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끼던 애마 판매합니다..
집에 19개월된 딸이 있는데^^
집사람도 그렇고 조금 불편해 하는 면이
없지 않아 있네요...
차량 변경의 필요성을 느껴서 팝니다
급하게 판매하는것도 아니고
안 팔리면 걍 우겨서라도 타고 다녀야죠^^ㅎㅎ
차량은 애지중지 정말 열심히 기름칠하며 닦고 조이고
고급유만 넣어서 탄 차량입니다
일반유와 비교 연비 좋고 별반 차이 없네요
현재 일반유 5만원 넣으면 32리터 정도 들어갑니다...(지에스 칼텍스 셀프)
고급유 넣으면 28리터 들어갑니다..(SK 고급휘발유)
연비 둘다 200KM 시내주행 하네요
장거리는 더 많이 타죠 당연히^^(리터당 10~12KM)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제 차량 연비는 이렇다는 거구요^^
일단은.......튜닝 내역부터..말씀드릴께요
튜닝내역부터 말씀드릴께요
<튜닝내역> 오디오 - 엠프4채널 - 보조밧데리(오디오전용.트렁크) -캐패시터2개(알파인) - 우퍼 12인치(JL AUDIO)
-앰프 2채널 클라스D -클라리온 9255 무출(데크)
-앞 쾨헨 뒤 캘리포니아
-트렁크 오디오 라인작업 되어있습니다....(깔끔해요.)
네비게이션
-뉴SM5정품용 지니맵(진동) 매립
휠
-워크 리버트(4P대응휠)
전:8J+5 후:9J+10
-오버휀다 작업(순정형)
-타이어 남은 트레드 앞뒤 90%(앞:한국 뒤:금호)
서스펜션
-퀘스트 12단 감쇄력(필로우볼 빠진 풀옵.오일 비추는것 없고 하체 잡소리 하나 없음)
머플러
-일본 직수입 자스마 머플러(구조변경 완료)
실내
-A.B.C.필라 천장 세무 원단 작업(코오롱 원단)
-정션 스포츠 타월
실외
-시스템 수성광택+코팅+유리창 발수코팅(2주 됏네요..일본꺼구요..맥과이어 유성 아님)
-SM7휀다등 순정작업
-갈매기 리피터 작업
-라이트 블랙베젤 작업
-본넷 스포일러
-뒷유리 스포일러
-트렁크 스포일러
-정션 본넷 마스코트
-정션 엠블럼(대)트렁크
-정션 엠블럼(소)휀다
이상 튜닝이랄것도 없는 튜닝내역입니다^^
<정비내역>
올 2월에 라지에이타.오무기아.헤드가스켓.
베어링.하제 부싱 교환했습니다
그리고 7월한달 정비 내역입니다
제 컴퓨터에 저장해놓았던 엑셀파일이네용....
차를 좋아하다보니 그냥 안면있는 카센타가서
커피한잔 마시면서 시간될때 정비하고
집에와서 엑셀로 저장해 놓은 기록입니다
웬만하면 자가 정비를 하여서
저는 돈은 많이 안 들었네요..(공임비)
정말 애지중지 하체 잡소리 오일 누유 하나 없이
관리해놓은 차량입니다
가져가셔서 그냥 기름 넣고 타시면 됩니다
오일도 교환하실 필요없이 그냥 타기만 하세요
오일교환하고 1000KM정도 탔네요...쩝
기타 다른 궁금증은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9.7.4 |
피닉스(엔진폴리싱)제 |
09.7.6 |
릴레이박스 內 릴레이교체 |
09.7.9 |
진공호수(外:8mm 內:4mm 교체 |
09.7.10 |
광택+코팅+발수 |
09.7.11 |
미션오일(모빌 a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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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모빌1 0w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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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벨트 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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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볼 조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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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바디청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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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c모터 청조 |
09.7.12 |
휠 얼라이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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휀다 접이 작업 및 탈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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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보쉬 포지션 백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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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레귤레이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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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세이션 댐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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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온센서 |
09.7.20 |
잠바가스켓 교환 |
09.7.22 |
엔진룸 배선 밴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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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퍼(보쉬) |
09.7.23 |
머플러 라인재작업(자스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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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레노이드 밸브+휠 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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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서스펜션 높이조절 |
09.7.31 |
전 캘리퍼 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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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정말 자세차네요 총알만 있으면 사고싶다는 ㅋ
제가 엔터를 좀 아는데요.. 고속주행 정속으로 해도.. 리터당 10~12km는 안나옵니다.. 잘나와야.. 8~9km 일겁니다..이것도 어렵죠. 97년 3.0 Ceo 급이 아무리 연비가 좋아도.. 가득넣고 부산내려가본적이 있는데요.. 물론 제가 탔을때는. 몇년전이라 차량이 노후도 덜해서 연비도 아마 더 좋았을겁니다.. 아무리 정속고속 주행을 해도.. 가득넣고 430키로 이상 타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리터당 10~12키로라면.. 공식탱크는 70탱크일거구요.. 보통 제가 50~55리터 넣고 RPM 2500~3000 대 탔습니다. 속도는 100~115키로 정도가 3천 RPM대 일겁니다.. 60리터 넣고 6백키로 가면.. 그건 아반테입니다. 엔터가 아니죠.. 연비 샤킹은 안되여..
저도 엔터에 대해 조금 아는데요^^고속주행 정속주행시 10~12나옵니다....^^ 이것은 쉽죠....산타님이 타신 97년식 엔터프라이즈 정비가 어떻게 되어 있으며 모든 차량의 연비는 틀린겁니다 산소센서에서 어느정도의 저항값이 나와주며 인젝터는 얼마나 배출을 해주며 ECU는 얼마나 인식을 하는지...거기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달라질겁니다^^급정거 급출발이 생활화 되어 있는분이네요 차량 노후와 연비는 상관 관계 정비상태에 따라 전혀 없다고도 말씀드릴꼐요^^ 그리고 샤킹^^제가 샤킹할꺼면 왜 연비로 샤킹을 하겠나요..^^ 그렇죠?
정 궁금하시고 의아하시면 오셔서 같이 옆에 타셔서 커피 한잔 놓고 주행해보는 방법이 제일 좋겠네요^^ 현금 백만원 앞에 놓구요^^밑에 리플에 제가 활동하는 엔터 동호회 회원님들의 연비 리플입니다 아이디는 안 적을께요.......프라이버시상......^^
1627원 5만원어치 넣으면 200~220 정도 탑니다~~~고속6 시내4 / 97년 3.0 19만키로주행중 1600원 5만원넣고 시내바리 200~220정도 탑니다 에어컨 50%가동 / 3.0 10만 1550원 5만원넣고 시내210~220 나옵니다~에어컨 70%가동 (이 외 모든분들이 그럼 동호회 활동하면서 연비로 샤킹하는분들????)웃기지 좀 마십시오~~~
저도 엔터 구입의향이 있어서 엔터 동호회도 가입하여서 확인하였는데 횐님들 대부분 히야신스님 말씀처럼 연비 나오시던데 ^^;
저도 엔터 구입전에 연비 동호회가입후 확인 대충하고 구입했는데.....감사합니당.^^
아니그럼 내똥 엑스지는 얼마나 기름을 퍼먹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