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가족 국악 뮤지컬
여우야 뭐하니? 동산에 꽃피면 나하고 놀자!
2007.4.20(금)~5.20(일) 화~금 11시, 4시 / 토,일 1시, 3시 / 월 쉼
사다리아트센터 세모극장 입장료 20,000원 (24개월 이상 입장)
문의/예매:극단사다리(02-382-5477, www.sadari.org)
맥스무비 티켓링크 인터파크 사랑티켓
*** 극단 사다리 유료회원 30%, 무료회원 10%
001 서울어린이연극상 극본상, 연기상, 최고인기상
2001 예술의전당 초청 우수어린이연극
2007 후쿠오카 국제아동극페스티벌 초청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보는 정통 가족 국악 뮤지컬
극단 성 시어터라인의 <여우야 뭐하니? 동산에 꽃피면 나하고 놀자>는 대금, 해금, 장구, 징 등을 적극 활용하여 만든 가족 국악 뮤지컬이며 우리의 고유한 정서가 담긴 순수 창작극입니다.
'고무줄놀이' '꼼꼼이' '자치기' 등 지금은 보기 힘든 어른들의 유년 시절의 놀이와 그 놀이 속에서 생겨났던 갖가지 재미난 이야기 거리들을 보여줌으로써 어른과 어린이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재미와 웃음을 전해줍니다.
부모님에게는 혼자 노는 문화에 익숙한 자녀들의 놀이 문화를 생각해 보게 하는 시간을 갖게 하며 어린이들에게는 마을 아이들과 여우가 나누는 우정을 통해 세상은 겉모습이 조금 다를지라도 편견없이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아름다운 곳임을 알려줄 것입니다.
<여우야 뭐하니? 동산에 꽃피면 나하고 놀자>는 기제작된 작품 중 검증된 좋은 공연을 자녀와 함께 보고 싶거나 그때 미처 못 봐서 아쉬운 관객들을 위해 사다리아트센터가 첫번째 우수 어린이공연으로 초청합니다.
외로운 동산의 여우는 마을 아이들과 놀고 싶은데...
고목나무 할머니와 달님만을 친구 삼아 놀던 동산의 외로운 여우는 우연히 순이가 노는 모습을 숨어서 보게 되고 함께 놀고 싶어 합니다. 여우의 마음을 안 고목나무 할머니는 여우를 사내아이의 모습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이들과 어울려 신나게 놀던 사내아이는 순이와의 사이를 시샘한 석필이의 방해로 아이들에게 여우의 모습을 들키게 되고, 이에 낙담하여 자신감을 잃은 채 할머니와 달님 곁으로 돌아와 동산에 꽃을 가꾸며 아이들과의 즐거웠던 한 때를 그리워 합니다. 순이는 여우에 대한 그리움으로 아이들을 이끌고 동산을 오르게 되고 아이들은 달빛을 통해 꽃마다 새겨진 자신들의 이름을 보게 되는데...
한번 놀아보자! 공연 30분전 배우들과 신나는 골목놀이
공연 시작 30분 전에 극장에 오세요. 극중 배우들과 줄넘기, 술래잡기, 고무줄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함께 놀 수 있습니다.
또한, 공연이 끝나면 배우들과밖에서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기 개인지참)
1,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릴레이티켓
사다리아트센터 초청 우수어린이공연 티켓을 잘 간직하세요. 공연티켓을 보여주면 다른 공연을 관람하실 때 매표소에서 1매당 1,000원을 현금으로 돌려드립니다.
작/연출/_김성제 조명_박은화
출연_김태경, 고홍란, 윤지선, 원향, 박지호, 최의석, 안정표, 표성미
극단 성 시서터라인 02-747-4288 www.sungline.com
공연후기>>
. 우리반에두 여우같은 아이가 있으면 꼭 함께 놀아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송한나
. 공연 시작 전 아이들과 같이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함께 뛰어노는 연기자들 모습에 정말 감사하고 감동했습니다.
-양재동 박재식 엄마
. 여우와 인간의 이분법적인 나눔이 아니라 모두 포용하고 더불어 사는 것이 즐거움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극이었다.
-무지
. 공연 내내 들려오는 전통악기와 동요는 어른들마저 동심의 세계로.. 공연이 끝날 무렵, 뒷자석에 앉아 있던 여자아이의 훌쩍이는 모습이 어찌나 예쁘게 보였던지!
-강양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