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도봉산 선인봉
1.산행대상지
도봉산 선인봉
2.날짜 및 인원, 기상
30기(8명 완전체), 유쌤과 선배님들, 기상 6시반
3.출발 및 집결지 - 교통편 (소요시간) - 접근로 (소요시간)
암장차량출발 (50분~60분정도 소요) - 도봉산 장어집 주차장
4.등반루트 (소요시간) /난이도(루트 개념도)
도봉산 선인봉(약 1시간 , 느낀점 북한산에 비해 등산이 편안함)
5.소요장비목록, 계절에 따른 의류 목록.
하네스, 카라비너 4개, 릿지화, 안전줄, 헬멧
6.식단
2리터 얼음물
7.등반 내용에 대한 기록 및 감상(반성)
선인봉에 등반 후 1주차에 대한 복습으로 시작했습니다. 등반코스의 난이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요세미티 난이도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선생님께서 출제하신 멋진 문제가 등반금지로 인해 다른 분들의 평가를 못받는다는 안타까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슬랩 3구간, 크랙 3구간으로 등반을 하였습니다. 첫시도는 슬랩으로 명심 둘이었는데 올라가는 도중 미끄러지고 미끄러지고 또 미끄러져 도중 하강하였습니다. 클라이밍화가 주인을 잘못만나 애꿎은 밑창만 많이 갈리고 말았습니다. 완등실패! 그래도 첫주보다는 발전 되었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몸의 무게중심을 발가락에 온전히 싣는 느낌이 어떤것인지 알게되었으나, 제 왼쪽 발가락 뼈는 저에게 비명을 질렀습니다. 왜 나에게 90키로가 넘는 하중에 감당하라고 하냐며 울부짖었습니다. 발가락이 너무 아프고 계속 미끄러지면서 연속으로 시도했지만 결국 완등은 실패로 끝나 버렸습니다. 그래도 1주차 보다는 나아졌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크랙 루트 볼트따기의 도전 밥먹기 전에 도전하였지만! 볼트만 수도없이 잡고 내려왔습니다. 유선생님께서 보여주신 우아한 동작은 시도하지 못하고ㅠㅠ 결국 하강 완등실패! 그 후 식사를 하였습니다. 하나도 성공을 못하니 입맛은 없었지만 그래도 힘을 내야했기에 밥을 먹었습니다. 선배님이 김밥한줄을 건내주셨습니다!(감사합니다!)
식사 후 크랙 2번째 도전 어센트를 하였습니다. 빌레이는 진영선배께서 봐주셨습니다ㅎㅎ 저는 무거워서 떨어질수도 있다며 저에게 무서운 농담반 진담반을 선사하시면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가르쳐주셨습니다. 올라가다가 지쳐 도저히 힘이 없는 모습을 아래에서 보셨는지 두손 놓고 편히 쉬라고 외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등반전에 농담때문인지 섣불리 손을 놓을수 가 없어서 고생을 했지만 너무 힘든 나머지 놔버렸습니다. 어랏?! 나도 안떨어지네?? 그 후에는 자일을 온전히 믿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5~10분정도 휴식 후 결국 어센트 완등에 성공하였습니다. 완등 후 너무 기쁜 나머지 셀카를 찍고싶었지만 핸드폰을 챙겨서 올라갈 엄두가 안나 결국 셀카는 못찍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내려다 본 서울의 모습은 정말 이뻤습니다. 머릿속에 오래 남을꺼같은 모습이었습니다. 하늘이 한몫을 하기도 하였구요.
빌레이 봐주신 진영선배 감사합니다~(꾸벅)
성공의 기쁨도 잠시 크랙 제일 오른쪽 벽을 시도하였습니다. 재밍을 하여 올라가는 벽이었습니다. 손의 고통은 참을만 했습니다. 올라가자마자 발의 고통이 너무너무 심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그렇게 깊숙히 넣으면 엄청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몰랐습니다. 떨어지기 싫어서 억지로 재밍을 제 발을 혹사시키면서 올라가려 했지만 결국 완등실패했습니다ㅠㅠ 여러번 시도하였지만 발볼이 너무 아파 추가 시도 모두 실패하였습니다.
유쌤이 그후 멀티피치 교육을 하셨습니다. 자일을 사리는 방법에 피셔맨즈 매듭으로 자일과 자일을 연결하여 1피치 2피치 멀티피치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교육하는 바위 왼쪽에는 선배님들께서 멀티피치를 하고 계셨습니다. 나무에 카라비너를 연결하여 멀티피치 순서를 바꿔가며 연습하였습니다. 너무 어려웠지만 여러명에서 등반한다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멀티피치 등반교육 연습 후 하산하였습니다.
1주차에 목표로 했던 완등 1개를 하여 목표를 이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산 후 오리능이백숙을 먹고 3주차는 어프로치가 없다고 하여 기대하고 집으로 귀가하여 꿀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도봉산에서는 사진을 찍지못하여 풍경을 업로드하지 못하였습니다
첫댓글 전 아직 풍경 사진이고 셀카고 어떤것도 할 마음의 여유가 없던데요 ㅠㅠ 그때 완등했을때 기뻐하던 모습이 선하요~~ㅎㅎ
등반은 시간과 경험이 해결해 주는 것들이 많아요.
게다가 손목도 불안정하고 실내운동도 안 하니 더 위축될 수 있어요. 손목 완쾌해서 빠른 시일에 실내더탑에도 복귀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