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더비 5470만 일짜리 중국 청동기...전국고안치방호 세상에 보기 드문
苏富比拍出5470万天价的中国青铜器,战国高颜值方壶,世所罕见
최근 뉴욕 소더비의 '중국 예술 진품' 코너에 이례적인 하나가 등장했다.청동기--청동 착금유리못무늬 네모난 항아리.비주얼 진짜 짱이다!
이 청동 방호통은 전국 시기의 문물로, 관청의 고화질 사진을 보면, 청동 방호통이 정돈되어 있다.체격이 온전하고, 공예가 정밀하고 정교하다.또한 진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다.
청동 네모난 항아리는 곧고, 배는 부풀어 올랐으며, 목은 약간 삐죽삐죽하고, 약간 융기된 뚜껑에는 네 마리의 새 모양의 것이 있다.탑 장식과 양쪽에 복잡한 마름모가 있다.홈에 끼워진 유리 현판으로 어깨 양쪽에 수수가 귀걸이를 하고 있다.그 과오 은문 장식이 생생하고 섬세하다치, 금장식이 순후하고, 특히화려하고 호화롭게 보이지 마라.
전국시대의 청동기 감식에서는 금은동, 말라카이트, 녹송석 등이 비교적 흔한 편입니다.그 안에 오색 유리가 박힌 효과로최고, 공예도 가장 어렵다.
이 청동 방호통은 주조할 때 홈을 남겨두고, 같은 크기의 금·은과 잠자리의 눈동자로 문신을 새겼다.유리가 몸에 박혀 있어, 출국하는 것이 뚜렷하다.그 중기의 분량은 또한 매우 유려하고 화려하여, 그 공예는 전국 시기의 청동 공예의 대표성을 나타내기에 충분하다.
이 항아리는 유럽의 개인 소장품으로,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1935년 런던 왕립학원 《중국》에 참가하였다.예술 국제 전람회, 유비아돌프 스토클레이(1871-1949)의 대출전람회에 출품한 후 다시는 나오지 않았다출판 또는 공개 전시가 있다.
이번 경매에서 이 청동 네모난 항아리의 가격은 계속 치솟아 결국 5470.55에 이르렀다.만 위안의 천정부지로 팔아 치우는 것이 전부이다.공청동기 경매에서 6위 안에 들었다.
이런 종류의 청동기는 수량이 적어 현존하는 유물은 손에 꼽을 정도다.1968년 나카야마 야스오유승묘에서 '서한' 한 점이 출토되었다못무늬 구리 항아리"라고 말한 것이 그보다 조금 늦었고 화려했다.
그 덮개 가장자리에 금광대역문(金廣帶域文)을 장식하고, 덮개 표면에 격자문(格格文)과 유정(钉,)을 만들어 녹색 유리를 박았다주전자의 몸체에 격자무늬를 만들어 채워 넣다.녹색 유리가 교차하고 있다.점에는 은유못을 덧입었다.모든 기물이 산뜻하고 알록달록하며 매우 아름답다.
서한유정문동호西汉乳钉纹铜壶
1930년경 하남 낙양 금촌(现陽金村)에 나타난 것으로 보이는 비슷한 청동기 2점도 있다.나중에 일본으로 흘러들어갔는데, 하나는 원래부터였다.개인 소장가가 소장하여 도쿄(東京) 영청문고(永靑文庫)에 보관하였고, 다른 한 점은 종적이 불분명하다.
샌프란시스코 아시아미술관 전국제방호旧金山亚洲艺术博物馆藏战国祭祀方壶
중국의 청동기는 마자요 문화부터 등장해 5000여 년 전이다.그중에서도 또 상주 시기이다기물 제작이 가장 정교하다미는 세계 청동기 중에서 매우 높은 명성과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지난 세기의 사회 불안으로 귀한 청동기가 해외로 유출되면서 많은 양의 청동기가 발견됐습니다.고급 청동기는 유럽에서 많이 나타난다미국의 일부 국가에서는 말하자면 매우 사람을 근심스럽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