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비 고3이고용
학교에서 희망자만 대상으로 방학에 진행한 캠프가 있는데요, 소감문을 제출해서 내면 자율활동에 담임선생님이 그내용을 기입해주시는 형식입니다.
저는 1,2학년때 모두 참여했어요. 1학년때도 캠프에 참여해 열심히 썼던 소감문을 그때 담임선생님께선 감사히도 핵심을 뽑아내 잘써주셨었어요.
2학년때 참여했을땐 소감문에 제가 해야겠다고 느낀 교사의 역할과 다짐이 잘 드러나게 적었는데, 선생님이 제소감문의 내용은 하나도 반영 안하시고 그냥 형식적인 내용만 적어서 자율활동에 올리셨어요ㅠㅠㅠ 아 스트레스 받네요
이 캠프에 참여했다는사실과 어떤 내용의 소감문을 제출했는지는 자율활동에 적힙니다.
멘토님들은 자율활동의 비율이 크다고 생각하세요?
제가 이걸 담임선생님께 말해서 고쳐야할까요??(전 생기부 모든 측면에서 교사의 다짐이 드러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그래야할것 같다고 느껴지는데요ㅠㅠ)
만약 말씀드려야한다면 어떻게 하면 공손하게 말할수있을까여??(제가 지금까지 담임선생님께 바꿔달라고 말한것도 많고 뭔가 계속 뭐뭐해달라 하기 쌤 눈치도 보이고 답답하기도 하고ㅠㅠㅠㅠ그래요)
멘토님들 다양한 의견과 조언 부탁드려요....,
첫댓글 멘티님만의 느낀점이 들어난 자율활동을 기록하는 것이 형식적인 내용 보다는 좋을 것 입니다. 하지만 자율활동 수정으로 인해 담임선생님과의 관계가 나빠진다면 저같은 경우에는 수정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캠프는 자율 활동 중 일부분이고 멘티님이 자신의 진로적합성,구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은 다른 부분에도 많을 것입니다. 이 활동이 조금 형식적으로 적혔다고 해도 걱정하지마시고 고등학교3학년 생활 잘 마무리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그렇군요.. 마음이 전보단 좀 가볍네요 감사합니다!!!^^
해당 캠프가 멘티님에게 중요한 활동이고, 그에 대해 학생부에 자세하게 기재되길 원하신다면 담임 선생님께 조심스레, 공손하게 부탁드려보세요!
“선생님! 혹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이 활동 내용에 ~~ 것들을 추가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 활동이 제게는 ~~ 한 활동이라 그런 부분을 강조하고 싶어서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해요ㅠㅠ 잘 부탁드려요ㅠㅠ” 등과 같이 말할 수 있겠죠~?
잦은 수정 요청으로 담임 선생님의 눈치가 보일지라도, 나중에 후회하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요~^^
감사합니다ㅠㅠ 근데..제가 지금 선생님께 말할게 좀 밀려있어요..
1. 행발에서 선생님이 잘못 쓰신것(전 방과후를 안들었는데 선생님이 방과후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했다고 쓰심)
2. 봉사세특 써준다고 해주시고 안써주신것
3. 오늘 담임선생님께서 생기부에 기재했다고 알려주신 위 글에 나온 자율활동 내용
이중에서 중요순위를 꼽자면 어떻게 순위를 매기실건가요..? 별로 안중요한거면 그냥 말씀을 안드릴수도있겠다 싶고, 좀 효율적으로 물어보려고 생각하고있어서요ㅎㅠㅠ
@하옹이 일단, 잘못 기재하신 내용을 수정하는 것과 공란 영역을 채우는 것이 가장 급할 것 같네요~
위 본문에 남겨주신 활동은 어쨌거나 올바르게, 기재 되어있기는 하니까요~^^
@쑥티처 휴 그렇군요 ㅠㅠㅠ 멘토님 잘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께 잘 말씀드려보도록 할게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