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고서점을 찾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몇 년전 은평구 연신내 박상우 사장이 경영하는 문화서점을 들러서 <패림(稗林)>(탐구당)이라는 영인본을 구했다. 이 책은 원래 황해도 어느 분이 6.25때 부산으로 피난을 와서 처분한 것을 예천 지보 출신 도남 조윤제 박사가 부산에서 입수한 고서이다.이 고서는 조선말기에 필사하여 정리한 야담집이다.우리나라에서는 유일본이고 일본 정가헌 문고에 한 질이 보관되어있다고 한다.문화서점에서 들은 이야기는 중앙대 국문과 박 교수가 자주 오신다고 하셨다. 박교수도 예천 출신이라고 하셨다.예천 사람들 중에는 고서와 관련한 일을 하는 분이 적지 않다. 삼선서점(삼선동, 김사장),문화서점(박사장), 장한평 고서점(정연오 사장), 의정부 고서점(김사장) 등이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유천 출신인데요
서점의 위치 부탁 합니다
연신내역에서 직경 50미터안에 있어요.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박사장님께 예천출신이라고 하시면 좋아하실겁니다.
우리 고향 예천에 늘 관심과 애정을 갖고 계시는 허 교수님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잎으로도 이 카페에 자주 오셔서 고향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부탁드립니다.
최동순 회장님 감사하옵니다.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모든 활동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예천군과 예천향우의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