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페물 제거: 식초는 산도가 높기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산성식품으로 오해하지만 일단 체내에 들어가면 알카리성으로 바뀌면서 위와 장속의 로페물을 세척,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식초는 또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좋다.
피로가 느껴질 때 식초를 물에 타서 마시면 회복이 빠르다. 뿐만 아니라 식초속의 비타민E는 신체조직에 축적된 젖산을 빠르게 분해해 체내의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살균효과: 음식에 식초를 첨가하면 식중독균 등이 5~30분안에 죽는다.
또한 음식의 맛을 좋게 해줄뿐만 아니라 짠맛을 덜어주고
지방을 중화하는 효과도 있다.
식초를 자주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부에 로페물이 남지 않는다.
성인병 예방: 과일식초에는 비타민c와 초산, 아미노산, 사과산 등을 비롯한 60여종의 유기산이 함유되여있다.
하여 신체속에 들어가면 항산작용을 일으키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로화를 방지하고 동맥을 보호한다.
또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식초의 다양한 유기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로페물 배설을 촉진하여 변비에도 효과가 있으며
특히 소금성분을 잘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그만이다.
그 뿐이 아니다. 식초는 무좀에도 효능이 있다.
대야에 식초 한병(900ml)을 그대로 붓고 한시간동안 발을 담그고있으면 무좀증상이 호전된다.
미용효과: 건조한 피부에는 식초세안이 최고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가 잘 건조해진다.
이럴 때 식초를 탄 물로 얼굴을 씻으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탄력이 생긴다.
식초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꾸준히 식초세안을 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보드라와지는것을 느낄수 있다.
즉 얼굴을 깨끗이 씻은 후 식초 몇방울을 떨궈넣은 물로 세척한다.
그런 후 다시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구고나서 물기를 손바닥으로 살짝살짝 쳐준다. 그뿐 아니라 머리를 감은 후 식초를 몇방울 떨궈 헹궈도 머리결이 한층 부드러워진다.
첫댓글 도토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