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전 인천시의회 임시회의를 통해 김정헌의원이 난민센타와 관련해 시정질문이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송영길시장은 난민센터와 관련해 법무부 장관과 통화한 사실을 알렸고 난민지원센터의 사용승인 목적에 관해 불법적요소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송시장은 난민센터의 전반적인 인식이 부재했고 대안마련도 무성의해 보여 허탈하고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동안 송시장에게 김정헌시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관계자들이 난민센터에 대해 사전 설명을 한 것으로 알고 있었기에 그 실망감은 더욱 크게 다가왔습니다.
그래도 김정헌의원의 주선으로 송영길시장부터 면담을 약속받았고 송시장의 지시를 받은 인천경제자유구청 기획조정본부장 및 팀장과 긴급 미팅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미팅을 통해 난민센터 반대운동의 정당성과 불법성 그리고 주민들의 정서를 충분히 전달했고 경자청 관계자로 부터 사전에 인지 못한것에 대해서도 사과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인천시와 경자청은 주민의 입장에서 법무부와 함께 대응하겠다고 약속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인천시장 비서실로부터 내일 시장과 대화 하자는 요청도 받았습니다.
내일(11일) 예정된 송영길시장과의 면담은 난센반대운동의 새로운 기폭제가 될 것이라 믿어봅니다.
이미 중구 의회가 동참했고, 인천 시의회, 그리고 송영길 인천시장 까지도 함께하면 우리의 승리도 더 가까워지게 됩니다.
송영길시장과 면담이 승리의 도화선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대책위에서는 정치권에 대한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고 박상은의원과 새누리당 대표 황우여의원에게도 공개질의와 면담을 통해 영종주민의 뜻을 관철시키도록 끝까지 노력 할 것입니다.
송영길시장님과의 면담을 주선해 주시고 난민센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표명해 주신 김정헌시의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점점 상황이 좋아지고 있네요.
부디, 불미스런 일 없이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쓰신 분들...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김정헌 의원님을 비롯해 영종도를 위해 힘쓰시는 분들께 감사해요
저는난센에 동참은 못했지만 집회 한다고 하면 그땐 참석하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시는 여러분께 감사 말씀 올립니다.
수도하십니다. 꼼수만 쓰는 법무부를 어떻게 해야 될까요...국토부도 태클만 걸고...인천을 호구로 보는 것 같은데 인천시 차원에서 정치적으로 접근해야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정적으로는 이미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