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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아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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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allroad/old audi Q7 (질문)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과 런플랫 타이어..
붉은돼지 추천 0 조회 515 08.04.18 11:53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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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4.18 14:14

    첫댓글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런플랫 비추입니다. 비엠오너분들도 일반 타이어로 교환하시는분들 많습니다. 무게 많이 나가고 승차감나쁘고...딱딱하다고 주행성능에 도움이 되는 그런 느낌은 전혀 아니고...펑크나면 보험회사나 서비스부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더구나 값도 비싸죠.

  • 작성자 08.04.18 14:48

    아...그렇군요...저는 제일 무서운게...고속도로 달리다가 타이어 펑크나면서 조향력을 완전히 잃어버리는 영화같은 상황이 제일 무서워서요...고속도로에서 제가 좀 세게 밟고 다녀서...^^;; 현재 순정타이어(브리지스톤 스포츠)도 타이어 소음과 승차감이 안좋은 편인데...런플랫은 더하단 말씀 이네요...BMW은 타보지를 못해서...답변 감사드립니다...

  • 08.04.18 15:55

    ㅎㅎ 요즘 차들은 많이 좋아져서 어지간한 속도가 아니면 타이어가 터져도 핸들이 크게 돌거나 하지는 않더군요. 저도 작년 겨울에 80-90 정도의 속도에서 앞타이어가 터졌는데 핸들은 전혀 안 돌더군요. 에어써스 경고등만 들어오구요.^^

  • 08.04.18 16:09

    음..전 첨에 브릿지스톤 쓰다가 현제 컨티넨털 크로스컨택쓰는데 타이어 정말 좋아요 ^^전 컨티 크로스 강추~

  • 작성자 08.04.19 04:13

    안그래도 다른분들도 컨티넨털 추천해 주시던데..다음 타이어는 이쪽으로 검색해 봐야겠네요...^^

  • 08.04.18 16:26

    순정용으로 conti crosscontact 쓰는데 비싸지 않은가요?...앞타이어가 닳아서 조만간 미쉐린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3.0TDI에는 공기압모니터링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4.2에 있죠?

  • 작성자 08.04.19 04:14

    역시 3.0TDI에는 없군요...개인적으로 TPMS는 가장 기본적인 안전장비로 분류되어 의무장착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08.04.18 19:41

    승차감 안좋아지고.. 아직 비싸서.. 별루입니다. TT도 런플랫으로 출시가 되다가 지금은 일반 타이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3.0TDI 공기압 모니터링 없습니다. ^^ 설명서는 완전 풀옵션 기준이라서.. 사이드 어시스턴트까지 나오더군요.. ^^

  • 작성자 08.04.19 04:18

    그런데 승차감이 얼마나 안좋은지 굉장히 궁금해 지네요..같은동 아저씨 한분차가 X5인데..서로 출퇴근하다가 마주치면 한참 서로 쳐다보고 가는데...서로 바꿔서 하루만 타보자고 제안해 봐야겠네요...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 3.0TDI가 아우디에서는 엔트리급 모델로 설정해 놓았나 보네요...마케팅 차원이겠지만 차에대해 잘 모르는 분이 마케팅에 관여한것 같습니다...

  • 08.04.19 01:22

    벰 X5 신형 시승 총 4회 (약 4시간)에 걸쳐 해 본 런플랫 경험자로서 말씀드립니다. 조향능력은 우선 대등소이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운드가 너무 심해서 완전히 골이 댕댕 울립니다.. 도로를 읽는게 아니라 도로의 요철을 증폭을 확실히 해줍니다..ㅋㅋ... PSI라고 폴쉐에서 그케 부르죠? 예전에 용인 레이싱 스쿨에 911가져 갔다니만 샘님께서 젤 먼저 갈켜 주시는게 타이어압 점검의 필요성 이두만요.. 강의 받기전에 공기압부터 넣고 그리고 강의들었져... 공기압 체크는 진짜 200이상을 넘나드는 극한상황에서나 중요한듯..(그것도 와인딩등등 몹시 하드하게..)

  • 작성자 08.04.19 04:20

    오...그렇군요...그런데 레이싱스쿨 강의까지 들으셨네요...대단한 열정이십니다...혹시 레이싱스쿨 지원하면 아무나 가서 강의 받을수 있나요? 저는 꼭 받아보고 싶어요..

  • 08.04.19 01:26

    그리고 아주 아주 무식한 사견을 붙이자면 울 아우디들은 4륜이라 한쪽 바퀴 터질 경우 (구동력 전달되는 곳의 타야가 펑크날시 매우 위험한건 무식해두 알아여...ㅋㅋ) 전륜 또는 후륜차량의 불리함 보다는 나을 듯 한데... 예상임니다...ㅋㅋ.. 암튼 옆에가 완전히 터져서 타이어가 찢어지기 전에 님께서 걱정하시는 조향력 상실은 없을듯 합니다. 다만 옆이 파스가(볼록 올라오면 달릴때 후루루루루~~ 소리가 나기 시작함돠..)가 났을 경우에는 즉시 타야 교환 하셔야 겠져..

  • 작성자 08.04.19 04:23

    제생각에도 콰트로에 ESP 셋팅이 잘되어서 그런 최악의 상황에서도 좀 낫지 않을까 싶긴 한데...제가 겁이 워낙 많아서...ㅋㅋㅋ...겁은 많은데 지는거는 싫어해서 고속도로에서 누가 신경 건들면 꼭 밟아줘야 그날밤 숙면을 취할수 있는 못된 성격때문에..달릴때 후루루루~~~소리 항상 신경써야 겠네요...다른 사고는 어떻게 대처할수 있을것 같은데...타이어 옆구리 터지면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 08.04.19 20:56

    런프랫 함 타보세요. 528 런프랫으로 달려봤는데 뭐... 저는 딱딱한지 잘 모르겠던대요. 둔해서 그런가? 아우디에 길들여져선지 비엠의 사운드가 때론 답답하기도 하구요.

  • 작성자 08.04.20 19:52

    저도 그게 참 아쉬워요.. 시승은 한다고 하고 다녔는데....정작 아우디의 최대 경쟁자인 같은 독일차 BMW나 벤츠는 전혀 시승을 못해봤어요...당장 차 바꿀것도 아닌데 시승 하기는 그렇고 기회되면 동네사람들이랑 바꿔서 함 타봐야 겠어요...

  • 08.04.20 19:03

    4.2FSI 도 타이어공기압 체크는 아쉽게도 없습니다. 4.2TDI는 나올까요?

  • 작성자 08.04.20 19:55

    엇...그렇군요...왜 공기압체크 기능이 없을까요...? 거참 의문이네.....안전을 중시하는 메이커들도 정작 런플랫 기본장착은 BMW밖에 못본것 같네요...공기압체크 기능은 일반 타이어에도 유용하겠지만 런플랫이랑 만나야 제대로 빛을 발할것 같은데..하여간 4.2FSI에도 없다니 조금 놀라운 사실이네요...

  • 08.04.21 19:37

    메*크*카 같은곳에 보면 aftermarket용으로 설치할 수 있는 TPMS을 판매하더라구요. 유용하고 안전에 필요한 장비같은데, 또 그걸하려고 휠 다 빼가지고 설치하기 뭐해서...

  • 작성자 08.04.21 23:17

    그게 나와서 설치한것이 오류가 많이 떠서 골치아프다고 하더군요...저도 한때 장착을 해볼까 생각도 했었는데.....에어백처럼 필수장비로 들어갔음 하는 바램입니다...

  • 08.04.24 13:38

    이번 4.2tdi 에는 공기압과 타이어 온도까지 체크가 되네요~

  • 작성자 08.04.24 15:36

    그렇죠....그정도는 기본장착되어야 럭셔리 SUV에 어울리죠.....부럽다... 지금이라도 센터에서 돈주고 달수 있음 좋겠는데....

  • 08.04.26 23:17

    사제 TPMS달고 다닙니다.가격도 30만원중반대로 부담없고요 매일 타이어 공기갑을 운전석에서 확인가능하니 편마모나 연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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