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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
히트 요인 |
Gillette-면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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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도제품을 일컫는 용어와 동일시될 정도이며, 카자흐스탄 남성의 90% 가량이 질레트를 사용 - 모든 매장에서 질레트 면도기, 쉐이빙 폼, 겔, 면도크림까지 판매함. - 꾸준한 마케팅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항상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점이 질레트가 인기있는 이유. 신규 면도기 및 면도용품을 모든 미디어를 통해 소개함과 동시에 제품, 포장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만족시키며 뛰어난 성능이 인기요인임. |
Head&Shoulders -샴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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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샴푸시장은 두피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나 카자흐스탄 남성샴푸의 대표 브랜드는 헤드 &숄더라고 할 수 있음. - 헤드 &숄더는 카자흐스탄에서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본 경우임. 다양한 회사의 제품은 샴푸의 올바른 사용법, 모발 강화 또는 비듬제거 등과 같은 기능 위주의 광고로 소비자에게 어필을 시도했으나 헤드 &숄더는 유머스러운 광고로 남성 소비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감. 소비자는 광고를 통해 두피문제 해결 기능을 간접적으로 인식하고 제품명 또한 쉽게 기억하게 됨. - 헤드 &숄더는 여전히 마케팅 홍보를 벌이고 있으나 TV 광고보다 스폰서십의 비중을 높이고 있음. - 샴푸통을 시원한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바꿨고 비싸지 않은 가격대가 소비자의 구매를 유인한 것으로 판단됨. |
Nivea for men -면도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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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베아 제품은 남성용 데오도란트, 쉐이빙 겔, 면도크림 라인이 있으나 면도 후에 바르는 크림 및 바디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음. - TV 광고, 잡지 등과 같은 여러 매체를 통한 홍보 및 소비자를 세분화해 마케팅 전략을 피고 있으며,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나 모든 층에서 구매함. |
Rexona for men -데오도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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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의 품질, 가격, 마케팅 삼박자를 두루 갖춘 레세나는 카자흐스탄 데오도란트 시장을 석권하고 있음. - 인기요인은 끊임없는 신제품 출시, 땀억제 기능, 편리한 사용법, 좋은 향기임. |
Ariflame-스킨, 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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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플레임은 화장품에서 목욕용품에 이르는 모든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만을 위한 제품으로 시작했으나 점차 남성용 화장품으로 제품을 확장하고 있음. - 일반 대형매장에서 구입하는 대신 전문 화장품매장에서만 판매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남성 기초화장품과 차별화를 두고 있음. - 천연재료를 이용한 제품이 향이 강한 화장품을 싫어하는 남성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고 점차 미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젊은 층 위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음. |
Old Spice -데오도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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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드스파이스 제품은 바닷물과 빨간색으로 연결되는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로 유명한데 이는 선원이 대양을 항해하며, 자유와 상쾌함을 느끼는 광고효과에 잘 드러남. 튀는 색상은 포장에서도 동일하게 드러나 모든 매장에서 눈에 띄고 럭셔리한 제품으로 지각됨. - 카자흐스탄 남성 뷰티시장에서 상위 남성층을 공략하는 가격정책에도 불구하고 모든 남성이 갖고 싶어하는 브랜드임. 다른 가격대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나 여전히 브랜드 이미지를 이유로 구매를 원하는 남성 소비자가 많음. |
ㅇ 서비스 사례 소개
- 여성과 메트로섹슈얼 남성은 미(美)를 위해 뷰티살롱을 방문하며, 카자흐스탄의 뷰티살롱은 각각 다른 서비스를 제공함.
뷰티살롱 |
서비스 |
Eastern express |
최초의 프리미엄 남성 뷰티살롱으로 개인별 맞춤 조건 서비스를 제공함. 살롱은 이탈리아산 비누, 무알칼리성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함. 살롱의 가장 유명한 서비스 중 하나는 “Spry man"으로 100달러에 바디필링, 해초팩, 마사지를 제공. 일본식으로 두피케어를 해주는데 이 서비스는 이 살롱에서만 받을 수 있음. |
Tiffany |
두피 진단 및 치료 살롱. 두피를 위한 마사지는 30달러, 바이오 트리트먼트 비용은 53달러임. 모낭강화, 비듬제거, 두피 수분공급, 헤어 손상 회복 및 보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
□ 시사점
ㅇ 카자흐스탄 남성뷰티시장을 차지하는 많은 제품들이 글로벌기업 제품으로 한국업체가 진출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이미지 창출이 중요함.
ㅇ 한류 열풍을 타고 점차 한국화장품에 대한 관심 및 소비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카자흐스탄 남성이 화장품 구매 시 우선시하는 기능과 가격을 타깃으로 한 프로모션 전략을 추천함.
자료원 : 알마티KBC 자료 종합, “Beautyprof” 구매담당자 인터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