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가을을 맛보다! 산중 진미 대탐험
* 오미자 고추장 석쇠구이
(문경맛집) 문경식당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288-16 (문경새재 도립공원 내)
054-571-3044
출처 = http://blog.naver.com/smy7379?Redirect=Log&logNo=140141618852
예로부터 청정지역의 상징임과 동시에 오미자로 유명한 곳 문경...중부내륙 고속도로변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백두대간을 가로지르는 옛 선비들의 과거길인 문경새재 도립공원이 펼쳐져 있다. 이로 인해 특색 있고 맛있는 식당이 많으며 다양한 먹거리들이 많다. vj특공대 맛집 문경식당은 뭐니뭐니해도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가지 코스 요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A, B, C, D코스로 준비된 메뉴들은 오미자 오리훈제 바베큐, 소고기(한우) 버섯전골, 오미자 약돌 돼지구이, 오미자 돌솥비빔밥 등 육류와 함께 어우러져 부드럽고 감칠맛난다. 문경식당 2층에 위치한 '오미자 복합공간'에서는 세계 각국의 완인을 접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직접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고 문경의 오미자음료, 오미자 와인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전시, 체험할 수 있다.
* 전복 모시잎 추어탕
(경기도 광주맛집) 초가집(간판 없는 초가집)
☎031-762-9954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엄미리 632번지
※ 손님이 몰릴 경우 영업이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ggmatzip/23925
흐르는 시냇물 소리에 마음 개운해지는 곳, 경기도 광주의 산속에서 발견한 집 한 채. 수백 년은 돼 보이는 초가집, 이곳이 전복모시잎추어탕과 칼국수로 유명한 vj특공대 맛집 간판없는 초가집식당이다. 아는 사람만 알고 찾아온다는 이곳, 400년 된 폐가를 주인장이 6개월에 걸쳐 직접 수리하고 손님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손님 넘칠 때 말곤 근처 냇가에서 된장 풀어 미꾸라지를 잡아 올린다.전남 영광에서 공수한 모시잎으로 만든 쫄깃한 수제비까지...칼국수도 그냥 칼국수가 아니라 면발 자체가 녹색을 띈 모시잎 칼국수! 쫀득쫀득하고 찰진 면발을 연구하던 주인장은 고향인 영광에서 모시잎으로 송편을 해먹던 것을 떠올렸고, 우리 밀에 모시잎을 넣은 모시잎 칼국수를 만들어냈다. 이집 칼국수, 국물 또한 기가 막힌데~ 40년은 족히 넘은 가마솥에 비단조개와 홍합 등 싱싱한 해산물 넣고 끓인 육수와 사골을 푹 고아낸 육수를 섞어 주인장만의 비법으로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백년 세월을 거슬러 이곳을 찾은 손님들, 고향의 맛이 담긴 칼국수와 추억도 함께 얻어가고 있다. 서울에서 40분 거리이며 추어탕과 칼국수 외에도 오리백숙에 불고기 녹두죽이 일품이다.
* 송어회, 매운탕
(가평맛집) 송산 송어 양어장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 178
031-584-8434
- 손님이 몰릴 경우가 있어서, 전화 문의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 http://sorry1120.blog.me/20060890170
서울-춘천고속도로가 막히지 않으면 1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곳이다. 설악IC에서 나와 청심국제학교 쪽으로 따라가면 되는데, 마지막엔 조금 찾기 힘든 길이다. 마당이 넓은 이곳에서 나오는 모든 재료는 직접 기르고 재배한 것들이다. 송어는 옆에 있는 양식장에서 직접 기른 것이며, 채소 등은 주인이 직접 재배한 것이기에 싱싱함을 자랑한다.송어회를 주문하면 온갖 야채와 콩가루가 얹어서 나오는데, 야채의 상큼함과 송어의 담백함이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
* 가마솥 손두부, 산채비빔밥
(춘천맛집) 문배마을이씨네집
강원 춘천시 남산면 창촌리 186
031-261-3403
- 손두부는 한정 메뉴라, 전화 문의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문배마을 토박이 이씨네집은 닭백숙과 산채비빔밥이 특히 유명하다.조상 대대로 일구던 텃밭에서 여러 가지 푸성귀며 야채를 직접 가꾸어 사용해 신선하고 깔끔하며, 자연 친화적 무공해 농사를 지어 정성들여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므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담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장작불로 지은 구수한 가마솥 밥, 누룽지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우리 방식으로 만드는 담백한 즉석 배추 겉저리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동치미 김치도 맛볼 수 있다.강촌리 강선사앞 등산로 이용, 검봉산정상 - 구곡폭포 방면 1km 하산, 오른쪽에 작은마을이 첫 번째 집이다.
* 할머니표 닭볶음탕
(광주맛집) 삼학식당
광주광역시 북구 금곡동 산209
062-266-7360
사진출처 = http://blog.naver.com/sun880307?Redirect=Log&logNo=110114794573
샤워실까지 있다는 산중 식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