미지 회복이 중요한 상황에서 이 역시 악재인 셈이다.
메시브이엔씨 측은 세 사람의 향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글로벌 활동에 대한 청사진까지 그렸지만, 정작 업계는 물론 대중도 세 사람의 인지도에 물음표를 띄우고 있다.
첫댓글 오 ㅋㅋㅋㅋ 신기하네
외국에선 반응 좋으려나 아란 음색 좋아서? 국내에선 좀 어려울거 같은데
핵심멤버로 소개했다니..;;
헐근데 연예인 안하고싶다한거 아니야?
큐피드 성공사례는 영리한 소속사의 틱톡바이럴이지..
피프피 이름은 못쓸거같고 뭘로 바꾸려나
개개인 인지도 제로에 안좋게 이름알리게 돼서...오케될까
130억;;
소속사 상도덕 뭐냐고ㅋㅋ 그 노래가 느그 노래니?
그 사건 아니었어도 보컬 한명 음색 빼고 메리트가 있나…
피프티2기 재데뷔 타이밍에 소속사 들어갔다고 언플하는거보고 좀 짜치긴하더라.. ...
노래는 잘하던데 어떻게 하려고 저런 선택을 ㅓ
큐피드 노래가 좋아서 떴던거지...
뭐랄까 단 한 곡의 노래 말고 증명해낸게 없는데 신기하긴 해... 소속사나 그쪽 종사자들이 보면 특별히 다른 게 보이나?
되겠냐
피프티 2기 나올때 되니까 갑자기 하겠다고 언플하는거 자체가 심보가 못됨..
피프티 언급 늘어났을때 지들도 눈에 띄어보려고 계속 피프티 큐피드 언급하는거아냐ㅋㅋ 어이가없네
이제 좀 스스로 버린 피프티 놔주고 알아서 먹고 살아라..
탑돌들도 팀 나오면 쉽지않은데 무슨생각일까……
일단 저 사진부터 소속사가 감이 없음
너네가 누군데요ㅠㅠ
양심이 없지..
사진부터.....소속사 센스부족 같은데
자의식 과잉이세요
삼프티삼프티로 데뷔해보던가
(후비적)
사진이 싸이시절 생각남....
상큼 아이돌에서 갑자기 성숙컨셉이네... 음...
근데 아란이 누구지 내가알던얼굴이없네
쟤네 심보때문에라도 무관심으로 일관하려고
출신그룹명도 쟤네한테 안붙였으면 좋겠음
이미 그 그룹은 5인으로 재정비해서 컴백하자너
사진 무슨 브라이덜샤워 하다 찍은 것 같음
음주운전으로 사람죽이고 누명 씌운 것도 아니고.. 그런 사람들만큼 더 욕먹어야 하는 건가 싶음 피해자도 남자고 어차피 재기하는 남연예인들 수두룩빽빽인데 난 굳이 뭐라 안 하고 싶어(내 생각 반박 안 받음)
안됌…
그래도 음색 좋은거 아까웠는데 어올리는 노래 잘 받았으면 좋겠음... 여자니까 난 응원해 범법도 아니고 아직 어리니까 잘 헤쳐나가보길~
브라이덜샤워 사진같더
22222
3333 나만 그런 생각든게 아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사건 대충만 아는데 언젠가부터 그 프로듀서인가 그 사람은 쏙 빠지고 얘네만 괘씸하게 된 분위기 같아서 싫움 이간질한 사람은 얘네 뒤에 숨어있는거 아녀
씨야 시절 사진같다 새삼 소속사의 중요성 느끼는 중
관심도 주지마
그룹명이 삼프티야??
이미지가 생명인데
ㅇ어린애들 아냐..? 왜케.. 컨셉을 못잡았어;;
양심도 없지
저 사진 뭔가 1 2세대 아이돌이 다시뭉친다고 사진찍은느낌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