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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한글 소리원리 원문보기 글쓴이: 신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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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바른 소리[표기]는 '한아님' | |||||||||||||
왜 하나님-하나님이 바른표기 아니고 한아님-한으님이 바른 표기인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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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통일/역사=플러스코리아]신민수= 한아님과 한으님의 어원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한아님은 하나님으로 표기되고 있고 하나의 님이란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으님은 하느님으로 표기 되고 있고 절대적 존재, 또는 근원적인 존재의 뜻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 뜻도 틀린 것은 아니지만 보다 명확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한글소리원리로써 한아님과 한으님의 뜻을 명확하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한국어는 대충 만들어진 말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셔야 한국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말의 기본사상이 음양의 원리임도 알아야 한국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본 사상의 관점에서 보면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는 바로 풀리게 됩니다.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 해독에 앞서서 먼저 한[一]의 뜻부터 설명드려 봅니다. 한의 뜻은 1의 뜻입니다. 이는 한국사람이라면 쉽게 이해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이 1의 뜻임을 한국말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예를 들면 한개, 한칸, 한명, 한벌, 한장, 한치 앞도 모르고 등의 소리등에서 사용됩니다. 이렇게 한의 뜻은 1의 뜻임은 쉽게 알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덯붙여서 한이 왜 1의 뜻이 담기는 것도 한글 소리원리로써 설명하여 보겠습니다. 소리의 근원기호는 [ㅇ]입니다. 모든 소리는 이 근원기호인 [ㅇ]에서 생성됩니다. 그 모양은 둥근 목구멍의 모양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이도 쉽게 이해가 되는 말일 것입니다. 그럼 왜 한의 소리에 처음을 뜻하는 1의 뜻이 담기게 된 것일까요? 이는 목구멍에서 처음으로 생성되는 소리가 [ㅎ]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확히 이야기 하면 처음으로 생성되는 소리는 [ㆆ]이지만 [ㆆ]소리는 소리가 너무 약하여 [ㅎ]소리가 처음의 뜻을 담는 기호로 선택된 것입니다. 한국말을 풀기 위해서는 합리성과 과학성으로 접근하여야 풀리게 됩니다. 자신의 상상을 개입시켜서는 한국말은 잘 풀리지 않는 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합리성과 과학성에 의하여 초성[ㅎ]은 선택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왜 하나님이 바른 표기가 아니고 한아님이 바른 표기인지를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이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전재되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글은 뜻을 담을 수 있는 뜻글기호임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국말이 단순 소리글이라면 하나님으로 표기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아니 하나님의 표기가 더 좋습니다. 그러나 한글이 뜻을 담는 뜻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상황이 다르게 됩니다. 필자가 확인한 바에 의하면 한의 소리의 뜻은 1의 뜻이 였습니다. 곧 한의 소리는 1의 뜻이 담기는 뜻뭉침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으로 표기하면 한의 뜻뭉침이 파괴됩니다. 이는 한국말의 뜻이 파괴된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으로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풀이를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한아님의 소리나 한으님의 소리나 모두 한의 소리가 들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는 한아님이나 한으님이나 모두 1의 뜻이 담겨 있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아님의 소리에만 1의 뜻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한으님의 소리속에서도 똑같이 1의 뜻이 담겨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한아님과 한으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를 풀기 위해서는 먼서 사상의 뿌리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의 구성원리도 알아야 합니다. 필자가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이유는 한국말를 거의 모두 분석하여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는 한국말은 음양의 이치로써 만들어 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으로써 한아님의 소리나 한으님의 소리도 음양의 원리로 풀게 됩니다. 그리고 소리의 생성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한아님의 소리와 한으님의 소리는 서로 대칭의 소리임이 발견됩니다. 이 근거를 명확하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아]소리는 인간이 낼수 있는 모든 소리 중 가장 입을 크게 벌리고 내는 원천소리입니다. 반대로 [으]소리는 인간이 낼수 있는 모든 소리 중 가장 입을 작게 벌리고 내는 원천소리입니다. 직접 소리를 내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는 원천양과 원천음을 표현한 소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ㅏ]소리는 가장 밖에 있고 [ㅡ]소리는 가장 안쪽에 있는 것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우연히 만들어진 소리라고 반론을 제기하실 분도 있겠으나 한국말은 분석해 본 결과 음양의 이치를 근거하에 만들어진 말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소리인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도 당연히 음양의 사상을 기반으로 만들었을 것입니다. 이상 한아님과 한으님의 어원까지 분석을 하여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분석한 어원에 의햐면 한아님의 뜻은 첫 양님이며 한으님의 뜻은 첫 음님의 뜻이 됩니다. 결국 한아님이나 한으님은 양음사상으로 서로 대칭의 소리임이 확인됩니다. 모두 한님에서 분파되어 새로 생성된 소리입니다. 한님과 한아님과 한으님의 관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님이나 한아님이나 한으님은 3위 일체입니다. 단지 부르는 방식만 다를 뿐 인 것이지요. 결국 한아님이 맞고 한으님이 맞고 논쟁은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한님의 소리가 부르기도 쉽고 간편하여 한님의 소리을 좋아합니다. 한님이란 소리는 한아님과 한으님을 모두 통털어서 부르는 소리입니다. 한국에는 삼신사상이 있는데 삼신이란 한님과 한아님과 한으님을 뜻하는 것입니다. 3극으로 나뉘어져 있으나 한님과 한아님과 한으님은 한분입니다. 문제는 하나님과 하느님의 표기에서 발생됩니다. 하나님의 소리는 [한]의 소리와 [아]의 소리가 파괴된 소리이며, 하느님의 소리는 [한]의 소리와 [으]의 뜻이 파괴된 소리라는 소리입니다. 즉 소리를 잘못 부르고 있는 것이죠. 추가로 아리랑과 쓰리랑의 소리도 마찬가지로 뜻이 파괴된 소리입니다. 본래는 알이랑 쓸이랑으로 표기해야 맞는 표기입니다. 알이랑은 양태극의 뜻이며 쓸이랑은 음태극의 뜻입니다. [ㅏ]와 [ㅡ]의 소리원리로써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원리와 동일한 원리의 소리입니다.
마지막으로 음양의 소리로써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원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가장 뿌리가 깊은 사상이 음양사상입니다. 음[陰]의 소리 속에는 가장 음적인 소리은 모음[ㅡ]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음적인 자음[ㅁ]도 들어 있습니다. 반대로 양[陽]의 소리속에는 가장 양적인 자음인 모음[ㅑ]와 가장 양적인 종성인 [ㅇ]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아주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소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한국말은 매우 합리적으로 만들어진 소리입니다. 필자가 음양의 소리를 꺼낸 이유는 한아님과 한으님의 소리와 비교하기 위함입니다. 원리상 한아님에 사용된 [아]모음은 양[陽]에 사용된 [ㅑ]와 통하는 것이며 한으님에 사용된 [으]모음은 음[陰]의 소리속에 들어있는 [ㅡ]와 통한다는 사실을 보여주기 위합니다. 이상 한아님과 한으님의 바른 표기법에 대한 설명을 마침니다. 한아님과 알이랑과 양[陽]과 한으님 쓸이랑과 음[陰]의 의 소리간에는 아래와 같은 관계가 존재합니다. 모음의 규칙성이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한아님 = 알이랑 = 양[陽] 한으님 = 쓸이랑 = 음[陰] |
첫댓글 쓸데없는 글을 길게 늘어 놓은 것은 아닌지 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하늘 천에서 벗어나면 그 어떠한 것이든 그것은 쓸데없는 낭설에 불과할 뿐입니다.
하늘님 또는 하느님이라 해야 합니다.
왜 하느님이라고 불러야 하는지의 근거를 듣고싶습니다.
하느님의 어원은 하늘 天에 있습니다.
天은 한을이란 소리이후에 만들어진 기호입니다.
때문에 天의 어원이 한을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꺼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말씀은 옳습니다. 말소리가 먼저이고 말소리가 뜻이 되어 글자로 적어면서 한자가 나오게 되었지요. 그러더라도 한아님 속에는 하늘 천은 보이지 않으니 관련짓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럼 하늘이 보이신다면 하늘의 정의는 무엇이고 또 천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무엇을 배웠는지 이디까지 알고 있는지를 몰라서 답하기가 난해하구나.
하나를 배웠으면 고맙게도 여길 줄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
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은 천[天]에서 나왔다는 이야기는 알만한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소리입니다.
당연한 소리를 왜 하셨을까 궁금할 따름입니다. 뭔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는 듯 합니다.
본질을 놔두고 가지를 잡고 말하지 말게나.
바로 그것입니다. 본질이 중요합니다.
음태극과 양태극이라 말 역시도 쓸데없는 낭설인가 합니다.
위에서 보인 문양 역시 태극에서 벗어나 있으니 이를 어찌할까 걱정이군요.
그럼 바른 태극은 무엇이며 그 근거는 무엇이 되겠습니까?
태극은 무극에서 생하며 무극은 정하는 것이고 태극은 동하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은 동하는 그림이기는 하되 정하는 무극의 형상과도 같이 음양이 좌우로 배치 되어 있는 것이 잘못된 것이며
바른 태극 문양은 음양이 상하로 배치 되어야 합니다.
상하 태극이 맞다는 근거를 올려주셔야죠.
단 근거는 한두가지 정도론 부족합니다.
상하 태극의 근본은 주역의 상괘와 하괘에 있습니다.
주역은 주나라 이후의 역으로 후대의 중공의 역입니다.
복희역을 아시나요?
쓸데없는 글 들고 온 것 말고도 쓸데 없는 말도 할 줄 하는 구나.
물어 본 이유는 있었습니다.
복희역을 아는가란 질문이 쓸데 없는 말?
주역은 중공역으로 비유한 것 부터가 잘 못되었고 주역은 문왕 후천역이라고도 하고
복희역은 복희선천역이라고도 하는 것이네.
본론에서 벗어나지 말고 한아님이라는 잡설을 거두겠는가 말껬는가. 그것을 말해 보시게.
네 그렇게들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묘연 만왕만래 용변 부동본의 뜻을 안다면 그런 소리를 못합니다.
그럼 한울님도 하눌님이 맞고
한얼님은 하널님이 맞겠군요.
한아님, 한울님, 한을님, 한얼님의 표기법이 맞습니다.
하나님을 하날님이라 하면 하늘님과 사촌 쯤으로 여기고 인정해 주겠네.
그럼 숫자를 샐 경우 하날, 둘 ....로 읽게 됩니다. 하날은 무슨 뜻이 된다 생각하십니까?
한개 한벌 한칸등의 소리를 생각해 보십시요.
한알님이 맞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추가 글입니다. 한국어에서는 [아]는 시작의 뜻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예) 아기, 아침, 아(芽 : 싹), 병아리, 강아지, 망아지, 송아지, 알 등
주장이란 근거가 있어야지 그냥 그렇다 식의 말은 인정 받기 어렵습니다.
한알님의 소리을 분석해 보면 한알님의 소리에는 한님도 계시고 알님도 계시계 됩니다.
그러나 하날님으로 부르게 되면 어원이 분석이 되질 않게 됩니다. 곧 어원이 파괴된 글자라는 이야기입니다.
그 한알은 하나이지 결코 하늘 天은 아니지 않는가.
하날이라고 말한 것은 워낙 하나님을 하느님으로 둔갑시키고자 하는 그대의 마음이 딱하여 그리 말하였네.
?
한아님(하나님)은 한아님이고 한으님(하느님)은 한으님이라 말하였습니다.
한강, 한문, 한복, 한글, 한국 등
그러니 한을이고 한알이고 한아고 한으가 됩니다.
첫수가 [한]이고 [아]지 첫수가 [하]고 [나]가 될 수 없습니다.
본론에 충실합시다.
한을(하늘) 천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의견을 나눕시다.
한을(하늘)은 검고 땅은 노랗도다???
우리 대한민족은 김일성 세습 군사독재왕조가 내세우는 <김일성민족>이 아니라 단군민족이다! 8천만의 민족통일과 민족의 동질성을 저해하는 반민족 분단분열 용어인 <김일성민족>은 단군족의 방계인 흉노족의 우리가남이가 용어일 뿐이다.
8천민 민족과 만주의 조선족을 통합하는 구심점은 하느님을 섬기고 제사지낸 마고.한인.한웅의 대동홍익 정신과 제천문화를 이어 받으신 국조이신 단군왕검뿐이시다.
마음같은 유무형까지 포함되는 하늘이 곧 무한우주다...무한우주는 유기체적 한몸이며 막힘이 없는 자유공간이다....고로 하느님(하늘님)인 것이고 하나님인 것이고, 한울타리이니 한울님도 맞는 것이다...분리되는 것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