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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Magna Mundi 개발일지 12 - 지식
VERO 추천 1 조회 778 11.09.16 16:38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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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1.09.16 21:47

    첫댓글 아프리카 밀림 국가로 시작하면
    지식등급이 저등급이어서 원시시대 단계인 데다가
    현대화 수준도 원시여서 참 할 맛 나겠네요 ㅎㅎㅎ
    1% 확률에 희망을 걸 수 밖에 없는 로또 상황

    파워 Africa!

  • 11.09.16 17:31

    모드 시절 문디의 현대화 시스템이 나쁘진 않았는데 아무래도 정식 작품으로 내놓으니 간략화된 느낌이네요.

  • 11.09.16 18:47

    저게 더 무섭죠.
    모드 시절에는 슬라이더가 극단적으로 좋은 쪽으로 밀린 나라가 이득이지만 저렇게 해놓으면.... -_-;;

  • 작성자 11.09.16 20:33

    네. 저도 아ㅡㅡㅡ 아ㅡㅡ 님과 동의합니다.
    현대화가 완전 빡세진 겁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09.16 21:35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번역 시작 이래 처음이네요.)
    '지식단계'에서 수정했습니다.

  • 작성자 11.09.16 21:52

    "19~20세기의 것은 근대라고 부르죠"

    --> 바로 그래서 더 보편적인 "현대"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마그나 문디의 Modernization(현대화)은
    Primitive(원시)-->Backwards(후진)-->Obsolescent(구식)-->Modern(현대)
    일련의 과정이거든요.

    또한 우리 시점에서 보면 현대가 아니지만, 게임 시점에서는 그때그때가 현대의 연속인 것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 11.09.17 08:29

    음. 제가 간략화 됬다는 건 쉽다는 의미가 아니라 슬라이더 이외의 요소가 작용했던게 보이지 않고, 근대화 단계가 세가지 테마별로 여섯 단계가 있었던 것이 줄어들었다는 뜻이었습니다..

  • 작성자 11.09.17 21:39

    포럼 게시글 2번째 페이지에 TheLoneTaco가 비슷한 문제를 제기해서 ubik이 답했네요 :
    (요약)
    현대화 과정이 간결화(Streamline) 된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화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이야기식으로 서술될 것이고요.
    또한 현대화가 수십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실 to the 패

    할 수도 있답니다!

  • 11.09.17 21:16

    실. 패. !!

  • 11.10.12 22:14

    망했어요

  • 11.09.20 09:24

    아... 저는 랜덤으로 되는건 정말 싫던데 말이죠... % 말고 누적으로 얼만큼 지나야 된다, 이 쪽이 더 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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