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압사사고 당일 출장을 떠나서 어제 돌아와 보니 너무나 안타까운 사연들이 많군요. 저희 학교 선생님의 장모님도 희생자에 포함되어 있고, 희생된 7세 아이의 엄마도 저희학교 졸업생이라더군요.....................
MBC 가요콘서트 행사장서 11명 압사 관객 1만명 일시에 몰려 대부분 깔려 숨져
★...3일 오후 경북 상주시 계산동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상주자전거축제 행사의 하나인 MBC 가요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입장하던 시민 11명이 압사하고 70여명이 부상하는 대형참사가 발생한 상주시민운동장 직3문 출입구 현장. KBS TV 촬영
★...3일 오후 5시40분께 경북 상주시 계산동 상주시민운동장 직3문 출입구에서 상주자전거축제 행사의 하나인 MBC 가요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입장하던 구귀출(63.여)씨 등 시민 11명이 압사하고 70여명이 부상하는 대형참사가 발생했다.
사망자들은 상주성모병원과 상주적십자병원에 분산 안치됐고 부상자들은 두 병원을 포함, 상주시내 병원들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사고에선 특히 노인과 어린이 등 노약자들의 피해가 컷다.
사고당시 운동장에는 가요콘서트를 보기 위해 1만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있었으며 사고가 난 출입구인 직3문 앞에서 5천여명 정도가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시민운동장에는 모두 4개의 출입구가 있었으나 당시 직1문과 사고가 난 직3문 등 두개의 출입문만을 열어 시민들을 입장케했다고 목격자들은 설명했다.
가요콘서트 행사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제3회 상주자전거축제의 마지막날로 행사로 이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될 예정이었다.
|
첫댓글 호사다마라고나 할까, 어제도 이천공사장등 올해는 안전사고가 유독 많은것 같군요, 하루빨리 잘 수습이 되어서 유학의 고장, 양반의 고장에 이어 자전거도시의 명성을 이어나가야 될것입니다, 주인장님 주위분들도 피해를 입었다니 위로를 드림니다.
정말 이웃한 상주의 비보에 슬픔을 금할 길이 없구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