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인 집에서 외출하지 않고도 분위기 있는 바(bar)를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로나 19로 외부생활이 제한된 요즘같이 홈 바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홈 바가 있으면 일상의 여유의 배로 깊어진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음료를 마시며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곳이자 주말에 친구들을 초대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사교의 공간이 되기 때문이다. 그럼 오늘 기사에서는 나만의 공간의 홈 바를 만나보자.
미니멀한 소규모의 디자인
기본적으로 바(bar)를 생각하면 넓고 긴 테이블이 생각나지 않는가? 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주방에 설치된 기존 테이블을 홈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분위기를 내기 위해 와인 잔을 걸어두는 홀더를 설치한다면 홈 바의 분위기는 더욱 깊어질 것이다.
포인트 조명
화려한 무드의 홈 바가 부담스럽다면 바 위의 조명에만 신경을 써보자. 전체적인 주방 분위기에 따라 조명을 설치하지만 이왕이면 조금 더 시선을 사로잡을 조명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일반적인 주방의 느낌보다는 홈 바의 역할도 멋지게 해 낼 수 있는 조명으로 말이다.
스툴 의자
다이닝 테이블의 편안한 의자 대신 바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스툴 의자를 설치해보자. 의자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현대적이며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불어 넣을 수 있다. 또한 의자 디자인에 맞게 조명을 맞춰준다면 보다 분위기 있는 주방 겸 바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파티션 역할
여가 시간에 즐기는 공간으로도 충분한 홈 바는 주방과 거실을 분리해주는 파티션이 될 수 있다. 주방과 거실이 통합적으로 한 공간에 위치한다면 홈 바는 자연스럽게 두 공간을 나눠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각적으로도 큰 재미를 줄 수 있는 바 소품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
홈 바를 가지기 위해 새롭게 장식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최소한의 소품과 기존에 설치된 주방 아일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