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13일 오전 중구 약사샘 일대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쳤다.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개최하고 있다.
13일 오전 중구 약사샘 일대에서 열린 클린월드운동에는 울산 일대 위러브유 회원과 가족·이웃 등 370여 명이 참여했다.
이곳은 산책로와 체육시설이 잘 조성돼 있어 찾는 이들이 많아 생활 쓰레기도 곳곳에 자주 쌓인다. 주변은 물론 인근 주택가 골목까지 살핀 봉사자들은 폐마스크, 일회용 플라스틱 컵·빨대, 담배꽁초, 비닐봉지 등을 꼼꼼하게 수거하고 분리배출 기준에 따라 재활용품은 따로 모았다.
이렇게 주운 쓰레기는 50리터 쓰레기봉투 40개를 가득 채웠다. 중구청이 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 소식을 반기며 종량제 마대를 지원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공원과 거리 등 우리 주변에 있는 환경부터 깨끗하게 만드는 작은 실천이 모인다면 전 세계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각 나라의 회원들은 물론 이들과 뜻을 함께한 가족이나 이웃들도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첫댓글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의 손길이 지나간곳은 빛이납니다~~
국제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
지구가 깨끗해지길 바라며....회원님들 화이팅입니다
위러브유의 지구환경 보호 클린월드운동으로 지켜나가네요!!
2024년에도 클린월드운동 기대가 됩니다!!
보이지 않는 곳곳에 숨겨둔 쓰레기가 많더라고요. 지구환경의 날을 맞아 클린월드운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더 뜻 깊었던 것 같아요~~^^
국제위러브유 많은 회원님들이 참여해주셨네요~! 모두들 수고하셨어욤><
믿고 보는 국제 위러브유 입니다!
놓치지않고 꼼꼼히 치워주신 국제위러브유! 정말 늘 대단하고 감사해요~
국제 위러브유 최고의 봉사단체입니다~~
약사 선생님 일대라고 읽을 뻔했네요^^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의 자연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은 정말 전 세계에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정화활동에 저도 열심히 동참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