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마리아 자카로바(Maria Zakharova)는 서구 AI 모델이 프로그래밍되지 않은 경우에도 "편향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고 주장합니다.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 마리아 자하로바(Maria Zakharova)는 서구의 기술 지배력에 도전하고 시민들을 세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AI 역량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요일에 발표된 사회에서 AI의 미래 역할에 관한 모스크바 컨퍼런스의 비디오 연설에서 Zakharova는 지정학적 환경이 단극에서 다극 세계로의 전환이 기술 혁명과 동시에 일어났다고 지적했습니다.
AI 붐은 “현실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국제 정치 의제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인류에게 심오한 영향을 미쳤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Zakharova는 러시아가 자체적인 국가적 AI 잠재력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구 원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모델은 외부 간섭 없이도 우리에게 낯선 의미론적, 이념적 패러다임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외교부 대변인에 따르면, 이러한 AI 시스템은 특별히 프로그래밍되지 않은 경우에도 "편향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악의적인 의도로 생성되면 상황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자카로바는 서구가 첨단 기술 혁명의 주요 수혜자가 되기 위해 디지털 영역을 우선시함으로써 “최신 기술 관리의 신식민지적 계층 구조를 구축하려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러시아가 “디지털 신식민지주의를 강화” 하려는 시도를 저지 하고 다양한 국제 플랫폼을 통해 AI 영역에서 자체 이니셔티브를 홍보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국가가 예외 없이 평등하고 공정하게 이러한 기술과 기회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이는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의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지난 12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AI 개발의 멈출 수 없는 특성을 고려할 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려는 러시아의 야망을 설명했으며, 2월에는 2030년까지 실행될 AI 개발을 위한 국가 전략을 승인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은 또한 AI 분야에서 다양한 국가가 '심각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 이 투쟁의 결과가 러시아가 완전한 주권과 안전한 국가로 남을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T]
첫댓글 푸틴러샤는 반제반미자주의 기치를 들고
미국과 서방에 맞서서 꿋꿋이 잘 하고 있네
인류평화의 수호자는 러시아를 비롯한 주권국들이지요.
전쟁과 수탈의 강도 근성을 죽어도 버리지 못하는 앵그리족과 그 하수들이 악의축이요 인류평화 파괴자들이지요.
결국 앵그리와 그 하수들이 망하고 러시아가 인류평화의 수호자로 드날릴걸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