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하고 비평하라
《입양아 정인이 양부모 아동학대 살인사건의 전모를 읽고》
인묵 김형식 (시인 평론가)
입양아 정인이 양부모 아동학대 살인 사건에 관한 혜원 신복동 스님이 올린 글을 읽고 이에 양심의 소리를 써 붙입니다.
●.가해자 정보>
-양모 '장하영': 기독대학인 한동대 통번역 대학원에서 공부
-양모 장하영의 아버지 장영길은 포항 제자들교회 목사
-양모 장하영의 어머니 장은희는 남편이 목회하는 제자들교회 부설 큰동그라미 어린이집 원장 (집에서 정인이가 학대 당하는 것을 알고도 외면했다는 의혹)
-양부 '안성은': 기독대학인 한동대 상담심리학부에서 공부, 현재 기독방송국인 CBS 본사 방송경영실에서 근무
-양부 안성은의 아버지 안희길은 안동침례교회 목사
장하영은 정인이의 죽음이 ‘고의’가 아니라 ‘실수’라 주장하고 있음. 방송 취재시 양부 안성은은 아내에 대한 변명과 합리화로 일관 할 뿐, 정인이의 죽음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슬픔의 표현은 전혀 없었음. 저 오랜기간 동안 진행된 가혹한 학대를 양부가 몰랐다는 것은 전혀 말이 되지 않음.
2020년 1월 2일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후, 한때 양천 경찰서 홈페이지가 다운 되는 등, 시청자들은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음.
여론이 악화되자, 경찰은 부당한 미개입이라고 판단해 1, 2차 신고 담당자에게 경징계를 내렸고, 마지막 3차 신고인 소아과 의사의 소견을 묵살한 5명에 대해서는 중징계 절차를 밟기 시작했음.
경찰은 양모 장하영을 살인죄가 아닌 형량이 낮은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기소해서 재판을 앞두고 있으며, 남편은 불구속 기소 상태라고 함.
●.사건을 접하고 너무나 치가 떨립니다.
현실판, "악마를 보았다"네요.
가혹한 학대속에 목숨을 잃은 정인이가 너무 불쌍하고,
사이코 패스 같은 양부모에게 분노를 금할 수 없네요.
인간으로서 측은지심이 있다면, 심지어 말 못하는 동물에게도 저렇게 잔인하게는 못할 겁니다.
기독교 목회자라면서 저런 사이코패스 같은 인간들을 키워낸 부모,
인간성이 없는 자들에게 입양과 선행의 허영심만 불어넣은 기독교 대학,
입양 부모로서의 최소한의 인성과 준비에 대해 걸러내지 못하고, 입양후 관리도 제대로 하지 않은 입양기관,
아동학대 신고를 받고도 상황에 눈을 감은 양천경찰서.
■.최근 저는 반경환 철학저서 《니체 》(도서출판 지혜 20.11.20 일)를 읽었습니다. 부분적으로 발췌하여 혜원 신복동스님의 글에 답합니다.
ㅡ.이이제이(以夷制夷)전법: 한국인을 기독교화 시켜 한국정신을 모조리 말살케 한 미 제국주의의 식민 통치법, 단군 자손이 단군자손으로 살 수 없도록 한 만악의 근원은 기독교라는 암적인 종앙이었던것 . (274쪽)
ㅡ.모든 기독교인들의 국적을 박탈하고,하루바삐 그들의 조국인 이스라엘로 추방하지 않으면 안된다.그들은 자기 자신의 민족시조인 단군도 부정하고, 대한민국의 5천년 역사와 전통마저도 부정한다.
그들에게 대한민국은 ㅡ즉, 무한한 젖과 꿀이 샘솓아 나오는 수탈의 대상일 뿐인 것이다. 그들의 조상은 예수이고 그들이 죽어갈 곳은 요단강 너머 이스라엘이다(309~310쪽)
ㅡ.제3세계인들에게 있어서 기독교는 입신출세의 보증수표 ㅡ 그것이 민족의 반역자의 길인지도 모르고 ㅡ이자 내세에 천국으로 가는 구원의 말씀이 되었다. 우리 대한 민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열광적인 기독교 국가가 되었고, 기독교인이 아니면 어느 누구도 대통령이 될 수 없을 정도가 되었다.남쪽의 형제가 북쪽의 형제에게 총뿌리를 들이 대고, 북쪽의 형제가 남쪽의 형제에게 총뿌리를 들이 댄다 '이이제이 전법'은 오랑캐로 하여금 오랑캐를 치게 하라는 뜻이지만, 그것은 다른 말로 설명 해본다면, '동족으로 하여금 동족을 치게 하라'는 제국주의자들의 식민 전락이라고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 '이이제이전법'으로 인하여, 예수가 민족시조인 단군의 목을 비틀고, 우리 대한민국의 민족시조로 등극했으며, 그 결과 사시사철 아름답고 풍요로운 삼천리 금수강산은 이스라엘 세상이 되었던 것이다. "상호원조의 결합, 매장을 위한 결합"은 말할 것도 없고 대한민국을 이스라엘 세상으로 초토화시키려는 공동체의 의지, 즉 기독교 국가로서의 의지가 그 꽃을 피우고 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노무현 정부의 무능이 이명박 장로의 부패를 낳았고 최태민 목사의
정부(情婦)인 박근혜의 부패가 독실한 카토릭 신자인 문재인 정부의 무능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요컨대 민족시조인 단군의 목을 비틀고 오천년의 역사와 전통을 파괴한 대가로 망국의 초고속 열차를 타게 되었던 것이다.
무능과 부패, 부패와 무능의 너무나도 아름답고 환상적인 결함.
아아, 여기는 지옥 ㅡ 이민족의 신인 예수에게 그민족혼을 남김없이 빨아 먹힌ㅡ !
아아, 여기는 모든 국민들이 동족 상잔의 비극으로도 더 없이 이름답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지옥! (326~327쪽)
ㅡ.대한민국의 기독교인들은 미 제국주의의 앞잡이이자 영원한 민족 반역자에 지나지 않는다.그들은 천사도 아니고,악마이며, 그들의 눈빛과 옷깃만 스쳐도 한국의 역사와 전통은 초토화된다.
불과 수십 년만에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초통화시킨 기독교ㅡ, 우리 한국인들이 기독교 앞에 무릎을 꿇어버린 것에 비하면 일제 36년간은 새발의 피에 지나지 않는다.(343쪽)
■.평하라 평가하라
비평하고 비평하는것 만이 우리 대한민국을 통일 시킬 수 있고 세계의 선진국이 될 수 있는 힘이다
공부하고 공부하라
홍익인간으로 다시 태어나
과학을 공부하자
홍익인간이 되는길 만이 사람답게 사는 길이며
신의 모가지를 비틀어 버린 과학을 공부하는것 만이 9천년 우리 동이민족이 세상의 주인이 되는 길이다.
첫댓글
정인 사건에
울분을 토했던 그날
죽을것 같았지만
몇칠이 지나
고요해 지는 나를 보고
참 많이 창피했습니다
오늘 님의 글을 읽으며
분통이 터지고
맞는 말씀이라고
무릎을 탁! 하고 쳤습니다
몇번을 읽고
또다시 읽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인묵 시인님, 평론가님.
이선생님!
동행감사합니다.
저도 할말을 잊고
내가 할수있는 일이 없다는것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여,
結言을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평하라 평가하라
비평하고 비평하는것 만이 우리 대한민국을 통일 시킬 수 있고 세계의 선진국이 될 수 있는 힘이다
공부하고 공부하라
홍익인간으로 다시 태어나
과학을 공부하자
홍익인간이 되는길 만이 사람답게 사는 길이며
신의 모가지를 비틀어 버린 과학을 공부하는것 만이 9천년 우리 동이민족이 세상의 주인이 되는 길이다.
@인묵
맞습니다
잘한것은 잘했다고
틀린것은 틀렸다고
당당히 말할수 있는
우리가...
헌대 지금현실은
소인배가
너무많은 까닭입니다.
인목 시인님
올려주신 귀한글
비평하고! 평가하라!
잘 보았 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현실은 그렇치 못하기에
안타까울뿐!
모두가 저잘났다
고 떠드는 세상
배려와 이해.포용은
다 어디로 갔는지요
종교들도성서.
성인의 가르침대로
믿음을 같는다면……
하루속히 자유 평화
가 안정될수 있길…
선생님!
동행에 감사드립니다.
날씨 혹한입니다.
냉혹하게 현실을 비판 해 보았습니다.
처절하게 비판하고 자신을 돌아 봐야 합니다.
건강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