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가평지구협의회 (회장 원지연)는 11월26일 가평군청 군수실에서 특별회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태원군수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회장, 주)로보큐브테크 김영석대표, 경기도협의회 함정현권혁부회장, 동북봉사관 강성욱관장, 가평적십자 장한천 대의원, 지구협의회 원지연회장, 정용숙총무부장이 참여하여 함께 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가평군이 작년에 특별회비를 가장 많이 모금이 되어 경기도지사 이재정회장이 올 해는 감사한 마음으로 가장 먼저 가평을 방문하셔서 특별회비 모금 독려협조 요청도하고 감사한 마음도 전했다.
이 자리에는 올해 가평지구협의회에 3,500만원을 기부하신 주식회사 로보큐브테크 김영석대표가 함께 해 주셨다.
매해 구리, 남양주, 양평군 적십자사에 2,500백만원씩 기부를 하고 있는데 가평지구협의회가 기부금이 없어 취약계층의 김장김치를 걱정을 한다는 걸 아시고 올해는 가평지구협의회에도 1,000만원을 김장김치를 만들어 취약계층의 독거어르신께 전달 해 달라고 기부하고 25년도에 써달라며 2,500만원을 기부 했다.
서태원군수는" 가평은 가난해요 정부의 예산도 적고 공장이 안 되잖아요 그래서 공기 좋고, 물 좋고, 살기 좋은 가평 에 관광을 활성화 시키는 것 밖에 없어 계속 홍보하고 문화 예술행사 와 축제를 통해서 각종 자연 환경에 대한 홍보 정부 매체를 통해서 홍보를 많이하고 있습니다.
가평이 그나마 적십자봉사회 덕분에 좋아지고 있어요 그리고 귀하신 로보큐브테크 김영석대표님이 이렇게 올 해 같이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적십자 이재정회장님 건강하시고 함께 해 주셔서 고맙고요 가평군 적십자봉사원 여러분 정말 사랑합니다."라며 감사인사 말을했다.
경기도지사 이재정회장은" 우리 적십자봉사원들이 경기도 전체로 보면 15만명 정도가 활동을 합니다.
이분들이 거의 매주 반찬만들어 이걸 가지고 어렵게 사시는 독거어르신들이나 취약계층의 가정을 찾아가서 지원해 주는 활동들을 계속해서 하고 계시는데 이분들이 활동하시는 시간을 최저임금으로 계산해 보니까 우리 봉사원들이 1년에 몇천만은 됩니다.
엄청납니다.
그걸 돈 한푼 안 받고 돈을 내가면서 오히려 생활비를 써가면서 이렇게 봉사하시는데 너무 감사한거죠 군수님 많이 도와 주십시요 가평군은 장한천대의원님이 변함없이 적십자와 같이 가면서 내내 응원해 주시고 도와주고 계셔서 고맙고 감사합니다."라며 인사말을했다.
지구협의회 원지연회장은 " 이번에 희망풍차결연세대 와 비결연세대 272세대에 올 해는 김장김치를 해 드려서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 요
(주) 로보큐브테크 김영석대표님이 이렇게 기부할 수 있게 가평지구협의회 신경을 많이 써 주신 동북봉사관 강성욱관장님 감사합니다.
우리 가평 적십자봉사회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는 한천당약국을 운영하시는 장한천대의원님이 지속적으로 지원과 후원으로 우리가 얼마나 힘이 나는지 모릅니다.
이번에도 특별회비 200백만원과 가평지구협의회 봉사원 위로금으로 100만원을 주셨어요 늘 고맙고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기부하신 분들 때문에 행복한 마음으로 즐겁게 봉사활동을 할수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인사 말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