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본사는 그동안 ‘고객 친화’를 이유로 진동벨을 금지해왔는데, 국내 진출 25주년을 맞이한 스타벅스 코리아의 강력한 쇄신으로 지난달 기준 30여개로 파악된 진동벨 사용 매장은 올해 안에 100곳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진동벨 제로 원칙을 고수해온 스타벅스는 직원이 직접 주문 번호를 부르는 방식으로 음료를 전달했다. 고객과 눈을 맞추며 음료를 전달하는 서비스가 바람직하다는 스타벅스 본사 판단이다. 진동벨 필요성이 과거에 제기됐을 때도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위생상으로도 진동벨 사용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게 본사의 입장이었다고 한다.
진동벨은 매장이 소란스러울 경우 직원의 말을 듣지 못한 그동안의 사례나 고객이 음료를 찾아갈 때까지 거듭 큰 소리로 안내해야 했던 직원들의 고충을 모두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매달 평균 10곳 정도 진동벨 사용 매장을 확대할 계획인데, 우선은 대형 매장 위주로 진동벨을 도입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첫댓글 ㅈㄴ잘했다진짜 파트너들 목 나갈듯이 소리지르시던데ㅠㅠㅠㅠ
ㄹㅇ 소리지르더라….
그려 빨리 전매장 보급해라...
와 이걸 이제서야!!!!
마자 대기안하는 손님 존많운데 진즉에 좀 할것이지
잘한것같음 핫플지점은 파트너분들 목 걱정되더라..
내가 해외에서 스벅을 가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해외도 저렇게 소리질러??
중국 아비규환임 소리지름
미국 사람이 그렇게 붐빈적이 없음.. 대기 4명?
Yes 뭔 행사 하거나 사람많은덴 미국 캐나다 스벅도 사람 개많은데 이름 불러 존나 크게
이거 스벅 엠디 사게 하려는 전략이었다던데 ㅎ
ㅋㅋ웃긴다 쨋든 바껴서 다행
헤이즐넛 오트쉐이큰 어쩌고도 제발 다시내놔조요
어제 갔는데 진동벨 주길래 놀람
근데 진동벨 쓰는게 편안함
그러게 진작좀 하지 떼잉
아 진동벨 좋아
받고 사이렌오더 시키기 전에 앞에 주문 몇잔 밀려있는지도 좀 알려주면 안돼..?ㅠㅠㅠㅠ
와 너무좋아... 빨리 도입해줘.. 아침마다 전쟁이야...
2222 이것도 알려줘
33
이것도 곧 도입한다드라ㅋㅋ
이제와서 생긴게 신기할정도 ㅡㅡ
진작에 하지 직접 불러주는게 그게 고객친화임?전혀 모를..
그래 진짜 직원들 넘 불쌍했음 지금이라도 도입해서 다행이다
사람많은 매장은 직원들 목 아플것 같았어ㅠ 잘됐다
와 드디어???!! 나 스벅 일 해본적도 없지만 볼때마다 진짜 너어어어엉어무 개비효율적이라 생각했음
아니 닉넴이 잘 안들린다구요 ㅠㅠㅠㅠㅠㅠㅠㅠ나 부른건가?아닌가? 긴가민가 해야함
그려 잘됐다 직원분들 고래고래 소리지르는 거 마음 아팠어
그래 그래야지 파트너들 목 나갈 것 같던데ㅠ
다행이다 이제라도해서ㅠ
그려 이게편하지
진작 하지 진짜 불러도 안오는 사람들 때문에 파트너 목 너무 아파보였어
진동벨이 있는 시대에 손님들 직접 부르는거 너무했어ㅜ
전 파트너인데~~ 그럴줄 알았다 본사에서 일하는 놈들아~~~ 스타벅스는 파트너가 자산이야. 존나 아무것도 모르는것들 ㅠㅠ
진작 하지
나도 듣기평가하는거 개시러 진동벨 개조음
해야지 존나 비효율젓이엇음 특히 일하는 사람 무슨 죄임
사오 생기면서 커뮤니케이션 사라진지 오억년잌데....
픽업하러 가도 눈길조차 안 주는
불러도 불러도 안오더라
좋음 ㅠ 음료받는 나도 불편햇어ㅠㅠ 내가 못 들엇나 싶어서 계속 그 음료나오는파트 돌아보고 그랫음 ㅠㅠ
좀 시끄러운 매장은 부르는 소리 잘 안들려서 불편했어 ㅠ
해야지
파트너들 목 지켜 ...
어차피 지금도 사이렌 오더 어플 보고 감 걍 어플 진동벨임
직원들 겁나 힘들 것 같긴 했음
와 진짜 잘됐다ㅡㅡ 맨날 픽업대 근처에서 서성거렸어 못들을까봐ㅋ 사람 많아서 웅성거리는 소리에 묻히더라
드디어
기계 돈 쓰는게 싫었던거지 ㅅㅂ
그래 받는사람도 이게 좋아요
그래 진작했어야지 받는사람도 이게 훨 편함 윗층 올라가있어도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