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에 도착하고 있는 서울발 부산행 #1211 열차...입장권을 구입 플랫홈에 들어가기전 열차도착 알림 전광판에는 분명 예정시간보다 3분 연착한다고 하였는데 연착은 커녕 오히려 요즘 무궁화에서 보기 힘들게 1분 조착하였습니다.덕분에 첨에는 회송 들어오는 것인줄 알고 멍하니 있다가 도착하는 순간을 촬영하지 못할뻔 하였습니다.ㅡ,,ㅡ;;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1 열차를 견인 부산역에 도착한 직후 촬영한 736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정면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1 열차를 견인 부산역에 도착한 직후의 736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측면 7365호는 7300호대 후기형으로 사진에서 보는 봐야 같이 앞쪽 커플러 옆의 점프선이 추가 되어 총괄제어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부기관사석 출입문이 막혔습니다.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은 측면 난간은 7300호대와 7400호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광주 소속 7365호 디젤전기기관차
736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제작사 패찰...현재 운용중인 특대(7100호대~7500호대)중 몇대 남아 있지 않는 오리지널 미국 GMC/EMD 차량으로 우리나라에 수입되어 현대정공에서 개조 작업을 거친 차량 입니다.차량 타입은 GT26CW-2 입니다.
동대구발 부산행 무궁화를 견인 부산역에 도착해 있는 8212호 전기기관차
동대구발 부산행 무궁화로 패찰은 다시 운행을 위해 부산발 동대구 행으로 교체되어 있었습니다....행선판이 부산발 동대구 인것으로 볼때 임시열차로 추정됩니다.
부산역 외각 유치선으로 빠지기 위해 부산발 동대구행 무궁화를 견인하고 천천히 출발하기 시작하는 8212호 전기기관차
부산역에 도착해 있는 서울발 부산행 새마을 #1003 열차 8량 1편성 열차 입니다.
이 새마을 역시 앞서 부산발 동대구행 무궁화 처럼 행선판이 다음 운행을 위해 바뀌어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 운행은 시간상으로 볼때 #1010 열차로 추정 되더군요
부산발 영주행 #1796 열차를 견인할 717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정면
부산발 영주행 무궁화 #1796 열차를 견인할 717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기관사석 측면.사진에서 보시는 봐야 같이 7100호대 개량형 차량으로 차이점은 도입당시 없던 중간 계단이 추가 되었으며 부기관사석 앞쪽 출입문이 막혔으며 앞과 뒤쪽 커플러옆에 기존형은 제동관과 주공기관 뿐이었으나 개량되고 난 뒤에는 사진에서 보는 봐야 같이 점프선이 추가 되었습니다.
동해 소속 7175호 디젤전기기관차
717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제작사 패찰...현재 운용중인 특대(7100호대~7500호대)중 몇대 남아 있지 않는 오리지널 미국 GMC/EMD 차량으로 우리나라에 수입되어 현대정공에서 개조 작업을 거친 차량 입니다.차량 타입은 GT26CW 입니다.
부산발 영주행 무궁화 #1796 열차를 견인할 717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운행제어대
부산발 영주행 무궁화 #1796 열차를 견인할 7175호 디젤전기기관차의 제어판넬
지난 5월10일 목요일 오후 부산에 볼일이 있어 그때 부산으로 오시는 분을 픽업하기 위해 가서 촬영한
사진들 입니다.
촬영일자 및 장소 : 2007년 5월 10일 부산역 구내에서
첫댓글 동대구-부산 무궁화호는 임시열차가 아니고 정규열차입니다. #1341, #1342
아~정기편이었군요...감사요^^
제가 알기론 7300호대의 경우에는 EMD라이센스로 현대정공서 제작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7300호대는 후기형에서 총괄제어 가능하게 된 것이 아니라, 원래부터 모든 모델이 총괄제어가 가능한 gt26cw-2 모델로 나왔습니다. 다만, 7100호대와 7500호대 일부 차량이 대수선을 하면서 총괄제어가 가능하도록 탈바꿈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