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한국서 미국 기업 쿠팡과 최초 파트너십" "인도태평양 혁신·경제안보 진전 목적" "한국서 공공외교·청년 및 리더십개발·기업가정신·스포츠외교 확대 초점"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날인 2021년 3월 11일 뉴욕증권거래소(NYSE)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AP·연합뉴스
국무부는 이날 대변인 명의의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 민·관 파트너십은 특히 한국에서 공공외교·청년 역량 및 리더십 개발·기업가 정신·스포츠 외교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이는 국무부가 한국에서 미국 기업(쿠팡)과 맺은 최초의 파트너십"이라고 평가했다.
......
국무부는 이 파트너십이 지난해 8월 한·미·일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 1년 만에 이뤄졌다며 "학술·문화·스포츠·직업 교류를 통해 다양한 인구를 참여시키고, 지원하려는 국무부의 목표를 확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무부는 "쿠팡과 파트너십의 첫 우선 과제로(주한) 미국대사관은 새 자원을 활용해 부산의 새 아메리칸스페이스를 지원하고, 한국 내에 있는 6개 아메리칸스페이스 전체에서 대중의 참여를 확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거장 박찬욱 감독, 한국 정부를 대리해 불법적으로 활동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대북 전문가 수미 테리가 에미상 후보에 언급됐다.
....
박찬욱 감독의 첫 미국 드라마 연출작 HBO '동조자'는 미니시리즈(Limited·Anthology Series·Movie) 부문 남우조연상 후보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올렸다.
'동조자'는 박찬욱 감독이 연출뿐 아니라 제작까지 맡은 드라마다. 2016년 퓰리처상을 받은 베트남계 미국 작가 비엣 타인 응우옌의 동명 장편소설을 각색해 7부작으로 만들어져 지난 4월 쿠팡플레이를 통해 한국에서도 공개됐다.
수미 테리는 북한 주민의 험난한 탈북 과정을 다뤄 호평받은 다큐멘터리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공동 제작자(프로듀서) 중 한 명으로 다른 3명의 프로듀서와 함께 다큐멘터리 영화제작 부문(Exceptional Merit In Documentary Filmmaking)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갈렙선교회 김성은 목사의 도움 아래 탈북민 가족의 목숨을 건 실제 탈출 여정을 생생하게 담은 작품. 미국 감독 매들린 개빈이 연출했다.
지난해 1월 미 선댄스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세계 여러 나라에서 상영돼 호평받았고, 작년 말 아카데미 영화상 장편 다큐멘터리 부문 예비 후보에 올랐다. 올해 미 공영방송 PBS에서 방영됐다.
수미 테리는 한국계 대북 전문가로 꼽혀왔던 인물. 하지만 최근 미국 사법당국은 수미 테리가 한국 정부를 위해 불법적인 활동을 한 혐의로 기소했다.
수미 테리는 이날 체포당했지만, 보석금 50만 달러(약 6억9000만원)를 내고 당일에 풀려난 것으로 파악됐다.
@인향만리민주 진영쪽 사람들이 윤석열 탄핵에 목이 말라있다 보니, 자꾸 미국이나 조중동 쪽에서 윤석열을 손절했다 버렸다 라고 난리법석을 떠는데... 저는 그런 주장들에 회의적입니다. 만약 정말로 미국이나 조중동 쪽에서 윤석열을 손절하거나 버렸다면 윤석열이나 그 주변 인물들이 저지른 권력형 비리와 부정부패들을 잔뜩 보도하면서 궁지에 몰아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그런 움직임이 안 보이니까요. 그래서 지금 미국이 수미 테리 구속 사건을 일으킨 것 등은 그저 윤석열을 압박해서 미국이 원하는 것들을 더 내놓으라는 신호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용병전략은 용병으로 기용한 놈이 미국말을 들을 수 밖에 없는 개새들만 반신반의로 기용하죠. 한국인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사람은 없애버리는 전략을 펼쳐서 처절한 노예로 만들죠. 잘난새끼도 그중에 한 명이고 미국은 다루기 쉬운 범죄자로 사기질에 능한 개새를 좋아하죠. 그게 지구전역에 쓰여지는 용병전략이라고 보여집니다.
첫댓글 그렇다면 미국 정부가 수미 테리를 구속했던 건, 윤석열 정부에 대한 지지를 거두겠다는 뜻이 아니라고 해석할 수도 있군요.
하기야 윤석열이 미국한테 얼마나 충성스러운데, 그런 윤석열을 미국 정부가 손절한다?
말이 안 되는 소리입니다.
쇼 일까요?🙄
국정원 기밀문서 유출사건도? ㅎ
지금은 모를 뿐...
공작,역공작, 부분공작...
늘 선택지는 많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모를 땐 그냥 판단유보하고
추이를 지켜보곤 합니다.
다 알 수는 없으니...
@인향만리 민주 진영쪽 사람들이 윤석열 탄핵에 목이 말라있다 보니, 자꾸 미국이나 조중동 쪽에서 윤석열을 손절했다 버렸다 라고 난리법석을 떠는데...
저는 그런 주장들에 회의적입니다.
만약 정말로 미국이나 조중동 쪽에서 윤석열을 손절하거나 버렸다면 윤석열이나 그 주변 인물들이 저지른 권력형 비리와 부정부패들을 잔뜩 보도하면서 궁지에 몰아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그런 움직임이 안 보이니까요.
그래서 지금 미국이 수미 테리 구속 사건을 일으킨 것 등은 그저 윤석열을 압박해서 미국이 원하는 것들을 더 내놓으라는 신호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수라팔팔 아~
저도 님의 의견에 공감이 갑나다
미국의 용병전략은 용병으로 기용한 놈이
미국말을 들을 수 밖에 없는 개새들만 반신반의로 기용하죠.
한국인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사람은 없애버리는 전략을 펼쳐서
처절한 노예로 만들죠.
잘난새끼도 그중에 한 명이고 미국은 다루기 쉬운 범죄자로
사기질에 능한 개새를 좋아하죠.
그게 지구전역에 쓰여지는 용병전략이라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