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여행블로거기자단 원문보기 글쓴이: 지다
한국관광공사는 우수 중저가 숙박시설을 확보하고 서비스를 표준화하여 관광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하는 '굿스테이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굿스테이 인증제도는 인증전문기관(ISO인증기관)과의 공동 사업 추진을 통해 공신력을 확보하여, 국내여행자들에게 믿을 만한 숙박업체를 소개하여 국내여행활성화를 도모하자는 취지이다.
굿스테이는 신청한 업체에 한해서 서류심사및 방문심사를 1차적으로 한 후, 인증대상업체를 선정하여 운영 매뉴얼 배포 및 교육을 시행한다. 인증유지는 연 1회 사후관리를 통하며, 인증유지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굿스테이 인증대상 업체의 특전은 홍보지원과, 영업지원을 받게 된다. 인증로고를 받을 수 있고, 공사의 온/오프라인 간행물과, 홍보매체에 정기적인 소개 및 광고가 되고, 운영 매뉴얼을 제공받아 서비스 품질 교육등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쉽게 말하자면 저렴한 가격과 깨끗한 숙박시설의 기준을 정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을 해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여행자들은 이 굿스테이 인증마크만 보고도 신뢰할 수 있는 것이다. 지난 2005년부터 추진되어왔다고 하는데, 아직 크게 홍보가 되지 않은 실정이다.
나는 충남 예산군 예산읍 창소리에 자리잡은 그랜드모텔에서 굿스테이 체험과 예산 여행을 하고 돌아왔다.
예산은 서울에서 가깝고, 내가 존경하는 추사 김정희 선생의 고택과 많은 볼거리가 있어 몇번이고 여행을 떠나고 싶은 곳이다.
저렴한 가격과 깨끗한 시설, 각종 비품등이 잘 갖추어져 있었고 친절함까지 돋보였던 곳이었다.
충청도 지역을 여행하면 언제나 푸근해진다. 인정많은 분들 때문이다. 또 전무후무한 추사 선생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게 더 그렇다. 원효대사의 해골바가지 전설을 찾아서 원효봉을 올랐다 내려온 길에 받은 맛깔스러운 약선음식. 이렇게 융숭한 대접을 받아본 적이 있었던가. 음식 하나 하나가 예술이고 작품이었다.
맛있는 음식과 뛰어난 볼거리, 편안한 잠자리가 있는 여행이라면 오랫동안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사과가 익어가는 가을, 역사와 문화의 향기 그윽한 충남 예산으로 고고씽~~
자세한 원문보기는 http://blog.naver.com/gida1/80087387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