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entertain.v.daum.net/v/20200117094000779

[Dispatch=송수민·박혜진기자] #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 # 조건이 좋다. # 하지만 문제가 있다. # 계약 위반이다. # 아직 6년이나 남았다. # 방법이 있을까.
대부분의 경우, 이적을 포기한다. 계약서는 법적 효력을 가진 약속. 준수할 의무가 있다. 아니면, 법적 절차에 따라 계약을 파기하면 된다.
최현석 측의 생각은 달랐다. 합법적 방안을 찾지 않았다. 대신, 꼼수를 부렸다. '원본' 계약서를 폐기, '가짜' 계약서를 만들었다. 그들의, 입.맛.대.로.
'유명셰프' 최현석(49)이 사문서 위조 사건에 연루됐다. 전 소속사(플레이팅컴퍼니) 재무이사 B씨 등이 주도한 <매니지먼트 계약서 위조>에 가담한 정황도 드러났다.
그들은 왜, 원본 계약서에 손을 댔을까. 최현석은 왜, 위조 계약서에 사인 했을까. '디스패치'가 사문서 위조의 퍼즐을 맞춰봤다. 2019년 5월에 일어난 일이다.

계약서 12조 5항은 왜 바꿨을까.
B씨 등은 원본 계약서에서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이라는 문구를 뺐다. 계약서상의 손해배상 범위를 상당히 축소시켰다.
'디스패치'는 취재 과정에서 최현석이 협박 받은 사실을 알게 됐다. 그가 쓰던 삼성전자 '갤럭시폰'이 복제된 것.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상, 사진, 문자 등이 털렸다.
해커들은 최현석의 사생활을 협박의 빌미로 삼았다. 협상에 응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겁박했다. 그들은 실제로, 해외 사이트에 관련 영상을 뿌리기도 했다.
이것이, 계약서 12조 5항을 수정한 이유다. 그리고 최현석은 그 위조된 계약서에 사인했다. <이미지와 도덕성>, 족쇄를 제거한 셈이다.
'디스패치'는 당시 시행사 관계자 미팅에 참석한 A씨의 증언을 확보했다.
"시행사 측이 이직을 제안하는 자리였습니다. '매장을 차려 주겠다', '월급을 올려주겠다' 등의 달콤한 조건을 제시했죠. 그들은 '플레이팅 컴퍼니'의 주요 멤버만 빼내려 했습니다."
하지만, 계약서상의 문제가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최현석은 지난 2018년 '플레이팅 컴퍼니'와 7년 계약을 맺었다. 계약 만료 시점은 2025년.
최현석 매니지먼트 계약서 원본에 따르면, <계약 해지는 상호 협의 하에서만 이루어진다>. 즉, 갑과 을의 합의가 필수다.
이에 B씨 등은 계약서에 단서 조항을 삽입했다. <을에게 지급할 금원이 2개월 이상 연체될 경우 자동 해지된다>는 문구를 넣었다.
최현석은, 6월말 '플레이팅 컴퍼니'를 상대로 <매니지먼트해지> 소장을 접수했다. 이어, 위조된 계약서를 증거(?)로 제출했다.
첫댓글 말멀이 잘못되서 다시 스크랩했음...
심지어 해킹 논란도 잇지 않앗어? 딸 보기 안부끄러운가 이런 생각 햇엇는데 찾아보려니 다 지워졌나 없네
얘또난리네
백퍼 폰에 뭐 있었네
동영상ㅎ
이것때매 나락갔던걸로 아는데 흑백으로 사전적재기시도 하는듯
맞아 뭔 논란잇었는데?? 햤는데 이거였어!!
동영상 충격이다
뭐야 중앙감속기래서 엥? 했는데 2020년이네....조용히 잘도넘어갔군
어머어머
아 맞다 이런 일이 있었어
엥 이러고 넷플에 ㄴㅏ옴?
넷플 보면서 분명 뭔 논란있었는데하고 보기 불쾌했는데 이거였네 ;;
대체 무슨 동영상이 있었길래 ㅡㅡ
와 얼굴 두껍네..범죄 저지르고 넷플릭스에 나오다니
마저이거진짜 왜케묻힌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