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동하기 쉬운 찻잎 지식 容易混淆的茶叶知识
소스:이페어케이
중국의 차 문화는 박대정심하여 몇 년의 고학 과정을 거치지 않고 정진하면 고수가 되기 어렵다.다방에서 여러 해를 보낸 친구들도 상식적인 실수를 자주 범한다.오늘은 부분 정리를 제일 잘한 것 같아요혼동하기 쉬운 차 지식을 여러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몇 년 동안 잘못된 지식인지 알아보십시오.
1、홍차가운은 홍차가 아니고, 철관음도 녹차가 아닌, 같은 청차에 속하며, "우롱차"라고도 한다.。
오룡차는 청차라고도 하며, 반발효차에 속하며, 품종이 비교적 많으며, 중국의 몇 개 차류 중에서, 독특한 남성을 가지고 있다.족대 특색의 찻잎 품종.우롱차는 채집·위축·파래기·볶음을 거친다.•비벼서 굽고 베이킹하는 등 공정을 거쳐 우수한 품질의 차를 제조합니다.유명한 홍포와 철관음은 사실 모두 우룡차에 속한다.
2. 안길백차는 백차가 아니라 녹차다.
안길백차는 한족의 명차로, 절강성 안길현 계룡향에서 생산되는데, 이곳은 산천이 준수하다.중국에서 유명한 대나무의 고장입니다.안길백차는 녹차를 가공하여 만든 것이다.성, 녹차류, 그 흰색은 연잎이 모두 흰색인 차나무에서 가공 원료가 나왔기 때문이다.안길백차와 푸딩백차를 구별해 가장 큰 차이점으로 안길백차는 마른차 녹색, 잎은 흰색, 진짜 푸딩백차(흰호은침)는 마른차 흰색, 잎은 초록색을 들 수 있다.
3. 군산 은침은 녹차가 아니라 노란 차이다.
백호은침은 백차(白茶)로 알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군산은침(君山銀 。)도 백차(白茶)라고 생각하기 쉽다.하지만 실제로 군산은침은 황차였다.군산은침은 호남 악양 동정호에서 나는 군산이다산은 바늘처럼 가늘기 때문에 이름은 군산은침(君山銀针)이다.성품차는 싹이 튼실하고 길이가 균일하며, 내면은 황금색이며 겉은 흰 털이 그대로 드러나며 잘 싸여 있어 은침(銀 。)처럼 생겨 '금파베 세팅옥(金 。玉)'이라 불린다.
녹차에 가까운 경발효 차종인 황차는 건조과정의 앞이나 뒤에 한 줄만 추가한 가공공정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울퉁불퉁한 이 공법은 폴리페놀과 엽록소 등 물질의 부분적 산화를 촉진한다.노란 국물이 특징이다.
4. 동정 벽라춘의 산지는 호남 동정호가 아니라 강소성 동정산이다.
벽라춘은 한족의 전통 명차로서, 중국 10대 명차 중의 하나로, 녹차류에 속하며, 이미 1,000여 년의 세월이 흘렀다.사. 벽라 봄은 강소성 소주시 오현태호의 동동정산 및 서동정에서 생산된다.산(현 쑤저우 우중구) 일대로 '동정벽라춘(洞亭 碧螺春)'이라고도 한다.당나라 때 진상품으로 분류돼 옛사람들은 벽라춘을 쿵푸차, 신혈차라고 불렀다.
5.차를 바르면 녹차를 갈아내는 것이 아니라 특수 공법의 차 가루다.
말차는 한족(漢族)이 개발한 것으로 천연 맷돌로 초미세분 형태로 갈아 덮어 녹차를 쪄낸 것이다.녹차채취 전 10-30일간 햇빛가리개, 차 도포 가공법 연구맷돌. 차를 바르면 가공업에 더 많이 쓰인다.
6. 블랙티는 블랙티가 아니라 블랙티다.
왜 블랙티라고 하죠?한 가지 설은 홍차 가공 과정에서 찻잎이 나왔기 때문이다.색이 점점 진해지고 검정이 되어 Black(검은색)이라는 이름이 붙었다.)차. 다른 하나는 17세기 영국 푸젠(福建)에서 차를 수입할 때 샤먼(夏門)에서 구입한 우이(武 武) 홍차(紅車)의 색이 짙어 블랙(Black)차라고도 했다.서양인들은 찻잎의 색을 상대적으로 중시하기 때문에 블랙(Black)이라고 부르고, 중국인들은 블랙(Black)이라고 부른다는 설도 있다.차 국물의 색을 상대적으로 중시해 홍(紅)이라고 한다.
7. 꽃차는 꽃이 많을수록 좋은 것이 아니다. 결국 차는 꽃이 아니다.
품질이 좋은 재스민 차는 일반적으로 꽃 함유량이 매우 적고, 꽃향기만 맡을 뿐 꽃이 마르지 않는다.계화차는 맨홀로 만들 때 꽃을 피우지 않는다.꽃과 찻잎이 한데 뒤섞이다.어떤 꽃차들은 함화량이 매우 많은데, 대다수가 화차 무침이다.때로는 판매할 때도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적당량의 비빔밥을 곁들인다.
맨홀 화차 제조의 마지막 단계는 바로 줍는 것이다.지금은 대부분 기계로 골라 꽃잎을 제거한다. 만약 꽃이판막이 비교적 많다는 것은 주워도 깨끗하지 않다는 뜻이다.
꽃차는 꽃잎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이 아니다.화차를 우려낼 때에는, 찻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꽃잎을 다시 주워내십시오.식감. 그리고 이 꽃잎들은 맨홀을 거쳐서 영양가가 없습니다.
8. 홍차의 차국은 붉을수록 좋다. 최상급 홍차 김준미는 황금색이다.
홍차의 품질 우열을 보고,홍차의 좋고 나쁨을 감정하는 것은 홍차의 색깔이 붉을수록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홍차의 품질과 품질에 대한 감정은 모양, 색깔, 그리고 향을 고려한다.
무이산 동목관은 홍차의 원조인 정산 소종의 발원지로서 이곳에서 생산되는 정통 홍차로, 국색도 그렇지 않다.진홍색은 황금색이고, 정산 소종의 색은 약간 진하지만, 그 꼭대기이다.클래스 제품인 김준미의 색상은 순수한 황금색이다.그런데 시장에는 많은 외산(外山)에서 본떠 만든 김준미(金俊美)가 빨갛다.
9. 식사 후 바로 마시는 차는 소화가 잘 안 되고 소화도 안 된다.
찻잎에는 다량의 타닌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식후에 바로 차를 마시면 위 속의 미처 소화하지 못한 단백질이 동일하게 될 수 있다닌산은 쉽게 소화되지 않는 응고 물질로 결합되어 단백질의 소화에 영향을 준다그리고 흡수. 더 중요한 것은 찻잎이 기체의 철분 원소의 흡수를 방해하여 음식물의 철분 흡수를 50%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소화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철분 결핍성 빈혈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차에 있는 다량의 베지터블산은 단백질과 결합하여 베지터블 단백질을 생성하는데 이 물질은 수렴작용을 합니다.장의 꿈틀거림을 약하게 하여 음식물의 장내 체류를 연장시킨다.변비를 초래하다.
10. 모든 차는 신선할수록 좋지 않을까?
녹차라 하더라도 막 만들어 마시지는 않는 것이 좋다.또한 녹차는 한기가 어느 정도 있으니 한기가 좀 물러간 뒤 마시는 것이 좋다.신선한 녹차를 마시려면 대개 만든 지 보름 정도 지난 뒤 마시는 게 좋다.
녹차를 제외한 차 종류는 거의 이듬해에 가장 많이 마신다.이 차들이 만들어지고 있어서볶거나 베이킹하는 과정도 있을 수 있으므로, 열이 다 빠진 후 식감이 좋아져야 한다.더 나아질 수 있다. 어떤 차는 예를 들어 검은 차의 경우 진할수록 향기도 좋아지고, 오래된 검은 차는 위장질환과 통풍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