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는 새로운 일과 삶의 방식을 디자인하는 창업가가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일ㆍ생활 균형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함께 성장 할 입주기업을 모집합니다.
ㅇ 위치 : 동작구 대방동 340-4번지(대방역 2번, 3번 출구 연결)
ㅇ 모집대상
- 브랜드 홍보관
①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
② 스페이스 살림이 제안하는 라이프 이슈 분야
- 상설 판매ㆍ서비스 매장
① 창업7년미만여성스타트업
② 스페이스 살림이 제안하는 라이프 이슈 분야
- 건강한 F&B매장
① 폐업 1년 미만 여성 재창업자
② 식음분야(휴게음식업)
ㅇ 신청자격
- 창업 7년 미만 기준은 공고일 기준으로 창업일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업연월일’, 법인기업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상 회사성립연월일’ 기준
- 서울시 외 사업장 소재의 경우, 선발 후 협약기간 내 사업자등록 이전 또는 지점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기업 (협약기간 내: 준공일~2020.12.18.)
- 재창업자의 경우 공고일 기준 폐업 상태이며, 선발 후 협약기간 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기업 (협약 기간 내: 준공일~2020.12.18.)
※ 스페이스 살림 1,2차 입주기업도 신청할 수 있음
ㅇ 모집유형
- 브랜드 홍보관 : 스페이스 살림이 제안하는 라이프 이슈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보유 기업
선발기업수 (공간수) | 8개사 (8개소) ※ 1개 기업당 전용공간 약 15m 2 |
테마 |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일상을 위한 ‘next generation life’ |
신청자격 | - 젠더 관점으로 미래 세대를 성장시키는 놀이, 문화, 교육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 입점예시 :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놀이콘텐츠, 문화콘텐츠(미디어, 책), 완구, 돌봄서비스 등 -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 -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인 기업 - 개관 시점(10월말 예정)에 입점 가능한 기업 ※ 대표자 성별 제한 없음 |
지원내용 | - 기본 인테리어 - 온·오프라인 홍보 |
지원기간 | 1개월 (최대 4개월) |
사용조건 및 비용 | 공간 사용료 외 (전용 공간 단위면적당 약 7,191원) |
선발기준 | - 브랜드의 라이프 이슈 부합성 - 프로모션 이벤트 운영 계획 타당성 |
- 상설 판매ㆍ서비스 매장 : 스페이스 살림이 제안하는 라이프 이슈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보유 기업
선발기업수 (공간수) | 4개사 (8개소) ※ 1개소당 전용 공간 약 16m 2 이며, 기업당 최대 2개소까지 신청 가능 |
테마 | 타오르는 지구를 살리는 ‘eco life’ |
신청자격 | - 제로웨이스트, 재(새)활용, 수리수선, 공유 등 환경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 제공 가능 기업 ※ 입점예시 : 제로웨이스트, 수리·수선, 공유, 재(새)활용 제품 및 서비스 -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 및 컨소시엄 -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상 여성기업(여성개인/법인사업자, 여성 임원이 2명 이상인 상법상의 회사) ※ 컨소시엄의 경우 대표기업 1개사가 해당되면 됨 -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인 기업 |
지원내용 | - 기본 인테리어 - 온·오프라인홍보 |
지원기간 | 1년 (최대 2년) |
사용조건 및 비용 | 공간 사용료 외 (전용 공간 단위면적당 약 7,191원) |
선발기준 | - 제품 및 서비스의 라이프 이슈 부합성 - 제품 및 서비스 공급·판매 계획 타당성 - 상설 매장 공간 운영 계획 타당성 |
- 건강한 F&B매장 : 폐업 1년 미만 여성 재창업자
선발기업수 (공간수) | 5 개사( 5 개소) ※ 1개 기업당 전용 공간 약 16m 2 |
신청자격 | - 식음분야 폐업 1년 미만 여성 재창업자 ※ 폐업 전 운영 매장 소재지 동작구인 경우 선발 시 가점 - 식재료 및 포장용기 등을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개선하여 운영할 자 |
지원내용 | - 단독 간편 조리 및 식음 판매 공간 ※ 매장조건: 가스 사용 불가. 전기 사용 용량 기본 5KW. 급배수 가능 - 기본 인테리어 - 입점 컨설팅 - 온라인 판로지원 컨설팅 |
지원기간 | 1년 (최대 3년) |
사용조건 및 비용 | 공간 사용료 외 (전용 공간 단위면적당 약 7,191원) |
선발기준 | - 폐업 원인 분석 및 재창업 계획 |
ㅇ 선정규모 : 최대 17개사
ㅇ 공간지원
- 전용공간
연번 | 매장명 | 특징 | 전용면적 (약 ㎡ ) | 위치 |
1 | 브랜드 홍보관 | - 다수의 기업이 프로모션(제품소개, 시연, 고객소통 및 체험) 용도로 공유하는 공간 | 136.6 ※ 1개사 당 약 15 | A (지상1층) |
2 | 상설 판매 · 서비스 매장 | - 1개사 또는 컨소시엄사가 단독으로 제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 32 | B (지상1층) |
3 | 건강한 F& B 매장 | - 휴게음식 판매, 간이 취식 공간 | 16 | C (지하2층) |
- 기타 부대공간 현황 및 내용
구분 | 내용 |
비즈니스 지원 | 창고 | - 원자재 및 배송 물품 적재 공간 ※ 이용 수요에 따라 공간 규모 및 이용료 조정 가능 |
회의실 | - 창업자 전용 4~6인 규모 회의실 |
교육장 | - 2~30인 규모 교육 및 강의 진행을 위한 공간 |
컨퍼런스홀 | - 200~1000여명 대규모 행사 가능 공간 ※ 스페이스 살림 내 200석 규모 인근 여성플라자 대규모 연회장 포함 최대 1,000명 수용 가능 |
스마트워킹스페이스 | - 온라인 회의 전용 회의실 |
일·생활 균형 지원 | 시간제돌봄센터 | - 0세부터 만5세 아동 시간제 돌봄 공간 |
아동동반가능사무실 | - 돌봄이 필요 한 아동을 동 행 하여 이용할 수 있는 업무공간 |
키움센터 | - 초등학교 1학년~6학년 방과후 돌봄공간(동작 거주자 한정) |
공유주방 | - 창업자 간 식사, 네트워크 모임 등이 가능한 공유 주방 |
스포츠센터 | - 헬스장, 요가, 수영장 등 건강관리시설 ※ 인근 여성플라자 내 스포츠센터 운영 중 |
ㅇ 지원내용 : 성장지원 프로그램
구분 | 내용 |
기업 성장지원 | 오피스아워 | - 업종 특성을 고려한 전문가 컨설팅 등 |
판로지원 연계 | -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입점 연계 |
네트워크 연결 | - 여성 스타트업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기회 제공 - AC/VC/민간‧공공기관 등 전문가 매칭, 연결 |
창업자 성장지원 |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 스타트업 리더 강연 - 일-가족-동료-건강 이슈 토크 및 상담 - 스페이스 살림 창업 지원팀 1:1 전담 매니지먼트 |
웰 니스( wellness ) 프로그램 | - 스트 레 스 관리 (명상 요 가/ 심 리상 담 등) 프로 그램 - 일‧생활균형(자녀·부모 돌봄/맞벌이 시간관리 등) 프로그램 |
ㅇ 신청기간 : ~ 2020년 8월 4일(화) 18:00 까지
ㅇ 신청방법 : 온라인, 방문(건강한 F&B매장) 접수
- 온라인 : (☞바로가기)
- 접수처 :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5층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여성창업활성화팀
ㅇ 문의처 : 스페이스 살림 운영단(02-810-5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