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기기사 한번에 합격하기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수다] 자유 게시판 왜 2020년엔 4,5회차 시험이 있었나요?
행복한 삶이란 추천 0 조회 523 21.04.08 18:0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4.08 18:10

    첫댓글 작년엔 코로나때문에 1회차가 미뤄져서 그렇습니다 4,5회는 동시에 쳤구요

  • 작성자 21.04.08 21:36

    실제로 시험 횟수가 1회 증가한거죠?
    기출보니 문제가 4번 본걸로 나오더라구요
    아니면 그냥 문제만 1회 더 넣어논건가요?

  • 21.04.08 21:41

    4회는 필기4회 친사람들 5회는 3회 불합격자였을걸요?4,5회 문제 똑같고 같은날봤어요

  • 작성자 21.04.08 21:50

    악!!! 들으면 들을수록 점점 더 미궁이네요

    그냥 1년에 필기 3번 실기 3번 이렇게 보는건줄 알았는데 그게 그렇게 간단한게 아닌가봐요
    그냥 모르는걸로 할게요
    제가 아직 필기 실기 시스템을 몰라서 그러는걸로 ㅎㅎ

  • 21.04.08 22:02

    코로나땜 필기1회가 밀려서 필기1,2회를 통합해서 쳤거든여 그래서 작년필기1회 합격자면 4번을 칠 수 있어야하는데 3번밖에 못쳐서(1회실기가 1회필기보다 빨리 쳤어여) 그랬던걸루 기억해여!!작년이 그냥 이상해써여 ㅋㅋ

  • 작성자 21.04.08 22:06

    @발전소가자 번역 해줘서 고마워여 ㅋㅋㅋㅋ

  • 21.04.09 00:06

    안녕하세요. 제가 정확하게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 21.04.09 00:38

    작년에 실기시험은 총 4번 시행이 되었구요
    코로나로 필기1회가 없어져서 1회 실기시험이 먼저 시행이 되었죠.
    그래서 필기가 1/2회 통합이 되었구요
    결론적으로 1회 실기 응시생은 1,2,3회 실기시험을
    1/2회 필기합격자는 2,3,5회 시험을 봤죠
    4회는 그냥 5회랑 같은 날짜에 같은 시험문제로 시행을 했어요
    응시자 구분을 위해 나눈겁니다
    4회 필기 합격자만 4회 실기를 봤구요
    개인당 최대 3회까지만 볼수있었어요

  • 작성자 21.04.09 09:46

    @Electrix 번역 수정판이네요 ㅎㅎ
    결국 개인당 과거와 동일하게 3회,
    요것이 궁금 했던거였는데
    답이 나왔네요 ^^

  • 21.04.09 09:57

    @행복한 삶이란 궁금증이 해소되셔서 다행입니다.
    작년에 시험치기 너무 힘들었어서 다 기억하고 있었네요..^^;

  • 21.04.09 17:53

    20년5월22일 1회실기시험은 예정되로시행

    20년3월22일 1회 필기 시험은 두번연기 끝에 6월6일 시행

    그러니까 1회실기는 19년 이전필기합격자만 응시했음

    20년 필기 1회 합격자기준 1년에
    3번의 기회를 주기위해 4,5회가
    실시됨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