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임찬규(8승 2패 3.26)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6일 삼성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임찬규는 8월 들어서 상당히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1일 키움 상대로 5.2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휴식이 충분하다는 점은 임찬규에게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오스틴의 2점 홈런 포함 8점을 득점한 LG의 타선은 다시금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한번 살아난 기세는 홈에서 계속 이어질수 있을듯합니다. 4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금년 정우영을 중요 상황에서 도저히 쓸수 없을것 같습니다.
◈키움
김동규(27.00)가 키움 1군 데뷔전을 가집니다. 최원태 트레이드로 키움으로 넘어간 뒤 2군에서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준 김동규는 프로젝트형 투수의 한계점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큰 기대를 걸수 없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LG의 투수진 상대로 4점을 득점한 키움의 타선은 폭발적이진 않지만 나름 끈질긴 모습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한 방은 전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3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누가 올라와도 망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코멘트
다시금 LG의 화력이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경험이 적은 김동규가 막아내는건 매우 힘들듯합니다. 반면 키움의 타선은 나쁘진 않지만 폭발력이 부족한 편이고 결국 이 차이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힘에서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LG 승
[[핸디]] : -2.5 LG 승
[[U/O]] : 8.5 오버 ▲
◈SSG
김광현(6승 4패 3.64)이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8일 NC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김광현은 최근 투구 내용에 비해 타선의 지원을 잘 받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27일 삼성 원정에서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홈에서 강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삼성의 투수진 상대로 한유섬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SSG의 타선은 타격의 문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다행스러운건 부진에 빠졌던 한유섬이 동점 홈런과 역전 끝내기타를 터트렸다는건 팀의 사기에 큰 도움이 될수 있을듯합니다. 3.1이닝 1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서진용을 쓸수 없다는게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삼성
테일러 와이드너(4승 2패 4.52)가 이적 후 첫 마운드에 오릅니다. 3일 롯데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뒤 방출 통보를 받았던 와이드너는 최근 2경기의 투구는 호조를 보인바 있습니다. 다만 SSG 상대로 5.2이닝 4실점으로 고전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불안하게 작용할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맥카티 상대로 단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삼성의 타선은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는등 1차전과 다른 모습이 나왔다는 점이 불안한 요소다. 김광현 공략 역시 쉽지 않을듯합니다. 백정현의 승리를 날려버리고 패배까지 허용한 불펜은 다시금 흔들리는듯 합니다.
◈코멘트
현재 양 팀의 타격과 선발 대결은 거의 막상막하에 가깝습니다. 김광현과 와이드너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을듯합니다. 하지만 삼성의 불펜은 현재 SSG의 불펜보다 안정감이 떨어진 편이고 이 차이가 결국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SSG 승
[[핸디]] : +2.5 삼성 승
[[U/O]] : 8.5 언더 ▼
◈롯데
찰리 반즈(8승 6패 3.87)가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8일 키움 원정에서 5.2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반즈는 불펜 때문에 또 승리를 날려버린바 있습니다. 이번 시즌의 반즈는 팀 별 호불호가 대단히 심한 편인데 작년 KIA 상대로 매우 부진했다는 점이 약점이 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윤영철 상대로 5점을 득점한 롯데의 타선은 KIA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연결되어 버렸습니다. 특히 막판 4이닝의 부진은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끼칠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7.2이닝동안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믿을 투수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KIA
도밍고 산체스(2승 1패 6.49)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6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산체스는 여러가지 투구 폼에 제약이 가해지면서 투구 내용이 급격하게 나빠지고 있는 중입니다. 충분한 휴식이 도움이 될지가 관건일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무려 13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집중력을 과시한바 있습니다. 한번 분위기를 타면 계속 타는 특성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이 될수 있을듯합니다. 4.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완벽히 제 몫을 해냈습니다.
◈코멘트
서로 한번씩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나름 치열하게 전개될수 있을듯합니다. 현재 양 팀의 선발 상황을 고려한다면 의외의 타격전 가능성이 높지만 현 시점에서 화력전으로 간다면 믿을수 있는 카드는 KIA가 조금 더 많아 보입니다. 힘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2.5 롯데 승
[[U/O]] : 9.5 오버 ▲
◈KT
배제성(5승 6패 4.01)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4일 두산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배제성은 최근 2경기에서 확연히 좋아진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최근 홈 경기 투구가 상당히 좋지 않기 때문에 29일 NC 원정에서 보여준 6.1이닝 1실점 승리는 잊는게 좋을 정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송명기와 이용찬을 공략하면서 4점을 득점한 KT의 타선은 마지막의 마지막에 집중력을 발휘해 주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일 것입니다. 홈 경기의 집중력이 다시 살아난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박영현의 2이닝 퍼펙트 투구는 가장 KT가 원하는 그림일 것입니다.
◈NC
에릭 페디(15승 3패 1.97)가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8일 SSG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페디는 롯데 원정의 부진을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KT 상대로 5월 9일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아무래도 심판 판정이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고영표를 공략하면서 3점을 득점한 NC의 타선은 무려 13개의 안타를 때려내고도 3점에 그치는 비경제적 야구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이번 경기의 성패를 가를듯합니다. 류진욱의 분식 회계와 이용찬의 블론 세이브는 여파가 많이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서로 한번씩 주고 받긴 했지만 이번 시리즈만큼은 전체적인 퍼포먼스의 경우 NC가 조금 더 나은 편입니다. 배제성이 NC 상대로 직전 원정에서 호투를 해내긴 했지만 홈에서 부진하다는 문제가 발목을 잡을듯합니다. 물론 페디가 스트라이크 존 판정에 있어서 꽤 불리한 투수인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위력은 여전합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2.5 KT 승
[[U/O]] : 8.5 오버 ▲
◈한화
리카르도 산체스(5승 4패 3.38)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8일 KT 원정에서 5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산체스는 서서히 투구 패턴이 파악되어가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2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노시환의 2점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한화의 타선은 드디어 홈에서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그러나 노시환에게 4타점이 집중되었다는것 자체가 한화의 약점이 될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오래간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것 같습니다.
◈두산
최원준(2승 8패 5.23)이 러버 게임의 선발로 등판합니다. 2일 한화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최원준은 원정에서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다만 휴식이 길어질수록 투구 내용이 무너지는 문제가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문동주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두산의 타선은 1차전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했다는 점이 불안함을 낳고 있습니다. 한번 가라 앉으면 쉽게 반등하기 힘들듯합니다. 1.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명신이 무너진게 타격이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이번 시즌 최원준은 한화 상대로 절대적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휴식이 길어질수록 고전하는 특성상 이번 경기에서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반면 산체스는 두산 상대로 강점이 있고 전날 문동주에게 고전한 두산의 타선은 강속구에 약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화 승
[[핸디]] : -2.5 한화 승
[[U/O]] : 8.5 오버 ▲
출처 : NAVER 스포츠 분석카페 토토프로토매니아
회원수 7만명 보유중 15년된 장수카페입니다
https://cafe.naver.com/pretty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