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Before
거실 After
다이닝존 Before
아일랜드를 ㄱ자로 감싸는 구조로 쉽게 철거가 가능하도록 고정하지 않은 형태로 제작했어요. 간단하게 가벽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 드리자면
1. 가벽을 세울 위치와 길이를 재단하여 미리 필요한 나무를 계산해 봅니다. 이 과정에서 합판과 각목의 두께까지 계산하여 나무를 주문하는 일이 가장 골치 아팠어요! 2. 길이를 재단한 각목으로 뼈대를 만듭니다.
3. 넓은 합판을 덧대어 면을 만듭니다. 타카로 면들을 고정시켜 줍니다.
4. 다이소에서 산 우드 필러를 이용하여 타카 자국을 메꾸어 줍니다. 5. 페인트칠 하고 상단에 나무를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상단에 붙인 오크 상판엔 바니쉬를 발라 물에 젖지 않도록 코팅시켜주었답니다.
|
다이닝존 After
주방과 거실의 분리
홈 스타일링 깨알 팁
팁이라고 하기엔 누구나 알고 있는 방법일테지만ㅎㅎ 집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데는 생화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종종 꽃 시장에서 꽃을 사와 꽃꽂이를 하곤 하는데요.
그 어떤 오브제보다 아름답고 리프레시 되는 것 같아요. 토요일 아침 약간의 부지런을 떨면 저렴하게 예쁜 꽃들을 골라 살 수 있어서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주방 Before
주방 After
문을 전부 떼었다가 다시 붙이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훨씬 깔끔해졌죠?
다이닝과 주방 사이 가벽 뒤쪽엔 자잘한 약통, 티백들, 자주 쓰는 티팟들을 두었는데요. 가벽으로 싹 가려주니 정말 깨끗하죠?
김치냉장고 옆 작은 틈새를 활용해 소스통 등을 수납해 놓았는데요. 틈새 서랍장에 바퀴가 달려 조미료들을 꺼내기가 무척 편해요!
세탁실 및 베란다
침실
옷방
서재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