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홈이야기..2024년국가장학금...노인고용지원금...고아집신청
그룹홈 인건비 현실에 너무 말도 안되고
아이들 처후도 좀 말도 안되는 복지사각지대처럼
느껴집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정부지원과 합해도
너무 빡빡한 현실이 보이는것입니다.
인건비까지 너무 적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곳도 말두 안되는 현실성입니다.
좀 찾아보다 화가 나는 상황입니다.
아동그룹홈 급여들을 보고 경악을 금치못해서....
부모급여 그룹홈에 주십니까 ???
아동없고 저출생이라고 하는 사회라
아동수당 부모급여 다 하면서
막상 아동이 사는 그룹홈에 이러한 금전적 지원하는지 궁금해집니다.
내가 보기에는 없는것 같아서 말입니다.
아무리 찾아도...
이 무슨 말이 망말인가 ?
저출산이라고 무진장 아동에게 그리고 출산자에게 퍼부으면서
막상 아이들 그룹홈에 이와같은것들이 적용이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아래부분을 보면 말입니다.
저출산이라서 아동수당 부모급여 조부모급여 다 때리면서
막상 아동들이 자라는 공동생활가정 그룹홈에는 이러한 사항이 적용되지 않았던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인건비 관리비도 너무나 적어 보입니다.
그러면서 장애수당도 그모양이냐 ????
중복없애기 장애인연금도 그 모양인가 ??
장애아동은 어떠할까 ?? 장애아동 그룹홈은 더욱더 형편없을것 같습니다.
그곳은 아동이 아닌가 ???
2024년 생계급여
보건복지부가 1인 가구에 대한 긴급복지 생계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지원금은 월 62만3300원에서 8만9800원 인상돼 71만3100원이 된다. 국토부는 긴급복지예산에 2023년보다 13.6% 늘어난 3,585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긴급복지지원은 실직, 중병, 경영난, 재해로 인한 실향 등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 가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인 가구의 월 한도액은 167만1334원으로 상향됐다.
4인 가구 기준 금융자산 기준이 822만8000원으로 상향됐다. 1인 가구 생계지원금은 이제 월 71만3천100원이고, 대상가구에는 겨울철 연료비로 월 15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긴급복지지원을 받는 대도시 4인 가구의 경우 월 표준생활지원금은 183만원 이내, 주거지원금은 66만원 이내, 사회복지시설 이용지원금은 149만원 이내, 의료지원금은 3인 이내이다. 백만 원.
정충현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국장은 이번 변화로 갑작스러운 실업 위기에 직면한 더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지원을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024년 국가장학금
한국 교육부는 2024학년도 학생 재정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기본소득계층과 차상위소득계층의 모든 자녀는 이제 국가장학금 I형으로 등록금 전액을 받게 됩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소득 계층의 첫째 자녀와 둘째 자녀에 대한 지원이 다양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6.09% 증가에 따라 학자금 대출 지원 소득 기준이 상향 조정됐다.
소득 수준이 높은 가구에 대한 지원 비용도 증가했습니다. 3군은 50만원 오른 570만원, 4∼6군은 30만원 오른 420만원을 받는다.
근로장학금 지원을 확대해 등록금 지원을 전년보다 2만명 늘어난 14만명으로 확대했다. 시간당 인건비도 올랐다.
올해부터 학자금 대출 이자 면제 범위와 기간이 확대됐다. 기초·부자·다자녀 가구는 대학 진학·휴학·상환 의무 시작 전까지 이자가 면제된다. 또한, 상환유예기간 동안 폐업, 실업, 육아휴직, 재해 등의 사유로 인한 이자는 면제됩니다.
고령자 고용장려금
고용노동부가 정년 이후 근로자를 유지하는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난다. 계속 고용이란 직원이 정년 이후에도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숙련된 인력의 활용을 촉진하며, 노령연금 수급까지 소득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동부는 2020년부터 계속고용을 시행하는 사업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퇴직금은 정년 이후에도 유지되는 근로자 1인당 분기당 최대 90만원까지 지급된다. 지난해 전체 사업장 중 약 0.1%(2,649개)가 계속고용장려금을 받았다.
인센티브 지원 기간 연장은 근로자가 노령연금을 받을 때까지 인적자본 활용을 더욱 제고하고 소득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국노동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계속고용장려금 지급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면 27%의 임금 인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장애인일자리는 소득도 없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서 장애인지원금을 주지 않아서인지 탈락인데..
언제 고령자 고용장려금은 생겼는지...
나이든분들의 일자리에는 이러한 것들도 잘도 붙이고
장애인은 일도 못하게 하는가 ?
그리고 당뇨도 장애판정 받게 해달라는 말도 우습고
장애수당 올리는것도 우습고 중복없애고 장애인연금 주세요도 우습고
이건 일부러 그러는건가 ??? 사람이 죽어도 일부러인가 ???
있는 건보적용 받을 라면 당뇨도 건보적용 받을려면 장애등급 필요한데 말입니다.
이 미친것들이 사람말이 우습나 ?? 뉴스기사가 더 화나게 합니다.
생명이 우수운가 ????
고아타령은 죽어라 하면서 고아는 아동이 아닌가 ???
자립청소년 주택임대
아동복지시설퇴소자인경우 5년이네 시설장 도장받고 영구임대아파트 신청가능
2023년 서울 LH 영구임대아파트 예비자 모..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2023년 서울 LH 영구임대아파트 예비자 모집 (노원/강북/강서/강남/서초/동작/금천구)
다음 주 월요일부터 서울 LH 영구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 신청 접수가 시작되네요. 서울시 노원구와 강북...
blog.naver.com
아동시설 퇴소자는 돈을 벌드라도 5년이내 우선 주택받고 일반으로 돌려살면 되니까 5년 넘기기전에 신청하시길~~~~
디딤씨앗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