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지 게재, 중국 내 동물 사체 검사 인류 감염 가능 바이러스 무더기 검출 신종 바이러스도 36종이나 돼
모피를 얻기 위해 동물들을 사육하는 농장에서 인수공통감염병 확산의 가능성이 있는 바이러스 수십 종이 발견됐다.
중국 푸단대와 호주 시드니대 등이 지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중국 전역에서 질병으로 죽은 밍크와 토끼, 여우, 너구리 등 동물 461마리의 폐와 장 샘플에서 유전 물질을 채취해 분석한 결과 36종의 새로운 바이러스를 포함해 총 125종 바이러스가 발견됐다고 뉴스위크 등이 5일 보도했다. 461마리의 동물 중 대부분은 사육되던 종이었고 50마리는 야생에서 수집됐다.
전날 과학학술지 네이처지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이 중 인간을 포함해 다른 종(種)으로 전파될 위험성이 ‘높음’으로 평가된 바이러스는 39개에 달했다.
특히 너구리와 밍크는 가장 많은 수의 ‘잠재적 고위험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었다.
또 새로 발견된 코로나바이러스 7종 중 어느 것도 코로나19와 사스(SARS)를 유발하는 ‘SARS-CoV-2’(제2형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와 공통점이 없었다.
연구진이 가장 우려한 바이러스는 집박쥐(Pipistrellus)에게서 발견된 코로나 바이러스(HKU5)와 유사한 것으로, 사육되던 밍크 2마리의 폐에서 발견됐다.
첫댓글 존나 지랄 낫네
그만해!!!
중국아.....
또 중국이야??
모피….? 이건 유행하면 업보빔이라고밖엔
아니
중국아
ㅅㅂ 진짜 존나 짜증
이쯤되면 중국을 없애야 하는 거 아님?
모피 입은 사람들이 걸리던지ㅠ
인간즐이 동물학대하다 역으로 당하는구만 어휴
이씨 ㅠㅠ
중국은 도대체 뭐하는 나라냐;
아 시ㅂ 또시작이네 진짜 중국은 진짜 지구의 암이다 걍 제일 먼저 없어져야될 나라라고 봄 개빡치네 진ㅁ자
젭알..
와 모피....동물좀 그만 괴롭혀
이건또뭐야ㅠ
에휴 ;
하하하.. 이렇게 된거 한국 인구 줄여보자고
아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