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꿀키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든 라따뚜이입니다.
같은 제목의 영화 덕분에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유명해진 음식이죠?
저도 라따뚜이 말만 들었지 오늘 처음 해먹어봤는데
와...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것저것 막 많이 들어간 건 아닌데, 여름 제철 채소로 만들어서 그런지 산뜻하고 건강한 맛이었어요.
만들면서 느낀 점이 몇 가지 있는데,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공유해 보겠습니다.
1. 재료 준비하면서 가지랑 애호박, 토마토 크기가 서로 달라서 엄청 당황했는데
걱정 마세요. 다르면 다른 대로 나름 개성있게 만들어진답니다.
재료는 얇게 썰수록 맛있어요.
근데 이게... 가지랑 호박을 얇게 썰기가 은근 힘들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토마토 써는 거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토마토는 미끄러워서 정말 썰기가 힘든데... 저는 그래서 썰다 말고 빵칼로 바꿨어요.
댁에서 쓰시는 식칼이 잘 안 든다면 토마토만큼은 꼭 빵칼을 사용해서 써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무딘 칼로 억지로 써는 거 위험해요 ㅠㅠ
2. 저는 오늘 지름이 대략 25cm 정도 되는 동그란 케익팬을 사용했는데,
이 오븐팬을 사진처럼 동그랗게 다 채우는 데 가지 1개, 애호박 2/3 토막, 작은 크기의 토마토 5개가 필요했고요.
저렇게 준비했더니 사실 가지랑 토마토는 좀 남았어요. 재료가 생각보다 적게 들어가더라고요.
저렇게 만들면 4인 가족 한 끼 식사로 모자라지도 남지도 않게 딱 맞았어요. (드시는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식구들이 양이 좀 많다 하시면 애호박과 가지와 토마토를 더 빼곡하게 채워넣으세요)
3. 원래 레시피에서는 소스에 '토마토 캔' 을 넣어서 만드는데요.
저는 집에 시판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소스) 밖에 없어서 그걸 사용했더니 좀 많이 짰어요 ㅠㅠ
스파게티 소스 이용해서 만드실 분들은 소스 만들 때 스파게티소스 양을 좀 적게 넣어서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스파게티소스 자체가 이미 많이 짜요... 어차피 나중에 빵이랑 같이 먹을 거긴 한데 그래도 너무 짜서 좋을 건 없으니까요.
그리고 원래 레시피를 보면, 팬에 양파와 마늘, 토마토 한 캔을 넣고 끓여 라따뚜이 소스를 만들고, 완성된 소스를 다른 용기에 옮겨 담아 도깨비방망이로 갈아주라고 되어 있는데요.
소스가 뜨겁다 보니 컵도 매우 뜨거워집니다. 꼭 사진과 같은 손잡이 있는 컵을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소스가 좀 식은 후에 갈아주세요.
4. 완성된 라따뚜이는 위와 같은 모양인데요.
오븐에 넣기 전과 비교해봤을 때 확실히 채소들의 껍질 부분이 쪼글쪼글해졌죠?
완성된 라따뚜이는 오븐에서 꺼내서 식히는 순간부터 물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ㅠㅠ
적어도 하루 안에는 다 드시는 게 좋습니다.
5. 이제 빵을 곁들여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사진처럼 아스파라거스나 리코타 치즈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데요.
집에 잼이 있다면 꼭 같이 곁들여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라따뚜이는 짭짤한데 잼은 달콤해서 단짠단짠 진짜 맛있거든요. (사진의 잼은 직접 만든 사과잼이에요. 자두 잼도 있는데 귀찮아서 안꺼냈어요)
다만, 잼을 먼저 식빵 위에 펴 바르고 그 위에 라따뚜이를 올려 드시면 잼 맛이 하나도 안 나서 단짠단짠이 안 돼요... ㅠㅠ
먼저 빵 위에 라따뚜이 등 재료를 올리신 다음, 잼을 대충 띄엄띄엄 덩어리째 떨어뜨려서 만드셔야 단짠단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곁들여 먹지는 않았지만 할라피뇨 피클이나, 오이 피클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물론 라따뚜이 자체가 산뜻한 맛이라서, 느끼함을 없애 주는 재료를 따로 곁들이실 필요는 굳이 없어요.
더 자세한 레시피는 유튜버 꿀키님의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그럼, 여러분 모두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솜씨가 대단하시네요..맛있겠어요~
솜씨는요. 그냥 영상 보고 시키는대로 한 거죠. 산뜻한 맛이라 여름에 먹기 좋더라고요.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맛나겠어용
저도 처음 먹어보는데 완전 맛있었어요... ㅠㅠ 드림이님 답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
와우~라따뚜이 건강에도 굿일듯이요
흰개미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이게 먹어보니까... 맛있고 건강하긴 한데 배가 빨리 꺼진다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ㅠ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
라따뚜이 요즘 계절에 어울리죠~
네. 여름에 딱인 요리더라고요. 채소를 얇게 써는 게 일이긴 했지만... ㅠㅠ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어머나!
메리골드님 가족분들은 행복하시겠어요.
요리가 넘 멋지고 맛있어보입니다.
정성스럽게 올려주신 레시피 담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에이... 그냥 영상 보고 따라하기만 한 건데요 뭘 ㅋㅋㅋㅋㅋㅋ 저도 이 요리를 처음 봤을 때는 프랑스식 스튜라길래 맛이 상상이 안 갔었는데... 의외로 토종 한국인인 저희 가족 입맛에도 잘 맞더라고요. 별 거 아닌 요리인데 칭찬해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오늘도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