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된지 일주일 스팅어 2017년식 펄화이트색상 신차유리막코팅 작업입니다.
차량 인도일은 일주일전인데 그동안 인터넷검색으로 유리막코팅을 알아보시고, 저희집으로 유리막코팅을 찾아오신 케이스입니다.
차주님과 처음 뵜을때 유리막코팅에 대해 상당히 알고 계시더라고요. 아루래도 다른 여러 가게를 모두 들어 자세하게 물어본 결과인것 같습니다. 다행히 코팅에 대한 설명을 드리기 쉬웠습니다. 차주님도 이해가 빠르시네요. 차량을 인도받고 아직 세차를 한번도 안했다고 하지만, 철강공단과 가까운 해도동 쪽에 거주하셔서 철가루가 살짝 앉아 있네요. 다행히 깊게 파고들지는 않아서 광택작업을 하지 앉고 철분제거제도포로도 충분히 제거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최대한 빨리오실수록 코팅 퀄리티가 더 높게 나옵니다. 특히 포항은 철가루가 잘 앉기 때문에 그 차이가 더욱 심하죠.)
철분제거와 몇군데 광택기로 표면을 정리하고, 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을 2회에 걸쳐 더블코트로 올렸습니다. 모든 유리창은 옵션으로 유리창 발수코팅을 추가 시공해드렸습니다.
유리막코팅에 대한 꼭 알아야되는 상식입니다.
최근들어 유리막코팅이(무기질Sio2)아닌 유기질같은 화합물(투명페인트가 더 가깝겠네요)을 마치 유리막코팅처럼 홍보하면서 그 두께로만 소비자를 기만하는 업페가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만 그건 유리막과 거리가 멀죠. 유리창과 플라스틱PT병을 놓고 비교하는것과 똑같습니다. 비교당하는 저희 업체는 상당히 억울하죠. 또 이 물질을 차량에 도포하려면 차량표면을 센딩기나 사포로 갈아내야 한다는데 굳이 깨끗한 표면을 깎아낼 이유가 전혀 없죠. 금액도 상당히 비쌉니다. 차라리 정비공장에서 투명페인트를 한번더 올리는게 훨씬 두껍죠.
그리고 업체 또는 메이커마다 서로 경쟁하듯 농도(%)를 올려 출시하는데, 실제는 그제품의 이름정도로 이해하시는게 맞습니다. 타업체에서는 5%, 또 다른업체는 10% 심지어 65%라는 업체까지도 봤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를 현혹하기위한 제품이름 마케팅에 불가합니다. 우리가 쓰는 1%가 타업체의 5%보다 농도가 높습니다. 2%정도면 상당히 높은 고농도라 보셔야됩니다.
차량은 저녁에 출고해 드렸고, 출고때 차주님과 같이 한쪽 면에 물을 뿌려 세차하는 방법과 차량관리방법을 설명해 드렸고, 사고시 유리막코팅 보증서로 보험처리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유리막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양덕동점이였습니다.
스팅어(2017년-펄화이트)-신차유리막코팅(사일렉스2%)+유리창발수코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