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올리게 된 자초지정은 이렇습니다 1. 올초 전남 대의원(임원 및 각 시군회장님)의 광주 전남 통합선수위 해체 2. 각 전남 일부 각 시군 회장님들의 광주대회 전남팀 출전 자제 권고 3. 이번 화순대회 전남 대의원의 광주팀 출전 제제 이에 대해 그동안 꾸준히 문제 제기를 해오던 중
화순군 족구협회장님께서 화순대회 광주팀 초청을 할수 없게 된데에 사과문을 올리셨는데 제가 바로 단 댓글을보고 서둘러 글을 지우셨네요.. 그래도 뜻이 통하고 제 얘기를 잘 들어주셨는데.. 죄송합니다. 입장이 난처하셨다면.. 이에 달았던 댓글을 토대로 다시 글을 올립니다.
저는 행동하지 않는 전남 족구동호인들의 모습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불의에 타협하며 침묵하는 족구 선배들의 모습에 마음이 아픕니다. 이런 글조차 마음껏 적을수없는 전남족구협회의 현실이..그저 안타까울 뿐입니다. 광주는 그렇치않습니다 맘껏 적고 비평하고 고치고 사과하고 이런 생각과 글이 틀림이 아니라 다채로움으로 인식하고 여러 생각들이 공존하며 합리적인 방안들을 도출해냅니다.
왜 일부 전남 각 시군 회장님들은 얼마전 광주협회장기 출전을 희망하는 전남팀 출전을 막고.. 반대로 이제는 요강에까지 올라온 화순대회 광주팀 출전을 금하게 하는걸까요.. 올초 전남 대의원 총회에선.. 일반부는 오픈하기로 한다고 해놓고선..
*광주가 출전하면 자생하는 전남팀들과 확연한 실력차이로 동기를 잃어서 안된다.. *상금을 타간다.. *10여년 남짓 혼자 선수위 구성하고 광주 전남 천 여명 선수등록 하고 관리하고 매 대회때마다 승점 관리 및 등급조정 등 지금껏 고생하신 김정기 통합선수위 위원장님이 일방적인 협의를 깬 전남족구협회에 선수등록 자료를 안줘서 그런다..(당연히 그 누구도 안 줄거같은데요) 이런것들이 정말 타당한 이유입니까?
왜 이런 상황에 전남 족구 동호인들은 침묵하는걸까요.. 일방적으로 선수협의회 구성에 대한 합의를 깬것도 전남족구협회.. 광주든 전남이든 대회출전을 막는것도 전남족구협회 인데 .. 이런 저의 생각을 적는게 문제를 키우는걸까요.. 침묵하는게 맞는걸까요?
전남 협회에서는 이게다 전남족구 동호인들의 생각이라고하는데 다들 이 부분 동의하십니까? 이대로 정말 잘되고 있는게 맞나요?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대로 지금 족구가 잘가고있나요?
지금이.. 스포츠가 지향하는 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일까요? 이대로 정말 재밌고 행복한가요?
광주전남 같이가자고 해놓고선..갑작스런 배신.. 광주가 일방적으로 당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을 연다는데..
참 이 상황 아이러니하네요. 6.25때 북한이 남한을 침략했는데 이게 북침이냐 남침이냐 구분하는 꼴같아.. 씁쓸합니다. 잘못을 누가했냐고 물으신다면 누가 피해를 입었느냐로 판단하면 쉬운 답입니다. 광주 전남 동호인이 피해자입니다. 족구가 재미없는데요.. 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며 실력을 쌓고 꿈을 꾸는 후배들의 기회를 박탈한 것인데요..
왜 족구동호인은 침묵하는겁니까? 앞으로 열릴 많은 전남대회.. 그냥 이대로 그들만의 리그로 충분합니까? 최소한 진정성있는 사과는 한번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저 역시 완벽하지않기에 언제든 찾아뵙고 인사여쭙고 이런 격정적인 표현에 대해 사과하고.. 많은 족구얘기들로 밤을 지새울수 있습니다. 답답합니다. 행동하지않는 전남 족구동호인들의 모습이 꼭 우리네 사회상 같아서..
마음 언짢을 글임을 알지만 격정적인 제 마음을 진솔히 전해봅니다. 전 아마.. 제명에 살진 못할듯 합니다.
연초 선수위해체때 전남 동호인들과 뜻을 모아 반대성명서를 작성했었는데.. 내내 그때 그 글을 공표하지 못한게 내내 아쉽습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글을 적느냐고 누가 그러신다면.. 무지개가 아름다운건 다양한 색이있기 때문인것처럼
전 저처럼 진한 빨간색도 있어야한다고생각합니다
이번을 계기로 족구에 대한 고민과 애정이 깊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좀더 면밀히 협회를 살펴보고 잘잘못을 따지고 칭찬할부분은 격려하며 우리가 좋아하는 혹은 좋아했던 족구가 바른길로 갈수있도록 힘써주십사 이글을 드립니다 죄송하고 또 반성합니다. 감사합니다.
강권희선수는 항상 족구를 대하는 마음이 진심인 거 같아서 좋습니다. 말씀대로 다채로움을 인정하지 않게되면 그 순간부터 그 조직은 폐쇄적이게 되는 겁니다. 폐쇄적인 조직의 말로가 어찌되는 지 우리는 역사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많이 듣고 보고 봐 왔읍니다. 한편으로는 행동하지 못하는 전남족구동호인들의 입장도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생각이 깨어있는 분들까지도 저게 맞다고 생각할까봐 그게 두렵네요. 강권희선수! 아쉽지만 좀 지켜봅시다. 그리고 전남족구동회인들을 응원합시다!
첫댓글
연초 선수위 해체 때 나눴던.. 글이네요.
그냥 편하게 대회만 나가고
즐기면 될걸.. 저도 참 제가 이해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족구가 이렇게 사람을 미치게 하네요.
제 가족중 한분이 오늘 내일 하십니다..
요즘 생각이 많습니다.
한 평생 살 것도 아닌데..
완벽한 사람도 없는데.. 할 말은 편히 해보고 싶네요
열정에 박수를보냅니다~~~함께하는 좋은날이오겟지요^^
선배님 응원합니다!
가만히 흘러가는대로 방관 하는것보다 격렬하게 부딧치는 모습에 존경합니다!
형님 힘내십시요
시합을함께 못하더라도 족구교류를등을
통해함께 만나고 족구를 즐기다보면
다시함께할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강권희선수는 항상 족구를 대하는 마음이 진심인 거 같아서 좋습니다. 말씀대로 다채로움을 인정하지 않게되면 그 순간부터 그 조직은 폐쇄적이게 되는 겁니다. 폐쇄적인 조직의 말로가 어찌되는 지 우리는 역사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많이 듣고 보고 봐 왔읍니다. 한편으로는 행동하지 못하는 전남족구동호인들의 입장도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생각이 깨어있는 분들까지도 저게 맞다고 생각할까봐 그게 두렵네요. 강권희선수! 아쉽지만 좀 지켜봅시다. 그리고 전남족구동회인들을 응원합시다!
권희형님 좋은말씀이네요..... 지금 이러한문제는 진심으로 족구를사랑하는 우리동호회분들의 즐길수있는 권리를 박탈한것같네요...저도 동호인 그이상그이하도아닌데 족구를사랑하는 동호인일뿐인데 .. 내가좋아하는 족구라는것을 누군가에의해서 즐기지못하게된다면 이것은 생활체육이아니라고생각합니다 무엇을위해이러는지모르겟네요 협회에존재는 동호인들이있기에 존재하는것인데....너무안타깝습니다...족구를사랑하는동호인들을 조금만 생각한다면 이런일이없었을것인데....안타깝네요 ....항상 족구발전에대하여 노력하시는 권희형님 응원합니다!!
도움될건없지만 도움이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