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200원의 고가였으나 14입이라는 용량 대비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었기에 인기를 누렸고
40분간 맛이 지속되는 껌
맛이 공개되지 않은 미스테리맛
비타민C가 함유된 맛
까지 나오며 고가 껌 시장을 열어두는 듯 보였는지 (아이디는 라인업이 줄긴 했으나 여전히 출시중 가격도 1200원 동결로 다른 껌보다 오히려 싸짐)
2010년 오리온에서 무려 껌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거한 타이틀을 달고 고급화 전략을 펼친 껌을 출시함
오리온 내츄럴 치클
껌의 원료가 되는 합성수지를 넣지 않고 천연 치클 원료로 만들었다는 마케팅을 펼쳤음!
코인 모양으로 앞부분은 민트맛 소르비톨 사탕, 뒷면은 껌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었는데
가격이 2,500원 아이디의 두배 당시 국산 담배와 같은 가격!!
틴케이스를 각자 취향에 맞게 재사용하라는 마케팅까지 펼치며 판매량을 올리는데 집중했고
드라마 '파스타'로 인기를 끌던 공효진을 기용해 기존 껌이 가진 부정적 이미지 (불량해 보인다, 비위생적이다 등)을 쇄신하며 20대 여성 타깃으로 판매량을 올리기도 했으나
2011년 이후 찾아온 껌 시장의 급격히 하락세를 겪으며 단종됨
맛있었는데... 단종됨
그래도 지금은 폭삭 쭈그러들어버린 껌 시장의 마지막 황금기를 장식한 제품으로 의의가 있다고 생각하며....
껌 시장의 부흥까지 바라진 않아도 암튼 화이팅하길 빌어봄
+껌 시장은 왜 2011년에 망했나요?
->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일어난 현상으로, 미국에선 아이폰 출시를 기점으로 말하기도 함 스마트폰 보급으로 사람들이 심심할 새가 없어ㅋㅋ 껌도 씹지 않게 됐다는 것 국내 분석으로는 소득수준이 올라가며 간식들이 다양해져서 '끝없이 씹는 간식'인 껌에 사람들이 질린 것도 있고, 사탕, 젤리 시장에 비해 다양성을 확보하기 힘든데다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해 그런게 아닐까 이야기하기도 함
요새는 자일리톨이나 운전자용 잠깨는 껌, 숙취해소 껌, 혹은 스테디셀러인 후라보노 등만 남아 팔리고 있다고... 그나마 저연령층에 인기 있는 건 왓따 정도
첫댓글 와 예전엔 껌 진짜 많이 씹었는데 ㅋㅋㅋㅋ 저 틴케이스도 예쁘다고 좋아했었지…
치클 진짜 오래간만이다ㅋㅋㅋㅋㅋ망한 사유도 특이하다 심심할새가 없어서…
와 대박 아이디 진짜 오랜만이다.. 그나저나 껌을 심심해서 씹었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 나는 입냄새랑 입마름 때문에 씹었는데 신기해라
헐 치클 진짜오랜만이얔ㅋㅋㅋㅋ 아이디 좋아했어
와 치클 너무 오랜만이다
ㅠ오리온은 아이셔 껌 다시 재 출시해줬으면,,,너무 좋겠어
부푸러 센스민트 내놔요,,,,,따흑
ㅁㅊ 저거 엄마가 사줬었는데..... 근데 저거 껌이 은근 잘녹아서 케이스도 버림
부푸러 내놔
패키지가 지금 봐도 이뻐
저건첨봣슈
미스테리 저거 맛있는데
하 치클 먹고싶어
껌시장 폭망이 아이폰 출시를 기점이라니 신기하다
난 부푸러ㅠㅠㅠ부푸러 내놔라
그러게 생각해 보니까 껌 씹은지 오래 됐어
스마트폰은 계산대에서 기다릴때 원래 껌 많이 사잖아 심심하기도 하고 약간 즉흥적으로 근데 이제 사람들이 다 폰하고 있으니까 덜사나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