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3-15
솔로몬 같은 복을 허락하소서 / 민경설 목사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 하나님 은혜로 구원받는 것이 귀합니다. 그것은 전적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인간의 공로나 선행이 아니라 주님의 보혈의 희생공로요 하나님 사랑의 은총으로 되어지는 것입니다.
[엡2:7]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충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니라”
구원받은 성도가 하나님으로부터 축복 받는 것은 하나님 뜻에 맞는 순종에 의하여 허락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었다고 하면 인간속에는 아직 육신이 살아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에 맞는 순종의 삶의, 행함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삼상2:3] "심히 교만한 말을 다시 하지 말 것이며 오만한 말을 너희 입에서 내지 말찌어다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이시라 행동을 달아보시느니라”
그래서 하나님의 뜻에 맞는 순종, 그 복된 행함을 실천 할 수 있는 힘을 어디서 얻는가를 잘 알아야 됩니다. 그 뜻을 아는 것도, 그 뜻을 행하는 힘이 예배에서 오는 것입니다. 즉 예배를 성공적으로 드림으로 그 뜻을 분별하고 행함으로 복을 받는 것입니다.
[롬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제사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신구약을 통하여 가장 보이는 축복, 은혜, 능력, 영광을 체험하고 받은 자는 솔로몬 왕입니다.
[왕상10:26-27] "솔로몬이 병거와 마병을 모으매 병거가 일천 사백이요 마병 이일만 이천이라 병거성에도 두고 예루살렘 왕에게도 두었으며 왕이 예루살렘에서 은을 돌같이 흔하게 하고 백향목을 평지의 뽕나무 같이 많게 하였더라”[왕상3:13]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그러면 왜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이처럼 큰 축복을 주셨습니까? 그것은 솔로몬이 일천 번제 예배에서 보듯이 하나님의 예배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솔로몬은 어떤 번제를 드렸기에 이렇게 큰 복을 받았습니까?
첫째, 솔로몬은 일천번제를 사랑으로 드렸습니다.
"솔로몬이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부친 다윗의 법도를 행하되 오히려 산당에서 제사하며 분향하더라"(왕상3:3)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일을 해야 복을 받습니다. 무슨 일이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해야 하나님이 받으십니다. 다른 사람은 어렵다지만 나에게는 쉽다는 일은 사명입니다. 그리고 즐거운 일이 사명입니다. 마음속 근본에 사랑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사명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을 때 비로소 다른 사람에 대한 자유가 있습니다. 누가 알아주던 알아주지 않던 상관이 없습니다.
두 번째, 솔로몬은 정성이 있는 번제를 드렸기 때문입니다.
마리아가 자기의 옥합을 깨뜨리듯 솔로몬은 희생과 정성으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마리아의 옥합 300 데나리온은 엄청난 액수입니다. 이처럼 솔로몬도 왕으로서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예배'는 'worship'이라는 말입니다. 이 'worship'은 'worth', '가치'라는 말에서 나왔습니다. 즉, '예배'라는 말은 '내게 있는 최고의 가치를 돌린다'는 말입니다. 예배에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가치를 돌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가치는 하나님이 주신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께 되돌려 드려야 합니다. 그 때 겸손해집니다. 정성이 없는 예배는 예배가 아닙니다.
세 번째, 솔로몬은 자신을 극복하는 번제를 드렸기 때문입니다.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구별하게 하옵소서"(왕상3:9)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왕상3:12-13)
자신을 위해서 구하지 아니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길입니다.
"너희가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고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나니 너희가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약4:2-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3)
나는 십자가에 못박고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하나님께서 부와 영광도 주십니다. 영혼 구원을 위해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