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최종 선발전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8>에서 남자싱글 차준환 / 여자싱글 최다빈, 김하늘 /
아이스댄싱 민유라 알렉산더 겜리 조가 최종 출전 확정됨.
남자싱글에서 차준환은 3차 대회 프리스케이팅 전까지 이준형에 20.29점 차로 뒤졌지만, 이날 프리스케이팅에서 168.60점의 고득점을 받아 간발의 차이로 역전 우승함.
여자싱글에서는 중학생인 1위 유영과 3위 임은수가 나이 제한으로 출전하지 못하고, 2위인 최다빈과 4위인 김하늘이 최종 출전하게됨.
차준환 쇼트
차준환 프리
차준환 "평창올림픽에서 4회전 점프 두 차례 시도"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1/07/0200000000AKR20180107043400007.HTML?input=1195m
최다빈 쇼트
최다빈 프리
김하늘 쇼트
김하늘 프리
아이스댄싱 민유라, 알렉산더 겜리 조 <프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CznaZsUq6k ◀ 클릭
<보너스 영상>
유영 쇼트
유영 프리
임은수 쇼트
임은수 프리
우리 선수들의 평창에서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첫댓글 유영..참 잘하네요....
남자는 쿼드가 필수인듯. 쿼드없인 상위권은 가능없어보여요.
유영 아깝...
근데 박소연 선수가 왜 떨어졌지? 이유를 모르겠네.....
박소연 선수는 시즌 초반 부상으로 인해 3차에 걸친 선발전 결과, 합계점수에서 김하늘에 21.97점을 뒤져 너무나 아쉽게도 2장의 티켓에 들지 못했다고 합니다.
유영은 어차피 나이 때문에 못나가지 않나?
유영선수나 임은수선수가 아깝기는 한데 생각해보면 김연아 선수시절때 나이 제한으로 올림픽에 못 나간 이후 더 탄탄하게 준비해서 20살때 꽃을 피웠던 것처럼 잘 크리라 봅니다. 최다빈선수 역시 박소연선수 부상으로 아시안게임 대회 3일전에 대신 출전이 결정되어 한국 최초 금메달을 달성하고, 세계선수권도 김나현선수가 따낸 출전권임에도 부상으로 대신 출전해 10위로 2장이나 획득했지요. 김하늘 선수도 하늘이 준 기회를 잘 잡기를 응원합니다~
박소연선수 잘되길 바랐는데 아깝네요
첫댓글 유영..참 잘하네요....
남자는 쿼드가 필수인듯. 쿼드없인 상위권은 가능없어보여요.
유영 아깝...
근데 박소연 선수가 왜 떨어졌지? 이유를 모르겠네.....
박소연 선수는 시즌 초반 부상으로 인해 3차에 걸친 선발전 결과,
합계점수에서 김하늘에 21.97점을 뒤져 너무나 아쉽게도 2장의 티켓에 들지 못했다고 합니다.
유영은 어차피 나이 때문에 못나가지 않나?
유영선수나 임은수선수가 아깝기는 한데 생각해보면 김연아 선수시절때 나이 제한으로 올림픽에 못 나간 이후 더 탄탄하게 준비해서 20살때 꽃을 피웠던 것처럼 잘 크리라 봅니다.
최다빈선수 역시 박소연선수 부상으로 아시안게임 대회 3일전에 대신 출전이 결정되어 한국 최초 금메달을 달성하고, 세계선수권도 김나현선수가 따낸 출전권임에도 부상으로 대신 출전해 10위로 2장이나 획득했지요.
김하늘 선수도 하늘이 준 기회를 잘 잡기를 응원합니다~
박소연선수 잘되길 바랐는데 아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