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금... 면접보고 왔습니다.
30분동안의 1:1 면접을 하였습니다.
면접 끝난 시간이 9시 50분이다 보니 면접자들 다 와계시더군요... 총 10명인데. 몇명뽑을지는 모르겠네요;;
지금도 한창 면접을 하고 있겠네요.
자기소개는 없었고,
제가 사는 동네에 공항철도가 가로질러 가는데. 그것에 대해 민원이나 건의를 한적이 있는지 가 첫질문..
군대를 어디로 가서 어떤 일을 했는지,
학교 전공과목을 어떤 것을 배우는지,
면접을 몇 번 봐왔는지. 처음이라면 다른 사람들 면접보고 인턴 지원할 때 3학년을 마친 후 무엇을 했는지
나중에 SKT에 지원하게 된다면 어떤 부서에서 일하고 싶은지, 그 이유
PS&M의 어떤 부서에서 일하고 싶은지, 어떤 부서가 자신있는지,
자신이 도전과 패기를 보여준 과거사례가 있는지. 앞으로 어떤 도전과 패기를 보여줄 것인지.
창의적으로 일을 해결한 적이 있다면 어떤 일이 있는지,
봉사활동을 다녀왔다면 어떤 일을 했는지. 봉사활동 지역에 관한 궁금증.
영업은 대인관계가 중요한데. 친구들을 만나 주로 무엇을 하는지
운동을 좋아하는지, 운동을 좋아한다면 어떤 운동을 좋아하는지, 축구도 좋아하는지,
축구에서 뛰는걸좋아하는지, 테크닉이 좋은지, 정말 축구 자체를 잘하는지.
인턴 기간동안 휴가도 못갈텐데 괜찮은지,
그냥 진짜 궁금하셔서 면접멘트를 따로 준비해서 오는건지 물으셨고,
스터디 같은 모임을 하는지, 주변에 붙은 사람들은 많은지, 어떤지에 대해서도 물었습니다.
토익점수는 그냥 보고 넘어가고, 자소서항목들도 그냥 넘어가고, 상받은것도 그냥 넘어갔습니다.
차 한잔 마시며 면접을 진행하는데 편하게 해주시려고 많이 노력해주셨지만
면접장소도 딱히 따로 있지않고, 센터장님 사무실 트인 공간에서 면접봤는데 워낙 긴장을 해서 그런지
제대한지 3년이나 지났는데 제대한지 얼마 안됐냐는 소리 들을 정도로 긴장했음..ㅋ
도전과 패기를 보여준 사례, 창의적으로 일을 해결한 것 에 관한 질문은 어디 A4용지를 보고 질문하시는거 보니
SK에서 내려온 질문들 같고, 그 외 질문들은 개인적인 것들 위주였습니다.
PS&M은 SKT에서 나온 회사로서, Power Sale, Premium Service, Paradigm Shift & MKT의 약자입니다.
결합시장이 본격화되면서 핸드폰만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집전화+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이동통신 4가지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판매하기 위해 생긴 회사입니다.
설립취지와 목적은 홈페이지에서 보면 다 아실꺼고,
PS&M은 영업팀, 영업지원팀, 영업전산팀, 매장으로 구성되어있고,
영업전산팀은 매장에서 보내온 팩스를 받고 바로 개통해주는곳이고, 매장은 말그래도 위 상품. 'T밴드'같은 것과 핸드폰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사람들을 직접 맞이하고 실적도 중요하기 때문에 매장이 어렵다고는 했습니다.
현재 수도권에 6개, 지방에 6개의 영업센터가 있으며 각 영업센터에 5~6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그 중 한 영업센터에서 면접을 본 것입니다.
4월3일 생겼기 때문에 사무실도 아직 정리가 잘 안되어있고, 각 팀별로 얼마만큼의 인원이 필요한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브로드밴드에서 판매하는 여러 상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잘 전달하고 만족시키기 위해 생긴 회사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도움되셨음 좋겠네요 ㅋ
|
첫댓글 내일 면접보는데...감사합니다.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내일 ps&m 면접보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결과 기대할 게요
이 책 읽어보세요. 도움 많이 되네요. 취업성공바이블 - 평범한 대학생의 취업 완전 정복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5970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