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인데 저처럼 선별에서 캐서린 안뽑았는데 아직도 안나온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남깁니다.
여태까지 진행해온 구성입니다.
저기서 원래 페트라보다 클레르를 썼었는데 제가 캐서린이 있었다면 클라라 대신 캐서린, 페트라 대신 클레르를 써서 인간3+요정2로 갔겠지만..
캐서린이 없어서 클라라를 넣다보니 클레르든 페트라든 종족 버프 못 받는건 똑같아서 스테이지마다 잘 버티는걸 써줍니다.
근데 스테이지 진행 할수록 느껴지시겠지만 완전 동일 스펙 기준으로 상대 종족 상관없이 페트라가 좀 더 잘 버팁니다.
5단위 보스 스테이지는 35랑 40정도만 친구 빌려서 깼고 나머지는 저대로 밀었습니다.
저는 재클린이 레전드리라 가끔 쓴적이 있는데 재클린을 쓰면 친구를 안써도 밀어지는 스테이지가 몇 개 있었습니다.
11-40 클리어 덱
저도 메피 몰빵 덱인데 딜이 좀 부족해서 친구 메피 데리고 저 진형으로 깼습니다.
121정도면 애들이 두 턴 버텨서 메피 오리진 친구 빌리시면 정리 될 겁니다.
클로이 재클린 반대로 보내고 여기서 핵심은 클라라 위치인데 앞열 위에 있어야 아드리안한테 기절 넣어서 메피가 안끌립니다. 클라라가 페트라 위치에 있으면 기절이 안들어가더군요.
아드리안이 나와서 마의 구간이라 불리는 8-35, 9-40도 클로이 클라라 앞열 배치해서 아드리안 스턴 먹이는 식으로 깼습니다.
8-35는 친구 빌렸었고 9-40은 안빌리고 15번정도 트라이 하니까 깨지더군요.
뽑기는 메피 픽업 8번 해서 6마리인데 저는 선별로 메피를 데리고 시작했는데 매우 후회중입니다.
그 이유는 보시다시피 42마리중 천사, 악마 제외하면 7마리 빼고 전부 나왔는데 그중에 캐서린이 한 번도 안떴습니다..
심지어 프림도 안떠서..
프림이 나왔었다면 페트라+재클린+프림+탈리아+클로이로 3불사 2요정 덱 하려 했습니다.
선별은 무조건 캐서린 먹고 가세요.
가끔 스테이지 막힐때 캐서린 빌린적도 몇 번 있는데 안정감이 진짜 차원이 다릅니다.
몇 번 빌리다보니 캐서린만 있었으면 깼을거 같은데..를 계속 외치게 됩니다.
저는 똑같은 조합으로 일반 스테이지도 20번씩 트라이 한 적이 있어서 캐서린 없으시면 이런 경험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에버스톤 20000개를 모아놓은 이유도 다음 주 신캐가 인간형 힐러라고 해서 존버중인거라 캐서린만큼 좋을진 모르겠지만 그만큼 초반 캐서린은 엄청 중요합니다. 제일 많이 쓰는 인간형이라 왠만하면 종족 버프 받게 조합 짤 수도 있고 캐서린 하나 없다고 저처럼 종족 버프 못 받는 채로 진행해야 되는 참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지 밀면서 느낀건데 종족 버프가 꽤 크게 느껴집니다.
예장은 레전드리 이상에 강화하는게 효율적이겠다 싶어서 아직 한 번도 강화한적이 없고 유물은 메피, 클로이, 클라라 이렇게만 10렙 찍어줬습니다.
여태까지 나온 정령들입니다.
첫댓글 매피 161렙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