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7시 강남역서 공동행동 집회 중학생 아들 둔 아버지, 대학생 한 데 모여 "국가도 공범... 근본적 대책 마련해야"
27일 오후 서울 강남역에서 여성·인권·시민단체 회원들이 텔레그램 딥페이크 성범죄를 규탄하는 집회에 참석해 구호를 외치고 있다. 허유정 기자
27일 오후 7시 서울 강남역 10번 출구. 딥페이크(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합성) 성범죄에 반대하는 시민들이 다시 한 번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텔레그램을 중심으로 허위 성착취물을 무분별하게 제작·유포하는 성범죄를 규탄했다. 특히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딥페이크 처벌법'(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개정안)과 관련, 여전히 대책 마련에 미온적 태도를 보이는 정부와 국회에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집회는 서울여성회를 비롯한 72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딥페이크성범죄아웃공동행동'과 소속 대학생들의 주도로 열렸다. 금요일 저녁인데도 전국에서 130여 명이 참여했다. 6,000명이 운집한 지난 21일 혜화역 집회에 비하면 규모는 작았지만, 참가자들의 눈빛은 그 어느 때보다 빛났다. 이들은 '보여주기식 입법 말고 근본적인 대책을 촉구한다' '피해 고통보다 가해자 의도 중시한 국회의원 규탄한다' 등의 팻말을 들고 함께 구호를 외쳤다.
첫댓글 범죄자가 넘치는 나라내
댓글 따봉 쓰고 왔다 고마워!
나는 시발 그런 꼬츄 본 적도 없고 보고 싶지도 않다고요 그놈의 한남꼬츄가지고 어따 비벼 범죄자 새끼들아
따봉하고 옴 히히
기사 갔다왔어 고마워!
관심좀 ㅠㅠㅠㅠㅠㅠㅠㅠ
완
원 기사 읽고 왔어
공유래줘서 고마워
댓글 진짜 미친 건가 멍청한 것도 악이다
글 고마워
아니 낙태가 순결 안지켜서 문제면 좆 놀린 한남도 문젠데 왜 그건 지럴 안함ㅅㅂ?
저 대형커뮤니티 웅앵 거리면서 유투브든 인터넷이든 저런댓글 진짜 많아짐
공유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