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하 30장>
솔로몬 사후 남 유다와 북 이스라엘로 분열된 이스라엘 왕국은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않고 있었다.
주전 726년, 남 유다의 히스기야 왕은 이사야 선지자의 권면으로 파괴된 성전을 수리하고 유월절을 지키기로 작정한다.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예루살렘으로 와서 하나님의 유월절을 지키라!
보발꾼들이 유다뿐 아니라 북 이스라엘까지 두루 다니며 왕의 명을 전한다.
이스라엘 백성은 들으라. 너희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 하나님께로 돌아와 유월절을 지키라.
너희 조상과 형제들이 하나님께 범죄 하여 멸망당한 것을 너희가 목도했으니 너희는 그들처럼 목을 곧게 하지 말고 하나님께 귀순하여 거룩한 성전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하나님을 섬기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은혜와 자비를 베푸실 것이라.
오랫동안 지키지 못한 유월절 진리를 알 까닭이 없던 북 이스라엘 사람들은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보발꾼들을 조롱하며 비웃는다.
겸손한 사람 몇몇만이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향하고, 하나님께서 마음을 감동시킨 유다 사람들은 합심하여 기쁨으로 유월절 예식에 참여한다.
그로부터 3년 후, 앗수르 군대의 공격을 받은 북 이스라엘은 3년 뒤 수도 사마리아가 함락되면서 역사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린다. 반면 남 유다를 쳐들어온 앗수르 진에서는 군사 십팔만 오천이 하루아침에 송장이 된다.
유월절로 구속의 인을 받은 유다 민족을 하나님께서 권능으로 보호하신 것이다(왕하 18장 9~12절, 왕하 19장 30~35절).
히스기야 왕이 하나님의 축복 속에 국가의 안정을 얻고, 장차 무서운 환난의 때에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지켰던 유월절.
유월절에는 재앙에서 보호해 주신다는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이 담겨 있다. 그 약속은 지금까지도 유효하다.
세계 도처에 재앙이 난무하는 이 시대, 유월절은 세계가 기다리는 구원의 기별이다.
우리도 히스기야 왕과 같이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 기쁜 소식을 전해 봅시다.
“하나님의 유월절을 지키라!”
하나님께로 돌아와 유월절을 지키라 - 성경역사 한 장면
우리가 하나님과 멀어진 이유가 죄 때문이라고 알려 주셨니다.
유월절로 우리의 죄를 다 씻어 주시고, 영생의 축복 가운데로 인도해 주실 때
우리는 하나님과 한 몸 되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멀어져 있던 우리가 하나님께로 돌아가 구원받는 방법은
하나님의 절기인 유월절을 지켰을 때 가능합니다.
역대하 30장 1~9절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신지라
너희가 그에게로 돌아오면 그 얼굴을 너희에게서 돌이키지 아니하시리라 하였더라
하나님과 멀어졌던 우리의 몸을 하나님께로 돌이키시는 유월절 지켜 재앙 가운데에서 보호받고,
죄도 씻김 받아 영생의 축복 가운데로 인도됩시다.
첫댓글 재앙에서 보호받는 유월절 이시대 꼭 필요한 진리입니다.
부디 돌아오라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모두가 듣고 재앙가운데 구원얻는 귀한 유월절을 지키면 좋겠습니다.
다가오는 유월절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지금 시대에 꼭 필요한 진리니까요~ 재앙에서 보호해주시는 유월절 감사히 지키고 열심히 보발하겠습니다!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진리 유월절을 마음과 정성 다해 지켜야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부지런히 전하는 유월절 구원의 기별에 순종으로 따르시어 구원의 축복 받길 바랍니다~
유월절~!! 정말 중요한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요즘 재앙이 너무 많은데 하나님의 약속이 있는 재앙 면하는 유월절 절기를 꼭 지켜야 되겠어요
유월절을 통해 하나님께 돌아올수있는 축복을 주셔서 아버지,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유월절을 하나님의교회가 지킵니다^^
유월절 지켜 온전히 하나님께로 돌아와야 합니다.
세상 끝날까지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