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까!
"모든 소우주는 대우주의 큰 흐름에 따라, 자신의 개인적 흐름을 만든다. 따라서 모든 소우주의 개별적 흐름은 빠라마 뿌루셔에 의해 직접적으로 제어된다. 빠라마 뿌루셔는 그대의 지성이나 욕망에 의해 인도되지 않고, 그분 자신의 바람에 따라 움직인다고 나는 자주 말해왔다. 그대는 이것에 대해 그분께 질문할 기회가 전혀 없을 것이다. 그대는 좋든 싫든 그분 주위를 운동해야 한다. 그대의 개인적인 흐름이 대우주적 흐름과의 조화를 유지하지 않는 한, 그대의 갈망들은 결코 충족되지 않을 것이다. 누구나 많은 것을 얻고 싶어하지만, 원하는 것의 극히 일부만 얻을 뿐이다. 자신의 열망이 우주적 파동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는다면, 누구도 결코 성공할 수 없다.
Kii habe iccháy iccháte kii hai Krśńa icchá viná phal phalená
[개인의 욕망에 가치가 있을까? 지고 존재의 승인 없이는 어떤 것도 성공할 수 없다]
그대는 무언가를 성취하기를 원하지만, 그대의 열망이 지고 존재에 의해 허락되지 않는다면, 그대는 그 일에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이것이 바가밧 다르마의 두 번째 요소인 '흐름, 즉 라사 따뜨와이다.
라사 따뜨와란 무엇인가? 인간이 빠라마 뿌루셔와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되면, 그들은 그분의 본성을 알게 되기 시작하고, 그분의 뜻을 따르면서 그 분의 뜻대로 살아가고 싶어하게 된다. 그러한 개인들은 세상에서 천하무적이 되고 승리하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의 위대함에 압도되는데 그치는 반면, 사다카는 위대해지는 비결을 알고 있다. 따라서 라사 수행의 기본 정신은 개인의 모든 욕망과 열망을 빠라마 뿌루셔로 향하게 하는 것이다. 오직 이로써 사다카는 성취(rddhi)와 성공(siddhi)을 이룰 수 있게 된다. 경전에서는 이것을 라사릴라(Rásaliilá)라고 불렀다.
창조된 존재들은 우주의 뜻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다른 방법은 없다. 자신의 학식, 지성, 개인적 지위들이 빠라마 뿌루샤에게로 향해지지 않는 한, 그것들은 실상 무의미하게 된다. 지혜로운 이들은 지고의 진리를 깨달은 후, “오, 빠라마 뿌루셔여, 당신께 청할 것이 없습니다.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그 밖에 어떤 것도 원치 않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빠라마 뿌루셔의 뜻에 따라 움직이기 시작한다. ”
- 출처: Shrii Shrii Anandamurti, 'Bhágavata Dharma', <Subháśita Saḿgraha Part 8>
*2022년 12월 27일 아난다바르띠까디디지께서 WWD단톡방에 올리신 글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