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청농원 라벤더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월은 다양한 축제의 장이 열리는 시기입니다. 봄시즌마다 볼 수 있는 수려한 봄꽃을 구경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구경거리가 가득한 때입니다.
황금연휴가 가득해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낭만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설레는 봄을 만끽하고 싶을 때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전국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악양둑방
악양둑방 양귀비 포토스팟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남 함안군 법수면 윤외리 73-4
◆ 봄꽃 양귀비·수레국화·안개초·튤립 명소
◆ 남강과 모래사장이 있는 곳
◆ 함안 노을 여행지
악양둑방은 수려한 남강과 모래사장이 펼쳐진 곳으로 새벽녘부터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황홀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라이딩할 수 있고 사계절 꽃구경 피크닉을 떠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봄에는 양귀비, 수레국화, 안개초, 튤립, 꽃잔디가 피어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국화가 흐드러지게 만개합니다. 주변으로 비행장삼거리, 갯버들군락지, 강변흙길, 악양루, 처녀뱃사공노래비 등 볼거리가 가득해 연계해서 관광하기 좋습니다.
2. 분황사
분황사 양귀비꽃 / 사진=hongseokpak 인스타그램
◆ 경북 경주시 분황로 94-11 분황사
◆ 매일 AM 09:00 - PM 18:00
분황사는 신라시대 634년에 창건된 사찰로 국보 제30호로 지정된 '모전석탑'과 '화쟁국사비 비석대', '당간지주'가 보존된 곳입니다. 현재는 소규모 사찰이지만 본래 황룡사의 3/2에 해당하는 규모의 큰 절이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역사와 문화로 가득한 이곳 주변은 봄철이 되면 봄꽃의 청취를 만끽할 수 있는 꽃들이 만발합니다. 다양한 화훼를 심어 사시사철 꽃을 구경할 수 있으며 북쪽에는 양귀비밭, 남쪽에는 청보리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분황사 당간지주 뒤쪽으로 천천히 거닐다 보면 고즈넉한 황룡사지와 청보리밭을 볼 수 있을 것이고, 북쪽으로 걷다 보면 화려한 양귀비가 반겨줄 것입니다. 유서 깊은 역사와 함께 형형색색의 꽃구경을 하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첨성대
첨성대 양귀비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 신라시대 천문관측소
◆ 1962년 국보 지정
◆ 양귀비·금영화 명소
첨성대는 신라시대에 만들어진 천문관측소입니다. 1962년 국보로 지정됐으며 현재 봄시즌마다 다채로운 꽃들이 피어나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거듭난 곳입니다.
봄꽃의 청취를 만끽하고 싶을 때 추천해 드리는 장소로 경주 동부사적지인 첨성대 주변으로 꽃단지가 조성되어 5월이 되면 붉은색 양귀비와 황금빛 금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파종 후 생육되어 더욱 진하고 풍성한 꽃잎을 자랑합니다.
양귀비 외에도 루피너스, 라넌큘러스, 마가렛이 식재되어 첨성대 인근을 알록달록하게 물들입니다.
해바라기, 연꽃, 백일홍, 코스모스도 개화해 사시사철 꽃구경을 떠나볼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대릉원 일대에서 황홀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미디어아트가 진행됩니다.
4. 하동야생차밭
하동야생차밭 전경 / 사진=sasoyea 인스타그램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571-25
◆ 055-880-2379
◆ 우리나라 최대 야생차 생산지 ‘하동’
◆ 안개가 많고 다습한 지역
하동야생차밭은 우리나라 최대 야생차 생산지로 300여 곳의 차밭이 존재합니다. 국내 생산 차의 30%에 이르며 봄철이 되면 하동 십리벚꽃길에서 분홍빛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납니다.
차밭의 형태와 위치는 야생이라는 명칭에 알맞게 물길 옆 평지, 계단식 차밭 등 제각각입니다. 안개가 많고 다습한 지리산과 섬진강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찻잎을 수확하는 시기에 일교차가 커 차나무 재배에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봄에 방문하면 풍요로운 녹빛이 만발해 인상적인 작품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5. 고창 청농원
고창 청농원 라벤더 정원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전북 고창군 공음면 청천길 41-27 고창청농원
◆ 라벤더&핑크뮬리가든 AM 09:00 - PM 18:00
고창 청농원은 팜스테이 관광지로 봄여름에 라벤더와 수국정원, 가을에는 핑크뮬리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시사철 계절별 꽃구경을 할 수 있으며 라벤더 정원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즈넉한 한옥과 신비로운 라벤더를 함께 볼 수 있어 독특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 사랑하는 강아지와 알록달록 사랑스러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