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부자가 되고싶다면 그들처럼』은 단순한 부자들의 인생 역정 이야기가 아니다. 그들이 부를 축척할 수 있었던 방법과 부동산, 투자 사업, 그리고 인맥 형성 등에 대한 솔직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라이언은 생생한 부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부자의 길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자 : 라이언 다고스티노
저자 라이언 다고스티노는 『에스콰이어』지의 편집자로 활동하면서 『머니』 『더 뉴요커』 『라이프』 『뉴욕』지 등 다양한 매체에 글을 쓰고 있는 평범한 뉴요커다.
어느 날 라이언은 부자들은 과연 어떻게 해서 그런 막대한 부를 쌓을 수 있었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직접 물어보기로 했다. 라이언 다고스티노는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들을 찾아가 500여 집의 문을 두드렸고, 정당한 방식으로 부를 축적한 엄청나게 부유한 50명을 인터뷰했다. 수첩과 펜만으로 무장한 그는 부자가 있는 곳이라면 수천 킬로미터도 마다하지 않고 찾아갔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에 소개된 부자들은 라이언의 질문에 흔쾌히 마음을 열었다. 그들은 매우 어려웠던 재정적 결정, 모질디모진 좌절, 훌륭한 전략, 승리의 순간, 돈을 소유하는 것의 의미와 돈 버는 방법에 관한 깊은 통찰력에 대해 이야기했고, 그 내용은 고스란히 이 책에 실렸다.
부자들에 대한 저자 라이언 다고스티노의 무한한 호기심은 전작 『월스트리트 무작정 걷기A RANDOM WALK DOWN WALL STREET』 『옆집의 백만장자THE MILLIONAIRE NEXT DOOR』 등에도 잘 나타나 있다.
역자 : 안기순
역자 안기순은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동 대학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워싱턴 대학교에서 사회사업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시애틀에 있는 아시아 카운슬링 지원 센터에서 카운슬러로 근무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행복해지는 가장 간단한 방법: 헬렌 켈러의 희망과 긍정의 인생예찬』 『레오나르도 다 빈치 평전』 『마크 트웨인 자서전』 『하트의 역사: 마음과 심장의 문화사』 『힐링 다이어리』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선생님의 심리학』등이 있다.
목차
― 머리말
01. 눈을 떠라 - 돈을 쥐어줄 점과 점을 연결하려면 먼저 점 자체를 봐야 한다
02. 행운은 존재하지 않는다 - 나와는 거리가 먼 것처럼 보이는 ‘행운’을 잡아라.
03. 집념의 경제학 - 열정 이상의 무엇이 필요하다
04. 위험에 대한 사회 통념 - 알고 보면 ‘커다란’ 도박이 항상 그렇게 크지는 않다
05. 겸손 - 비밀스러운 요소
― 감사의 말
출판사 서평
근면 성실이라는 말은 잊어라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부자들의 조언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된 부자들의 인터뷰
세상에서 가장 바쁜 도시 뉴욕에서 평범한 샐러리맨으로 지내던 어느 날, 갑자기 부자 되는 법이 궁금해졌다. 텔레비전이나 영화에 나오는 궁궐 같은 집에는 과연 누가 살고 있는 것일까?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았을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그 집을 찾아간 사람이 있다. 라이언 다고스티노는 직접 부자들의 집을 찾아가 현관문을 두드리며 그들에게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해 물었다.
물론 전국을 돌아다니지 않고도 이런 종류의 정보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예를 들어 투자에 정통한 금융 전문가를 인터뷰하거나 엄청난 재벌로 유명한 코넬리우스 밴더빌트와 빌 게이츠 등에 관한 전기를 읽어도 된다. 하지만 지금까지 부자들을 직접 찾아가서 비결을 들어보겠다는 시도는 누구도 한 적이 없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은 단순한 부자들의 인생 역정 이야기가 아니다. 그들이 부를 축척할 수 있었던 방법과 부동산, 투자 사업, 그리고 인맥 형성 등에 대한 솔직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라이언은 생생한 부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부자의 길을 제시한다.
실패가 없는 안전한 성공비결은 없다
“바쁘시겠지만, 잠시 시간 좀 내주실 수 있나요? 이렇게 좋은 집에서 살 수 있을 만큼 재산을 모은 비결을 꼭 듣고 싶습니다. 지난 삶 속에 깃든 성공과 실패, 훌륭했던 결정과 잘못 내렸던 결정, 불안, 자부심, 자녀, 멘토, 첫 번째 직업, 가치 등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당신의 이야기가 저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리라 믿습니다.”
라이언 다고스티노는 낯선 집을 찾아가 문을 두드리며 이렇게 말했다. 이 참신한 방법이 진솔한 부자를 가려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마음이 폐쇄적이고 모험심이 없으며 성격이 화끈하지 못한 사람들은 낯선 사람을 집에 들여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부자가 되기 위한 직접적인 비결은 실려 있지 않다. 대신 자기 앞에 결코 뚫을 수 없는 벽이 가로놓여 있고 성공은 그 벽의 반대편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처럼 보일 때라도, 자신의 세계관을 바꾸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해주는 부자들의 체험과 교훈이 담겨 있다. 라이언이 만난 부자들 중에는 노동자 출신도 있고 원래 부자도 있고, 그 중간에 속한 사람도 있었다. 자부심이 강한 사람도 있고, 겸손하거나, 열성적이거나 과묵하거나 회의적이거나 우쭐대거나 참을성이 많은 사람도 있었다. 그러나 변함없는 사실은 그들 또한 우리처럼 사람이라는 사실이다. 그들도 우리처럼 저녁식사를 준비하고 텔레비전을 보고, 아이들을 마중 나가기 위해 서두르고 부지런히 일했다. 이 책에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뜻은 행복과 꿈, 그리고 목적 달성을 추구하면서 부를 축척하는 것을 말한다.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라이언 다고스티노는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 스무 군데를 찾아가 500채의 문을 두드렸고 서로 다른 방식으로 부를 축적한 엄청나게 부유한 50명을 인터뷰했다. 수첩과 펜 2개만으로 무장한 라이언은 수도 없이 잡히는 물집으로 고생하고 수천 킬로미터를 마다않고 여행하면서 부자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직접 물어봐야만 얻을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조언을 이끌어냈다. 이 책에 담긴 독특한 조언 몇 가지를 살펴보자.
· 애리조나 주 스코츠데일에서 자신의 목표를 수립하고, 누구도 당신이 잘못했다고 말하지 못하게 하라.
· 코네티컷 주 웨스트포트에서 재산이 아무리 많더라도 푼돈을 조심하라.
· 조지아 주 샌디 스프링스에서 돈 이외의 원동력을 찾아라. 돈만 좇는 것보다 훨씬 수지맞는 일이다.
· 캘리포니아 주 비벌리힐스에서 자존심이 이익 획득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하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렇게
눈을 떠라
전통을 깨는 사업 모델에서부터 부동산 사업을 위한 반직관적인 요령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로 삶을 변화시켰던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기회는 누구에게나 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주의를 게을리하지 않고 눈을 뜨고 있어야 한다.
행운은 존재하지 않는다
행운은 준비와 기회가 만날 때 비로소 찾아온다. 하지만 기회가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한다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실패의 경험조차 행운을 발견하기 위한 징검다리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집념의 경제학
자신의 일에 열정적으로 몰두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열정 이상의 집념을 발휘할 수 있어야 진정으로 재미를 느끼고 돈을 벌기 시작할 것이다. 부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일에 집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위험에 대한 사회 통념
부자들 가운데 일부는 엄청난 위험을 감수한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더 깊이 파고들자 그들은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전환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했을 뿐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결국 그들은 위험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일구어냈다.
겸손
겸손한 사람은 소매를 걷어붙이고,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를 위해 늦게까지 일하며, 자기의 일은 알아서 한다. 겸손은 자신을 더욱 열심히 일하게 만든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에는 놀랍고 멋진 점이 많다. 첫째, 낯선 사람의 집을 찾아가서 그들에게 사적이고 경제적인 질문을 하면서도 전혀 주눅들지 않았다. 둘째, 이들에게서 전해들은 풍부한 지혜를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우리에게 새로운 감동과 깨우침을 준다. A. J. 제이콥스, 『성경 말씀대로 살아본 1년』의 저자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은 부가 우리 모두가 손을 뻗어 잡을 수 있는 거리에 있다는 사실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공한다. 로이스 P. 프란켈, 『착한 여자는 부자가 될 수 없다』의 저자
라이언은 백만장자들이 사는 가장 부유한 동네를 무작정 걸어다녔다. 성공의 첨단을 걷는 이들은 자신들의 이야기와 조언, 성공의 비밀을 들려주는 일에도 아낌이 없었다. 이 책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가득해서 한번 읽기 시작하면 내려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C. 테일러, 『창조형 리더는 원칙을 배반한다』의 저자
추천평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은 부가 우리 모두가 손을 뻗어 잡을 수 있는 거리에 있다는 사실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공한다.
로이스 P. 프란켈
라이언은 백만장자들이 사는 가장 부유한 동네를 무작정 걸어다녔다. 성공의 첨단을 걷는 이들은 자신들의 이야기와 조언, 성공의 비밀을 들려주는 일에도 아낌이 없었다. 이 책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가득해서 한번 읽기 시작하면 내려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C. 테일러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처럼』에는 놀랍고 멋진 점이 많다. 첫째, 낯선 사람의 집을 찾아가서 그들에게 사적이고 경제적인 질문을 하면서도 전혀 주눅들지 않았다. 둘째, 이들에게서 전해들은 풍부한 지혜를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우리에게 새로운 감동과 깨우침을 준다.
A. J. 제이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