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한테 약속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하하하. 같은 반 애들이랑 지명 받으면 그렇게 말을 하기로 약속을요.”
중략
“같은 반 친구들아. 고맙다.” 사실 이 말은 고교야구 선수들의 입에서 '공식적으로' 가장 듣고 싶었던 이야기였습니다. 고교 야구 선수들은 선수이기 이전에 학생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듣고 싶었던 이야기를 김동현 선수를 통해서 직접 듣는데 참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 이야기를 해준 서울 고등학교의 김동현 선수에게 정말 고맙고, KT위즈 입단 이후에도 서울 고등학교 3학년 10반 친구들과의 우정 오래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학생 선수들을 야구(혹은 운동)하는 기계가 아닌 선수이자 학생으로 만들기 위해서 2010년대부터 대대적인 정책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스포츠 계에서는 기량 저하의 우려로 반발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의 엘리트 스포츠의 접근 방법으로 보면 당연히 우려가 되겠죠. 엘리트 스포츠는 위기가 맞으니까요. 하지만 그렇게 입을 모아서 엘리트 체육의 위기라고 하는데 파리 올림픽에서 우리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은 역대 최고의 성적에 버금가는 성적을 올렸습니다. 이건 왜 일까요? 이 길이 옳은 길이기 때문입니다.
3학년 10반 친구들에게 고맙다. 저는 말의 힘을 믿습니다. 비록 길지않은 단 한 문장이었지만 김동현 선수의 이 한마디가 우리나라 학생 야구계가 아니 더 나아가 학생 체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한마디임을 저는 믿고 싶습니다.
첫댓글 안 그래도 최저학력제 이슈라 더 의미있는 말인 듯
중학교때 코로나 ;; 진짜 어리긴 하네... 그리고 내용은 감동
https://tv.kakao.com/v/449496631
PLAY
반친구들 삼학년 십반 나오자마자 소리지르넼ㅋㅋㅋ
ㅈㄹ웃곀ㅋㅋㅋㅋㅋㅋㅋ 저게머라고 환호하는게 청춘이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귀여웤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귀엽다 다
먼가 감동적이야ㅜㅜ
맞아 수업 안듣고 훈련만 하니까 반 친구들이랑 만날 일이 없었지 원래는.. 이제 안그러나보네 좋아보인다
귀여워ㅠㅠㅠ...
이 기사 너무 좋아!!!
훈훈하다ㅠㅜㅠㅠㅠㅠㅠ
ㅋㅋㅋㅋ 아훈훈하다 그러고보니 학생이군
훈훈하고 귀여움 ㅠㅠ
귀엽..
귀엽닼ㅋㅋㅋㅋ
사이좋게 지내는거 너무 보기좋아~~
이런게 청춘같음 ㅋㅋㅋㅋ
진짜 훈훈하다 학생 답네
샤라웃투3-10
야구부애들은 일반 학생들이랑 많이 못 친해지니까..ㅜ 걍 오전 수업 설렁설렁 듣다가 오후부턴 아예 안 들어오는게 태반이지않나 반애들이랑 친했나보다 진짜 ㅋㅋㅋㅋㅋ
영상 너무 귀엽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ㄱㅇㅇ
훈훈하다 ㅋㅋㅋㅋ
선수이기 전에 학생이란 말 •• 넘좋다
훈훈해ㅠㅠㅠ
애들 너무 귀엽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