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암(급성 백혈병) 투병 구백(900) 번째 날 편지, 3 (사회, 경제) -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사랑하는 큰아들에게
2023년 2월 23일 목요일이란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TV 시장을 석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TV 시장에서 1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LG전자는 올레드(OLED) 시장에서 10년 연속 1위를 지켰고, 10개 중 4개는 한국산이라 전 세계가 다 쓴다는 이 제품을 사용한다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작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금액 기준 29.7% 점유율로 1위고, 네오 QLED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전략이 주요했는데, 삼성전자의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 점유율은 금액 기준 48.6%고,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선 36.1%고, 80형 이상 시장 점유율은 42.9%라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을 포함한 전체 QLED TV의 비중은 46.2%로, 2019년 이후 40% 이상을 유지하며, 프리미엄 TV 주요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삼성전자의 QLED 판매량은 작년 965만대에 달하며 천만 고지를 눈앞에 뒀다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LG전자는 작년 세계 올레드 TV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는데, LG전자의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은 60%로, 작년 올레드 TV 출하량은 382만4000대고, 2013년 이후부터 작년까지 총 누적 출하량은 1500만대를 돌파했다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7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12% 이상 성장했는데, LG전자는 작년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에보(evo)를 출시하며, 초대형 시장에 더욱 집중했고, 40형대 LG 올레드 TV 출하량도 전년 대비 약 33% 늘어 LG전자는 작년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 에보를 출시하며, 중형급 TV 시장에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이 같은 성과로 LG전자는 전체 TV 시장에서 16.7% 점유율로 삼성전자 다음으로 2위로, 작년 LG전자 TV 매출 가운데,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35%를 웃돌았고, LG전자를 포함한 전체 글로벌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650만대 수준을 유지했고, 올레드 TV 시장 규모는 올해 성장세가 예상된다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옴디아는 올해 전 세계 올레드 TV 출하량을 전년 대비 약 14% 성장한 총 741만대로 내다보고 있고, 전체 TV 시장에서 올레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약 13%에 달할 전망이라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한편 작년 세계 TV 출하량은 2억325만6700대로 직전년도 대비 약 5% 줄었고, 전 세계 LCD TV 출하량 역시 전년 대비 5%가량 줄어들며, 2010년 이후 처음으로 2억 대를 밑돌았다네.
사랑하는 큰아들아
아무튼, 오늘 오후 편지 여기서 마치니, 오늘 하루도 안전하고, 건강하고, 늘 평안하고, 행복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기도하며, 주님 안에서 안녕히…….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오후에 혈액암 투병 중인 아빠가
핸드폰에서 들리는 배경음악-[연주곡] The Sounds of Silence-Band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