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newblack
나 여시 이전에 대전에서 열리는 여성인권영화제 홍보를 한 적이 있어서 그냥 넘어갈 수 없어 2차 글을 작성해.
당장 얼마 안남은 영화제랑 강연 가려고 대전가는 차표도 끊어 두었는데, 관계자가 올린 SNS글 보고 어이가 없더라고.
대전시에서 갑자기 영화제 며칠 앞두고 영화 '딸에 대하여' 상영금지를 통보해버렸다는데.
영화 중 딸로 등장하는 역할이 동성 연인이 있다고 해서 기독교 세력이 동성애 항의 민원을 보냈다는 이유로.
대전여성문화제 주최측에서 결국 대전시 보조금을 다 반납하고 자체 모금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대.
영화제도 3일에서 2일로 축소되고 상영일정도 바뀌었다고 함.
일단 다시 신청을 받는다고 해서 급히 글 올려봐. 전에 신청한 여시들 확인해주면 좋겠다.
아직 기존 신청자 연락을 못받아서 나라도 미리 알리고자..
아래 글은 지인한테 허락 받고 여시에 올려! 출처는 개인SNS라 알리지 말아달래.
암튼 넘 열받는 소식이라 공유해봐! 여기저기 알려져서 여성들끼리 자체적으로 후원하고 진행되길 바람.
진짜 어이없는 대전광역시다ㅋㅋㅋ
----------------------------------------------
대전여성영화제를 지켜주세요!
대전에서는 매년 9월, 성평등 주간을 기념해서 여성문화제와 여성영화제, 여성주의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의 성평등기금을 받아 대전여성단체연합이 기획하고 있는데요. 올해 축제를 일주일도 채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대전시에서 특정영화의 취소를 강요해왔습니다.
이유는? 영화제에서 상영하는 <딸에 대하여> 라는 영화가 동성애주제를 담고 있어서라네요.
이 작품은 김혜진 작가님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된 이미랑 감독님의 작품으로, 9월 6일 금요일 저녁에는 감독님과의 대화GV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여성이 맺는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인데, 단지 주인공이 성소수자라는 이유 만으로 여성인권영화제 상영을 거부하다니요. 명백한 성소수자혐오이고 탄압이고 검열입니다.
이에 대전여성단체연합은 시에서 삭제를 요청한 영화 상영비를 포함, 모든 보조금을 반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우리의 본래 취지에 공감하는 시민들이 함께 십시일반으로 모금을하여 자체적으로 진행하고자 결의하였습니다.
다만 대전여성단체연합은 현재 너무도 열악한 재정적 상황을 마주하여, 여러분의 많은 후원참여가 있어야만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단 돈 얼마가 되어도 좋습니다.. 대한민국 대전시에서 자행하는 인권탄압과 갑질, 검열과 혐오에 맞서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참여가 가능하신 분들은 영화제와 문화제, 강연에도 많은 참가신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신청: https://forms.gle/EZYwA8BQxjpQKokD7
-모금계좌: 하나은행 630-910028-65105 대전여성단체연합 (기부금영수증은 죄송하지만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관련기사: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777835
본인 이전 작성 글: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5013202?searchView=Y
첫댓글 썩은 기독교 빼
여샤 출처에 닉넴 다르게 썼다
ㅇㅋ 고마워!
@newblack
아이고 영화 라인업 좋다고 생각했는데ㅠㅠ 무사히 열렸으면 좋겠다ㅠㅠ
나 오후출근이라 목금 오전 신청했다! 알려줘서 고마워
혹시 대전 달글에도 홍보했어?
대전여시들이 많이 보면 좋을거같은데
알려줘서 고마워 여시!
기독교 행사도 아닌데 왜 나댈까? 진짜 유난스러워 이기적인 집단들
소액이지만 모금 참여했어~~ 글 올려줘서 고마워 여샤
모금 참여할 여시 내 아래댓글 복사 하면 될 것 같아!! ⬇️⬇️⬇️⬇️⬇️
하나 630-910028-65105
모금 부담되면 저 영화에 참가신청이라도 하면 될듯 나도 했어
하 나 대전사람인거 어떻게 알고 또
우리 도시에서 이런 귀한 행사가 있다니 알려준 여시도 너무 고마워. 후원도 했고 참가신청도 하고 같이가자고 친구도 꼬셨어. 오늘 여시 들어오길 잘했다 너무 고마워
여시 덕분에 어제랑 오늘 참가해서 영화 넘 잘보고왔어
직장동료분도 알려드려서 같이봤는데 넘 좋아하시더라
알려줘서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